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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색 추석 선물, 편의점에 다 있네…위스키·순금부터 여행 상품 등 풍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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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29, 2023, 10:08:33

편의점 4사, 372~800종 추석 선물세트 판매
초고가 선물부터 실속 세트까지 전방위 라인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편의점업계가 추석 연휴를 한 달 가량 앞두고 선물세트 출시로 분주합니다. 고물가 속 최대 효용을 추구하는 '체리슈머' 증가 트렌드에 맞춘 가성비 제품부터 추석 인기 정육 세트, 고가 위스키 및 가구·여행 상품까지 익숙하면서 이색적인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준비했습니다.

 

29일 업계에 따르면 편의점 4사(GS25·CU·세븐일레븐·이마트24)는 추석을 맞아 372~800여종의 명절 선물 상품을 선보이며 대목인 명절 특수 잡기에 나섭니다.


GS25는 한정판 고가 라인업의 대표 상품으로 고든앤맥페일의 72년 된 싱글몰트 위스키 '고든앤맥패일 프라이빗 컬렉션 밀튼 1949’를 내놨습니다. 180병만 한정 생산되며 판매가는 1억원으로 편의점 주류 상품 중 역대 최고가 상품입니다. ‘샤또 페트뤼스 2012’ 등도 함께 판매합니다.

 

순도 99.9% 골드바도 출시합니다. 이색 명절 선물을 찾는 고객과 금테크 수요를 반영했습니다. 골드바 상품 중 1조원 수표를 모티브로 제작한 ‘1조황금수표’가 주력 상품으로 꼽힙니다. 골드바 상품은 1g부터 37.5g까지 총 13종으로 운영됩니다. 가까운 GS25 매장을 통해 주문 구매할 수 있습니다.

 

특히 개인 휴가 등을 이용하면 최대 12일 가량 쉴 수 있는 올해 황금 추석 연휴에 맞춰 ‘사이판 월드리조트 숙박권’, ‘제주 살기’ 설 선물세트를 선보입니다. 사이판 월드리조트 숙박권 상품은 남태평양 뷰 객실과 조식, 중식, 석식을 모두 제공하며 112만~197만원대로 구성했습니다.

 


CU는 영국 훈장을 받은 위스키 마스터 디스틸러 ‘데니스 말콤’의 60년 경력을 기념해 전 세계에 360병 한정 제작한 ‘글렌그란트 60년산(700ml)’을 선보입니다. 가격은 3400만원으로 오롤로소 셰리 캐스크에 약 61년 1개월을 숙성한 뒤 2021년 4월 ‘데니스 말콤’이 직접 병입한 제품입니다.

 

또 지난해 추석 디지털 가전 제품 매출이 전년 대비 10배 넘게 증가한 것을 반영해 총 60여종의 가전 상품을 준비했습니다. 삼성전자 QLED TV 85인치, 삼성전자 인피니트 냉장고, 코지마 안마의자 아틀리에 등 인기 인테리어 생활가전 및 헬스케어 가전 상품들을 판매합니다.

 

10만원 이하 선물 구성 또한 예년보다 20종 가량 늘렸습니다. 1000개 한정으로 국내산 한우 불고기 400g, 국거리 400g으로 구성된 ‘농협 한우 가성비’ 상품을 6만원대에 출시합니다. 포켓CU 앱에서는 양고기 T본 선물세트, 랩노쉬 프로틴 패키지 등 30여종의 포켓CU 전용 상품도 만나볼 수 있습니다.

 


세븐일레븐은 노랑풍선과 함께 ‘일본 북해도’, ‘괌 PIC리조트’ 등 해외 상품을 비롯해 ‘울릉도’, ‘제주도’ 등 국내 상품까지 여행 상품을 마련했습니다. 세븐일레븐 점포에서 할인코드를 1000원에 구매해 노랑풍선 사이트에 접속하면 3% 추가 할인과 제휴카드를 통한 중복 적용 할인도 받을 수 있습니다.

