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는 강남점에 업계 최초로 선보인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이 리뉴얼 오픈 100일 만에 매출이 30% 증가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앞서 신세계는 지난 8월 일상 속에서 레저·여행·쇼핑 등 다양한 활동을 즐기는 2535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해 신진 디자이너를 중심으로 한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소개했습니다.
기존 디자이너 브랜드 못지 않은 상품력을 갖추고 있지만 백화점 내 어울리는 공간과 디자인의 부재로 온라인을 중심으로 운영, 많은 고객들을 만나볼 수 없었던 14개의 국내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를 중심으로 매장을 구성한 것입니다.
신세계에 따르면 강남점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은 리뉴얼 오픈 100일만에 기존 영캐주얼 매장 대비 30%라는 매출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전문관 이용 고객의 80%는 리뉴얼 이전 영캐주얼 매장 경험이 없는 신규 고객인 것으로 나타났으며 전체 매출액의 65%는 2030세대가 차지했습니다.
신세계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의 안착은 온라인을 중심으로 운영했던 신진 디자이너 브랜드들의 오프라인 진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변화와 함께 백화점과 신규 브랜드 간의 상생 모델로 떠오르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정식 입점 외에도 별도의 팝업 공간을 마련, 신진 브랜드 발굴과 육성에 나서고 있습니다. 신세계 강남점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에서 만나볼 수 있는 ‘뉴 스테이지’는 1~2주 간격으로 최신 인기 디자이너 브랜드 상품과 스토리를 고객들에게 소개하는 공간입니다.
지난 9월 뉴 스테이지에서 소개된 ‘레스트앤레크레이션’은 MZ세대를 겨냥한 디자인과 백화점 운영 노하우를 접목시켜 계획 대비 20% 초과 매출을 달성하기도 했습니다. 신세계는 내년 하반기 중 센텀시티점에 2000여평 규모로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을 추가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최문열 신세계백화점 패션담당 상무는 "뉴 컨템포러리 전문관이 새로운 상생 모델로 주목받고 있다"며 "경쟁력 있는 신규 브랜드를 지속 소개하며 신진 디자이너 육성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