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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사] 신한카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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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aturday, December 30, 2023, 00:12:1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카드 임부서장 정기인사]
■경영진
<중임>
◇부사장
▲이기봉(플랫폼혁신그룹장)

 

<승진>
◇상무(D2)
▲진미경(CCO) ▲최진백(준법감시인)

 

<신규선임>
◇상무(D1)
▲박창석(위험관리책임자) ▲안성희(고객정보관리인)

 

<이동>
◇부사장
▲최재훈(경영기획그룹장) ▲김남준(Multi Finance그룹장)

 

■임부서장
<승진>
◇본부장(D1)
▲수도권2Hub장 김영일 ▲신용관리본부장 박찬호 ▲CP사업본부장 안우경

 

<신규선임>
◇본부장
▲HR본부장 이정우 ▲오토사업본부장 신성민 ▲전략기획본부장 김종화 ▲ICT본부장 남훈 ▲Data사업본부장 손경미

 

◇Hub장
▲경남Hub장 이병환 ▲호남Hub장 유인수 ▲경기Hub장 김현준 ▲충청Hub장 김종성

 

◇부서장
▲미래고객Lab장 김종욱 ▲가맹점마케팅팀장 천인국 ▲Housing금융팀장 이강규 ▲오토기획팀장 남용현 ▲오토금융2팀장 황웅 ▲Mycar플랫폼팀장 김수강 ▲Data Biz1팀장 김준호 ▲Data Biz2팀장 김현호 ▲Data Biz3팀장 양수자 ▲DT추진팀장 장은호 ▲신기술인프라팀장 김진섭 ▲혁신성장팀장 고석우 ▲홍보팀장 이재영 ▲소비자보호팀장 정상조 ▲신한파이낸스(카자흐스탄) 법인장 정문호 ▲동대문카드Post장 박영호 ▲강릉카드Post장 최재석 ▲수도권2오토금융Post장 김헌식 ▲강원오토금융Post장 최경민 ▲경기지원Post장 한용식 ▲분당카드Post장 이경환 ▲안양카드Post장 조인철 ▲경기오토금융Post장 안신성 ▲대전카드Post장 오대근 ▲청주카드Post장 김용진 ▲충청오토금융Post장 국점근 ▲호남지원Post장 김규남 ▲호남오토금융Post장 이창호 ▲부산카드Post장 정영성 ▲진주카드Post장 김태형 ▲경남오토금융Post장 전용국 ▲경북지원Post장 유홍근 ▲구미카드Post장 조종현 ▲포항카드Post장 이세준 ▲대구CRM센터장 구자헌 ▲대전CRM센터장 이영미 ▲서울2고객센터장 홍주미 ▲대구고객센터장 김성헌 ▲광주고객센터장 임용수 ▲대구신용지원센터장 김문성 ▲광주신용지원센터장 김환 ▲부산발급지원센터장 백승진

 

<이동>
◇본부장
▲멤버십본부장 장재영 ▲영업지원본부장 정명진 ▲파트너십본부장 오상률 ▲채권관리본부장 박경래 ▲Life사업본부장 김충자 ▲플랫폼혁신본부장 윤승원 ▲영업총괄본부장 김태경

 

◇Hub장
▲경북Hub장 김준식 ▲수도권1Hub장 김종혁

 

