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한국시리즈 영향 톡톡…LG유플러스, ‘스포키 라이브톡’ 시청수 350%↑

URL복사

Monday, November 13, 2023, 17:11:16

종목별 전·현직 선수 출연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콘텐츠
한국시리즈 1차전·4차전에 맞춰 진행
정규리그 대비 1차전 351%·4차전 214% 늘어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LG유플러스[032640]는 한국시리즈에 맞춰 진행된 '스포키 라이브톡'의 시청 수가 정규 시즌 대비 350% 늘었다고 13일 밝혔습니다.

 

'스포키 라이브톡'은 스포츠 종목별 전·현직 선수들이 출연해 시청자들과 경기를 시청하는 실시간 스트리밍 콘텐츠입니다. 지난 한국시리즈 1차전(7일)과 4차전(11일)에 맞춰 진행됐습니다.

 

1차전 라이브톡의 시청수는 정규리그 대비 약 351% 증가한 44만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최대 동시접속자 수는 7만6000여명을 기록했으며, 시청자들이 라이브톡을 보며 소통하기 위해 남긴 응원톡 개수는 정규리그 대비 412% 늘었습니다.

 

4차전 라이브톡 시청수는 정규리그 대비 약 214% 증가한 30만6000여건으로 집계됐습니다. 4차전 라이브톡의 최대 동시접속자 수는 4만1000여명을 기록했으며, 응원톡 개수는 정규리그에 비해 266% 증가했습니다.

 

LG유플러스는 "정식 중계와 달리 유희관·최지만 등 프로야구 선수들이 시청자들의 댓글을 직접 읽으며 소통하는 것이 좋은 반응을 얻은 것으로 보인다"고 인기 요인에 대해 밝혔습니다.

 

LG유플러스는 한국시리즈 5~7차전 진행 여부에 맞춰 라이브톡을 잠실 야구장에서 진행한다는 방침입니다. 해당 라이브톡에는 박용택·유희관을 비롯해 전 LG 김용의 선수, 이동근 아나운서 등이 출연할 예정입니다.

 

고광호 LG유플러스 스포츠플랫폼담당은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팬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스포키를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배너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2025.08.05 14:50: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개인화된 AI 기능인 '나우 브리프'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후에는 '생성형 편집'과 '슬로우 모션', '오디오 지우개'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AI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갤럭시 S25 시리즈 장기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