 

고가 상품을 찾는 고객을 위해 카비와 손잡고 벤츠, BMW 등 고급 수입차의 구매, 리스, 장기렌트 상품을 준비해 최대 2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합니다. 순금 콜렉션으로는 99.99% 순도의 골드바 2종(1돈, 10돈)과 순금열쇠(시세가)를 구성했습니다. 2200만원 가격의 ‘프랑스 레어와인 세트’도 있습니다. 

 

위스키 선물세트도 팝니다. ‘라벨 5 하이볼 패키지’를 포함해 6개의 미니어처 위스키로 구성된 ‘잭다니엘 미니어처패키지’가 대표 상품입니다. ‘몽탄’의 ‘몽탄우대갈비세트’ 등 RMR 상품도 구매 가능합니다. ‘우들1등급 한우 실속 선물세트’, ‘자연담은사과배혼합세트’ 등 실속 선물세트 상품도 선보입니다.

 


이마트24는 육류 브랜드 ‘설로인’의 숙성한우 선물세트 6종과 한우 오마카세 식당 ‘수린’의 투뿔 한우로 구성된 선물세트 2종, 청담동 식당 ‘새벽집’의 한우 등심 선물세트 3종 등을 마련했습니다. 여기에 워터에이징 한우 구이용 세트 2종 등 총 56종의 한우·한돈 선물세트를 준비했습니다.

 

이마트24는 이색 상품 내놓기에 박차를 가합니다. ‘까사미아 우스터 리클라이너’를 선보이고 노래방 기기 전문 업체 TJ(태진)와 손잡고 ‘가정용 방음 노래방 박스’를 판매하는 게 대표적입니다. 이외에도 안마의자를 비롯해 로봇청소기 등 각종 생활가전상품을 팝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아끼는 ‘펫팸족’을 위한 반려동물 전용 정수기와 카시트, 이발기 등도 판매합니다. 구매 대비 최대 90% 비용 절감이 가능한 ‘캠핑용품 렌털 서비스’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이용하는 전 고객을 대상으로 캠핑용 타프를 무료 대여하고 ‘+1박 서비스’ 혜택을 제공합니다.

 

최은용 이마트24 MD담당 상무는 "고객들이 올 추석에도 다채로운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명절 선물 상품 카테고리를 강화했다"며 "고객들의 니즈가 다양해지고 이색 상품이 늘어나는 추세에 따라 이마트24는 근거리 쇼핑 플랫폼으로 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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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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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신한금융 ESG 가치 5.5조 창출…진옥동 회장 “지속가능 사회 만들기 진력”

