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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더필드] “중도금대출 OK”…서울 동북권 대단지 ‘장위자이 레디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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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2, 2022, 08:12:53

GS건설, 장위자이 레디언트 모델하우스 1일 오픈
서울 동북권 대단지..첫날 방문객 몰리며 관심 집중
49~97㎡ 공급 전 타입 모두 분양가 12억 아래
6일 청약접수 시작..16일 당첨자 발표 예정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24평형부터 38평형까지 전 타입에서 중도금 대출이 가능합니다"

 

GS건설이 서울 성북구 장위4구역을 재개발해 공급하는 총 2840가구 규모의 서울 동북권 대단지인 '장위자이 레디언트'가 지난 1일 모델하우스 오픈을 시작으로 분양 일정에 돌입했습니다. 

 

총 가구 수 가운데 일반분양 물량으로는 1330가구가 나오며, 전용 타입은 49㎡(23평형), 59㎡(26평형), 72㎡(30평형), 84㎡(34평형), 97㎡(38평형)로 다양하게 마련돼 수요자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분양 물량인 1330가구를 타입 별로 볼 경우 ▲49㎡ 122가구 ▲59㎡ 266가구 ▲72㎡ 354가구 ▲84㎡ 573가구 ▲97㎡ 15가구입니다.

 

이와 함께, 교통여건이 좋다는 것도 단지의 이점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지하철 6호선 돌곶이역이 인근에 자리한 역세권 단지로 서울 도심권으로 접근성이 좋으며, 도보로 약 10분 거리에 석계역도 위치해 있어 1호선 이용도 가능합니다.

 

 

서울 동북권에 오랜만에 공급되는 대단지인 만큼 모델하우스 오픈 첫 날 아침부터 많은 방문객이 몰렸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대부분의 타임이 예약자들로 꽉 찬 상황"이라며 수요자들이 해당 단지 분양에 큰 관심을 나타내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방문객들은 모델하우스 내 마련된 59㎡, 72㎡, 84㎡ 등 유니트에서 가구 내부와 유상옵션 등을 살피며 청약을 준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특히, 59㎡의 경우 비교적 젊은 연령대의 방문객들이, 84는 가족 단위 또는 중장년 연령대로 보이는 수요자들이 주로 관심을 나타내는 모습이었습니다.

 

방문객들은 '중도금 대출' 가능 및 역세권 등 입지조건을 단지의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해당 단지는 모든 면적의 분양가가 12억원 미만으로 책정돼 어떠한 타입에 청약을 넣어 당첨되든 간에 중도금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84㎡ 기준 분양가가 8억9000만원~10억2350만원이며, 가장 넓은 면적인 97㎡ 또한 11억6200만원~11억9830만원으로 12억원 아래로 책정됐습니다.

 

서울 강북구에서 왔다는 30대 여성 A씨는 "집 마련을 고민하는 시점에 장위동에 새 아파트 단지가 분양한다는 소식을 접해 예약 후 모델하우스를 방문하게 됐다"며 "분양가가 낮지는 않지만 역세권 단지라는 이점이 있고 세대 내 구조도 잘 나온듯 해서 청약을 넣으려 한다"이라고 밝혔습니다.

 

50대 남성 B씨는 "중도금 대출이 가능한 30평형대 아파트라는 이점이 있어 직접 구조를 확인하고자 모델하우스를 찾게 됐다"며 "일단 확인해 본 유니트 내부는 만족스럽다. 꼼꼼히 검토하고 가족과 의논해 본 후 청약 여부를 결정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분양 관계자는 "모든 타입이 중도금 대출이 가능해 수요자가 자신에게 맞는 전용면적을 선택할 수 있다는 것이 단지의 큰 장점"이라며 "단지 바로 앞에 지하철역이 있고 생활 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는 등 입지적 장점도 뚜렷한 데다 특화설계를 도입해 입주자들의 주거편의를 최대한 극대화하는 데 주력했다"고 밝혔습니다.

 

장위자이 레디언트의 청약 일정은 오는 6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7일 해당지역 1순위, 8일 기타지역 1순위, 9일 2순위 순으로 접수가 진행됩니다. 당첨자 발표는 오는 16일 진행될 예정이며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 간 정당계약이 진행됩니다. 입주는 오는 2025년 3월로 계획돼 있습니다.

 

단지는 투기과열지구인 성북구에 공급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되며, 8년간 전매제한, 입주 후 2년간 의무로 거주해야 합니다. 또한 당첨자 발표일인 오는 16일로부터 10년간 재당첨 제한을 받게 됩니다.

