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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영통역자이 프라시엘’ 내달 분양 예정…총 472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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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21, 2023, 15:11:56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전용 84·100㎡ 조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GS건설[006360]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서천동 일원에 공급하는 '영통역자이 프라시엘'의 분양을 오는 12월 진행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습니다.

 

'영통역자이 프라시엘'은 지하 3층~지상 최고 23층, 전용 84·100㎡, 총 472가구 규모로 조성됩니다, 전용 타입 별 가구 수는 ▲84㎡A 201가구 ▲84㎡B 109가구 ▲84㎡C 107가구 ▲84㎡D 35가구 ▲100㎡ 20가구입니다. 입주는 오는 2026년 하반기로 예정돼 있습니다.

 

GS건설 분양 측은 용인시 영통·망포 생활권에 속해 직주 근접성과 교통 및 생활 인프라가 우수한 것이 이점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우선, 단지와 가까운 곳에 수원 삼성디지털시티와 삼성전자나노시티 기흥캠퍼스가 있으며, 수인분당선 영통역과 광역버스 정류장도 도보권에 자리해 수도권 주요 지역으로 이동도 수월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내년 GTX-A가 들어설 예정인 용인역도 단지와 멀지 않은 곳에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대형마트, 아울렛, 의료시설, 공원 등 주요 생활 인프라 및 녹지환경도 단지와 가까운 곳에 갖춰져 있습니다.

 

단지는 입주민 주거 편의에 포인트를 두고 다양한 특화 설계가 적용됩니다. 전 가구를 남향 중심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일부 전용 타입의 경우 3면 발코니 등을 적용했습니다.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이 갖춰진 커뮤니티센터 '클럽 자이안'도 들어설 예정입니다.

 

GS건설 분양 관계자는 "주거 선호도가 높은 영통·망포 생활권 단지에 단지 주변 신규아파트 공급이 부족해 분양 전부터 관심이 많다"며 "수요자들의 기대가 높은 단지인 만큼 지역을 대표하는 단지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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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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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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