◇부서장
▲영업기획팀장 김종화 ▲Myshop팀장 김경희 ▲CP기획팀장 김광욱 ▲CP사업1팀장 신충헌 ▲CP사업3팀장 진중원 ▲금융기획팀장 하정훈 ▲금융영업팀장 박정호 ▲오토금융1팀장 이상준 ▲플랫폼사업팀장 우상수 ▲플랫폼혁신팀장 원성준 ▲브랜드기획팀장 한윤식 ▲ESG팀장 정대근 ▲채권지원팀장 박영기 ▲AWP팀장 이재민 ▲개인신용관리팀장 황준수 ▲법인신용관리팀장 장기석 ▲영업지원팀장 여운정 ▲리스크총괄팀장 오수동 ▲소매신용평가모형TF팀장 윤경화 ▲수도권1지원Post장 최인묵 ▲여의도카드Post장 이병철 ▲명동카드Post장 김기익 ▲일산카드Post장 박상원 ▲인천카드Post장 김철연 ▲수도권2지원Post장 김건 ▲강남카드Post장 나상윤 ▲노원카드Post장 김진홍 ▲원주카드Post장 이영국 ▲수원카드Post장 이희인 ▲충청지원Post장 김기철 ▲천안카드Post장 김남채 ▲전주카드Post장 전혜연 ▲순천카드Post장 박용주 ▲경남지원Post장 박정숙 ▲대구카드Post장 심재환 ▲울산카드Post장 남성환 ▲경북오토금융Post장 손호규 ▲Mycar금융센터장 이석우 ▲부산고객센터장 김석중 ▲고객안심센터장 윤지용 ▲가맹점지원센터장 김동균 ▲서울신용지원센터장 이혁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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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현 기자 heysunny@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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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SKT, ‘유심 재설정’ 도입 이어 로밍 고객도 유심보호서비스 적용

2025.05.12 11:13:24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이 유심 교체 대안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도입한 데 이어 해외 로밍 고객까지 유심보호서비스를 적용하는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해킹 사태로 인해 유심 무료 교체를 진행하고 있는 SKT는 부족한 유심 물량으로 인해 전체 가입자를 대상으로 유심보호서비스 가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 로밍을 이용하고 있을 경우에는 서비스 가입이 불가하다는 문제가 존재했습니다. SKT는 이번 업그레이드를 통해 해외 로밍 중에도 유심보호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며 국내와 동등한 수준의 비정상 인증 차단 시스템(FDS)이 적용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SKT는 해외여행, 해외 거주 등의 이유로 해외에 나가있는 고객 중 유심보호서비스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고객들을 대상으로 14일까지 서비스 순차 자동 가입을 진행할 계획입니다. 기존 서비스 가입자의 경우 별도 절차 없이 자동으로 업그레이드됩니다. SKT는 이날부터 유심 내 인증 정보 중 일부를 소프트웨어로 변경해 유심 교체와 같은 효과를 내는 '유심 재설정' 설루션 적용도 함께 실시합니다. 유심 재설정은 유심에 존재하는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및 '사용자 직접 저장 정보' 중 사용자 식별·인증 정보 일부를 새 정보로 변경하는 방식입니다. 이 경우 유출된 유심 정보를 이용해 복제를 시도하더라도 시스템 접속이 차단되며 유심 교체와 동등한 효과를 제공합니다. 특히, 유심 재고가 없어도 설정을 통해 설루션 적용이 가능하며 변경하는 정보 외 유심 내 사용자 저장 정보를 유지할 수 있어 금융인증서나 티머니, 연락처 등을 재설정할 필요가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SKT는 기존 유심 교체와 마찬가지로 우선 유심 교체 문자를 받고 T월드 매장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유심 재설정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유심 재고 물량이 늘어나는 12일부터 유심 교체 예약 고객에게 예약 일정 안내를 확대합니다. 류정환 SK텔레콤 인프라 전략기술센터 담당(부사장)은 "초반에는 유심 부족, 유심 교체 후 금융기관 재인증 문제 등 불편함이 있었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설루션을 도입한 것"이라며 "오늘 새벽에 해외에 나가 계신 고객 30만명에게 적용했고, 기존 고객에게도 일괄적으로 가입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SKT는 12일 자정 기준 총 143만명이 유심을 교체했고 교체 신청 뒤 대기하는 잔여 예약 고객은 722만명이라고 이날 밝혔습니다. 다음 달까지 유심 물량 1077만개를 확보할 예정입니다. 임봉호 SKT MNO 사업부장은 "다음 주부터 유심 재고량이 부족해서 교체를 못 하는 일은 없을 것"이라며 "유심 재설정 과정에서 대리점과 본사 서버 간 교신 시 보안 우려에 대해서는 문제가 없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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