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뉴메드는 “최근 이슈가 된 ‘어린이 키 성장’ 제품의 건강기능식품 오인 과장, 불법 광고 피해를 막기 위한 올바른 감별법은 패키지 겉면에 부착된 ‘HT042 인증마크’가 핵심”이라고 24일 밝혔습니다.
HT042(황기추출물 등 복합물)는 뉴메드가 식품의약품안전처에서 '어린이 키 성장'으로 기능성과 안전성을 인정받은 원료입니다. 뉴메드는 판매사 전 제품에 'HT042 인증마크' 부착을 권고한 바 있습니다.
HT042가 함유된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종근당건강의 ‘아이커’, 두드림의 ‘아이클타임’, 보타니스타의 ‘키클래오042’, 연세생활건강의 ‘키즈텐042’ 등이 있으며, 현재 키클래오042(보타니스타) 등 제품에는 ‘HT042 인증마크’가 부착돼 있습니다.
최근 '어린이 키 성장' 관련 제품 과장 불법 광고에 대해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집중 점검한 결과 226건을 적발했습니다. 뉴메드는 아이커(종근당건강)와 아이클타임(두드림) 등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전 제품으로 확대해 ‘HT042 인증마크’를 부착할 예정입니다.
뉴메드 관계자는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패키지 겉면에 부착된 ‘HT042 인증마크’는 기능성이 있는 HT042 원료를 함유했는지를 나타내주는 것"이라며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을 가짜로부터 감별하는 방법"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