 

분양 관계자는 "실거주를 목적으로 문의를 주시는 분들이 대부분인데다 견본주택 방문예약도 가득 차는 등 관심이 이어지고 있어 다음 주 진행되는 청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해보고 있는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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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삼성전자, 1분기 영업익 6.61조…지난해 동기 대비 931% 증가

2024.04.30 15:11:43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스마트폰 판매 호조와 메모리 시장 개선에 힘입어 1분기 기준 역대 두 번째 매출 기록을 세웠습니다. 삼성전자는 30일 컨퍼런스콜을 열고 1분기 매출이 전분기 대비 6% 증가한 71조9156억원이라 밝혔습니다. 2022년 4분기 매출 70조4646억원을 기록한 이후 처음으로 70조원대 매출을 회복한 것입니다. 1분기 기준으로는 2022년 1분기에 77조7800억원을 기록한 이후 역대 두 번째로 높은 매출입니다. 영업이익의 경우 6조606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이는 전분기 영업이익보다 931.87% 높은 수치이며 작년 한 해 동안의 영업이익 총합인 6조5700억원보다도 많은 수치입니다. 반도체를 담당하는 DS(Device Solutions)부문은 매출 23조1400억원, 영업이익 1조91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메모리의 지속적 가격 상승에 대한 시장 기대감으로 구매 수요가 강세를 보였으며 DDR5 및 고용량 SSD 수요 강세가 이어짐에 따라 흑자 전환이 이루어진 것으로 분석됩니다. 삼성전자의 DS부문이 흑자를 기록한 것은 2022년 4분기 이후 5분기 만입니다. 파운드리의 경우 재고 조정으로 인해 매출 개선이 지연되었으나 효율적 팹 운영을 통해 적자폭은 소폭 축소됐습니다. DX(Device eXperience)부문은 매출 47조2900억원, 영업이익 4조7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삼성전자의 첫 AI폰인 갤럭시 S24 시리즈의 판매 호조로 인한 수치라 삼성전자는 설명했습니다. TV 시장은 비수기 진입으로 인해 전분기 대비 실적이 감소했으나 Neo QLED 및 OLED, 75형 이상 대형 수요는 견조했습니다. 생활가전은 비스포크 AI 등 프리미엄 AI 가전의 매출 비중이 증가함에 따라 수익성이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하만은 매출 3조2000억원, 영업이익 2400억원을 기록했으며 계절적 비수기 진입으로 소비자 오디오 판매 둔화 속 실적이 소폭 하락했습니다. 디스플레이(SDC)는 매출 5조3900억원, 영업이익은 3400억원을 기록했습니다. 중소형 패널의 경우 판매 경쟁 심화로 전분기 대비 실적이 하락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의 1분기 시설투자는 11조3000억원으로 이중 DS는 9조7000억원, 디스플레이 1조1000억원 수준이며 전년 동기 대비 6000억원 증가했습니다. AI 탑재한 갤럭시Z,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하반기 출격 삼성전자는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향후 부문별 사업 방향성에 대해서도 밝혔습니다. 삼성전자는 생성형 AI 관련 수요 견조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수요 대응을 위해 HBM3E 8단 양산을 4월에 시작했으며 12단 제품도 2분기 내 양산할 계획입니다. D램은 1b나노 32기가비트 DDR5 기반 128기가바이트 제품의 2분기 양산 및 고객 출하를 통해 서버 시장 내 경쟁력을 강화할 방침입니다. 낸드는 2분기 중 초고용량 64TB SSD 개발 및 샘플 제공을 통해 AI용 수요에 적기 대응하고 업계 최초로 V9 양산을 개시한다는 예정입니다. DX부문에서는 2분기 비수기에 진입하며 스마트폰 출하량이 감소하고 평균판매가격이 인하되지만 태블릿 출하량은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업계에서는 삼성전자가 하반기에 매출 증대 폭이 클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폴더블 대세화'의 핵심으로 AI 기능을 탑재한 신제품 '갤럭시Z폴드6', '갤럭시Z플립6' 등의 출시가 예정돼있으며 새로운 폼팩터 '갤럭시링'이 출시됨에 따라 시장에 큰 변화가 일어날 것으로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이날 컨퍼런스콜에서 다니엘 아라우조 삼성전자 MX사업부 상무는 "태블릿은 탭S9 시리즈에 갤럭시AI 기능을 제공하고 웨어러블의 경우 하반기 신모델을 중심으로 갤럭시 에코시스템 경험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라며 "갤럭시링을 통해서는 수면을 비롯한 고객들이 체험할 수 있는 전반적인 헬스케어 경험을 높일 것"이라 말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가 글로벌 홍보 효과를 위해 오는 7월 2024 하계 올림픽이 개최되는 프랑스 파리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개최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구체적인 행사 일정은 6월 중에 공개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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