2025.07.01 16:30:26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이 2024년 한해 창출한 ESG 가치(ESG Value Created)가 5조4545억원으로 집계됐습니다. 1일 신한금융이 발간한 '2024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보면 지난해 436개 ESG 프로그램을 통해 창출된 순수 사회적 가치는 2조9590억원입니다. 여기서 환경적비용(91억원)과 사회적비용(542억원)을 차감한 뒤 배당·납세 등 주요 이해관계자 대상의 환원성과(2조5589억원)을 더한 수치입니다. 신한금융은 ESG 활동성과 정량화와 체계적인 관리를 위해 연세대 ESG·기업윤리센터와 협력해 글로벌 금융회사 최초로 ESG 활동성과 측정모델 즉 '신한 ESG 가치 인덱스(Value Index)'를 개발했습니다. ESG 활동 효과를 '화폐가치'로 측정하는 것으로 2019년부터 그 결과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ESG 가치를 처음 측정한 2019년과 비교하면 측정 대상 ESG 활동은 93개에서 436개로, 순수 사회적 가치는 7907억원에서 2조9590억원으로 279% 큰폭 증가했습니다. 신한금융의 주요 ESG 활동 중에서도 눈에 띄는 건 '브링업(Bring-Up) & 밸류업(Value-Up) 프로젝트' 입니다. 신한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이 낮은 금리의 신한은행 '신한상생 대환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게 핵심입니다. 저축은행 우량고객이 이탈한다고 볼 수 있지만 은행 거래 유입을 통해 신용등급 상향이나 금융비용 감면까지 지원해 그룹 전체 우량고객을 늘리고(Bring-Up), 고객이 스스로 가치를 높이는(Value-Up) '고객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실현했다는 평가가 나옵니다. 금융위원회가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한 것도 취약계층에 대한 신용개선과 금융비용 절감, 나아가 가계부채 부담완화에 기여하고 있다는 점을 인정한 결과로 여겨집니다. 신한금융은 지난 6월 기준 신한상생 대환대출을 통해 574명의 고객에 102억원의 대환대출을 실행했고 이들 고객은 평균 4.8%p 이자절감(누적 이자경감액 9억8000만원) 효과를 누렸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브링업&밸류업 프로젝트 100억원 돌파에 대해 "신한이 고객 이자감면에 따른 이익축소에도 중·저신용 고객의 신용 상향지원을 통해 상생을 실현한 의미있는 결과"라며 "그룹 미션인 '따뜻한 금융' 실천의지를 담아 고객과 상생을 위한 금융사다리 역할을 더 적극적으로 수행하겠다"고 의지를 밝혔습니다. 이번 보고서에는 TCFD(기후), TNFD(생물다양성) 등 글로벌 주요이슈와 관련해 그룹 차원의 대응현황을 심층적으로 다룬 '스페셜 리포트'도 담겼습니다. 신한금융은 글로벌 공동의 목표 '2050 넷제로(Net Zero)' 달성을 위해 2020년 동아시아 금융그룹 최초로 탄소중립전략인 '제로 카본 드라이브(Zero Carbon Drive)'를 선언하며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녹색금융과 전환금융을 중심으로 한 '친환경 금융' 누적 실적은 2024년말 기준 총 18조7000억원에 달합니다. 2030년 30조원 달성목표의 62.3%에 해당하는 진도율입니다. 탄소배출 많은 산업의 친환경 전환을 위한 자금을 제공해 지속가능한 경제로 점진적 탈탄소화를 지원하는 전환금융 실적은 9605억원 규모로 집계됩니다. 이와 함께 TNFD 보고서에서는 그룹의 금융자산뿐 아니라 유형자산까지 포함해 '자연자본' 의존도와 영향 분석을 고도화한 내용을 담았습니다. 자연자본은 토양, 공기, 물, 광물 등 자연이 인류에 혜택을 제공하는 모든 자원을 포괄하는 개념입니다. 신한금융은 보고서에서 "금융업 특성상 직접적으로 자연자본과 관련된 의존도와 영향, 리스크 및 기회는 상대적으로 미미한 수준"이라며 "대부분의 자연자본 이슈는 투자 포트폴리오 즉 다운스트림 가치사슬(downstream value chain)을 통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러면서 "신한금융은 이러한 구조를 반영해 그룹 운영은 물론 투자 포트폴리오에 대해서도 자연자본 이슈가 투자기업에 미칠 수 있는 잠재적 영향을 종합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신한금융은 특히 올해로 20번째 발간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글로벌 지속가능개발목표(SDGs)에 기반해 신한금융만의 독자적인 SDGs 전략 프레임워크를 수록하고 목표달성을 위한 지표·성과를 투명하게 공개하는 등 ESG 실행력을 강조했습니다. 진옥동 신한금융 회장은 "신한금융그룹은 '멋진 세상을 향한 올바른 실천' 이라는 슬로건 아래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이 할 수 있는 역할에 더욱 힘써서 탄소중립, 포용, 협력이라는 3대 전략방향에 따라 지속가능경영을 보다 체계적으로 펼쳐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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