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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T멤버십 이용 고객 35% 늘어…“짠테크 영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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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April 12, 2023, 14:04:55

생필품·식재료 구매 고객 늘어
소액 포인트 모아 합리적 소비로
4월에도 T데이·0데이 이벤트 진행

 

인더뉴스 권용희 기자ㅣSK텔레콤(대표이사 유영상)은 T멤버십의 월간 실사용자(MAU)가 약 520만 명으로 전년 동월 대비 35% 증가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SKT는 T멤버십의 이용자 증가에 대해 "멤버십 혜택을 꾸준히 강화해 온 노력과 함께 고객들이 멤버십을 통한 할인 혜택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T멤버십 이용자들의 구입 품목이 '카페·베이커리·편의점'에서 '생필품·식재료'로 변화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 3일부터 5일간 진행된 'T데이' 행사에서 ▲이마트에브리데이 5000원 할인쿠폰이 약 17만8000개 다운로드 돼 베이커리와 영화 품목을 제치고 1위를 기록했습니다. T멤버십 이용자들은 이어 ▲파리바게트 ▲롯데시네마 ▲삼첩분식 ▲뷰티컬리 순으로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난해 12월 다이소 5000원 상품권도 약 17만건 다운로드되며 스타벅스가 기록한 32만 건에 이어 2위를 기록한 바 있습니다.

 

소액 포인트를 활용하는 합리적 소비도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지난 3월 출석체크 등의 과제를 수행하고 포인트를 적립받는 '미션 이벤트' 참여 건수는 3276만 건으로 전년 동월 대비 1.8배 증가했습니다.

 

SKT는 트렌드를 반영해 4월에도 'T데이'와 '0데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입니다.

 

SKT는 4월 둘째 주 롯데리아 이벤트 메뉴를 최대 41%까지 할인하고 갤러리아백화점 10만원 이상 구매 시 상품권 1만5000원을 증정하는 T데이를 진행합니다.

 

우티 앱으로 처음 탑승하는 손님에 한해, 30일 동안 이용횟수 제한없이 택시요금 50%를 할인해주는 '첫 탑승 프로모션(1일 최대 2만원)'도 진행 할 예정입니다.

 

4월 0데이에는 GS25 '혜자로운 집밥 도시락' 3종 중 하나, CU '백종원 제육한판 도시락'에 각각 50% 할인을 제공합니다. 엔제리너스 '에그마요 샌드위치+커피 세트' 50% 할인, '롯데월드 부산' 종일권(1일권) 35% 할인, 던킨·쉐이크쉑(택1) 50% 할인 행사도 진행합니다.

 

0데이는 매월 10일·20일 30일과 같이 0이 들어가는 날짜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만 13세에서 34세까지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작년 12월 시작한 0데이는 올해 3월까지 100만명이 넘는 소비자가 이용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CO 담당은 "다양한 고객 혜택을 마련하고 있다"면서 "지속적으로 혜택을 발굴해 고객의 행복에 기여하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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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용희 기자 br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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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C-레벨 터치] 김상현 롯데유통군 부회장 “글로벌 확장·AI 혁신서 기회 모색”

2025.06.05 09:44:20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롯데는 김상현 롯데 유통군 총괄대표 부회장이 지난 3일 싱가포르에서 열린 ‘NRF Big Show APAC 2025’에 참석해 롯데 유통군의 혁신과 글로벌 진출 사례를 공유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전미소매연맹(NRF)이 개최하는 ‘NRF Big Show’는 ‘유통 산업의 CES’라 불리는 세계 최대 유통 박람회로 매년 1월 미국에서 열립니다. ‘NRF Big Show APAC’은 지난해 아시아·태평양 지역을 중심으로 싱가포르에서 처음 개최돼 40개국 7000여명 이상의 참관객들에게 글로벌 유통 산업 트렌드를 공유했습니다. 올해 ‘NRF Big Show APAC 2025’는 아시아·태평양 유통업계 CEO와 리더, 유통 전문가 등 약 1만명이 참석해 ‘유통업의 무한한 가능성’이라는 주제로 진행됐습니다. 이날 김상현 부회장은 ‘롯데의 유통 혁신’이라는 주제로 싱가포르 최대 유통기업 페어프라이스 그룹 CEO 비풀 차울라와 대담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김 부회장은 "롯데 유통군은 고객 경험 중심의 차별화된 유통 플랫폼 구축을 지속해가고 있다"며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기 위한 노력이 단순한 판매를 넘어, 고객과 문화를 연결하는 플랫폼으로 유통업이 진화하고 있음을 보여준다"고 말했습니다. 롯데몰 웨스트레이크 하노이는 쇼핑·문화·체험·프리미엄 요소가 결합된 복합몰로 2023년 개점 이후 9개월 만에 누적 매출 2000억원, 354일 만에 누적 방문객 1000만명을 넘어섰습니다. 올해 1분기에는 전년 대비 매출이 21.9% 증가하고 개점 6분기 만에 영업이익 흑자 전환을 달성했습니다. 김 부회장은 현재 한국 유통 시장이 경제 불확실성과 고령화라는 구조적 과제에 직면해 있지만 글로벌 사업 확장과 AI 기반 혁신에서 새로운 기회를 모색하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그는 "K푸드, K뷰티, K패션 등 한국 콘텐츠가 세계적으로 주목받는 가운데 페어프라이스와 협업해 롯데마트 익스프레스를 오픈하고 PB 상품을 현지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며 "현지 파트너십을 통해 PB 수출을 가속화할 계획이며 이 협업 모델을 다양한 시장으로 확대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롯데는 현재 부산에 오카도와 협업한 AI 기반 고객 풀필먼트 센터(CFC)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AI 기반 초개인화 추천과 물류 자동화 역량을 강화하겠다는 심산입니다. 또 김 부회장은 "유통업은 고객의 시간과 경험에 가치를 제공할 수 있어야 한다"며 "고객이 원하는 환경을 만들고 쇼핑을 즐거운 경험으로 만드는 것이 가장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전시회장을 찾은 유통업계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찾아 직원들과 고객들의 목소리를 직접 듣고 끊임없이 배우는 자세가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경영을 강화하고 기술과 데이터 기반 혁신을 지속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롯데 유통군의 경쟁력을 한층 끌어올릴 것"이라는 말로 마무리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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