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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데믹 첫 크리스마스…케이크 얼마나 팔릴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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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December 02, 2022, 13:12:01

1년 중 12월 케이크 판매량 가장 많아
일상의 디저트로 자리 잡으며 평달 매출 비중도 높아져
제과업계 크리스마스 겨냥 케익 마케팅 본격 돌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크리스마스가 3주가량 남은 가운데 식품·제과업계가 케이크 준비에 한창입니다. 산타와 트리로 패키지를 꾸미고 크리스마스 굿즈로 소장욕을 자극합니다. 가성비나 프리미엄을 강조하기도 합니다. 올해는 엔데믹 이후 첫 크리스마스인 만큼 케이크 특수에 기대감도 나오고 있습니다. 

 

신세계푸드는 올해 가성비 소비 트렌드를 고려해 1만원 미만의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내놨습니다. 이마트 내 E베이커리 등에서 파는 ‘빵빵덕 미니 생크림 케이크’는 1020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오리 캐릭터 빵빵덕과 협업한 케이크로, 구매 고객에게는 띠부띠부실을 증정합니다.

 

일상 속 작은 사치를 원하는 소비자를 겨냥하는 베이커리 매장 유니버스 바이 제이릴라에서는 '스노이 트리랜드'을 선보였습니다. 월드 초콜릿 마스터스 대회에서 아시아 1위를 차지한 김동석 셰프와 함께 만든 7만원대 케이크입니다. ‘크리스마스 로제타’ 등 5~7만원대 제품도 있습니다.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뚜레쥬르는 디자인 스튜디오 서커스보이밴드와 손잡았습니다. 서커스보이밴드 아트토이를 활용한 ‘크리스마스 원더랜드’ 콘셉트의 크리스마스 시즌 제품을 출시했습니다. 아트토이 피규어는 트리 오너먼트, 인테리어 소품 등으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대표 제품 ‘레드 위시 베리’는 산타 오리 아트토이 피규어와 크리스마스 리스 모양의 토퍼로 장식했습니다. ‘트리맨의 초대’는 마스카포네 바닐라 빈 무스 속에 딸기 꿀리를 쌓은 케이크로 13.5cm 크기의 트리맨 아트토이 피규어를 상단에 올렸습니다.

 

 

투썸플레이스는 '윈터 홀리데이 쇼'를 테마로 브랜드 출범 20주년을 맞아 케이크 11종을 공개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스페셜 신제품 3종은 '윈터 홀리데이 쇼', '빅토리아 다쿠아즈 초콜릿 생크림', '더 스윗 셀러브레이션'이며 일러스트 작가 최환욱과 손잡고 아트웍을 활용해 디자인했습니다.

 

할리스는 홀케이크 ‘샤이닝 윈터 케이크’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합니다. 딸기 필링을 샌딩한 생크림 케이크로 진주알 초콜릿을 올려 눈 쌓인 겨울을 연출했습니다. 크리스마스 장식으로 활용할 수 있는 오너먼트를 케이크에 올려 크리스마스뿐 아니라 연말 파티를 계획 중인 소비자를 겨냥했습니다.
 

SPC그룹 파리바게뜨는 오는 18일까지 크리스마스 케이크 사전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최대 25% 할인하며 픽업 기간은 오는 22일부터 25일까지입니다. 배스킨라빈스는 크리스마스 굿즈 ‘포근한 스누피 담요’를 출시하고 오프라인 매장에서 크리스마스 케이크 구매 시 할인 판매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연말연초 모임이 늘어나는 12월은 '케이크 성수기'입니다. 특히 크리스마스가 포함된 까닭에 케이크 판매량이 평월 대비 크게 증가합니다. 다만 과거 케이크 연매출의 상당 부분이 크리스마스 시즌에 이뤄졌던 것과 달리 케이크에 대한 인식 변화와 함께 최근 분위기가 달라지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요새는 케이크를 특별한 날에만 먹거나 하지 않기 때문에 옛날처럼 연중 케이크 수요가 크리스마스에 몰리는 효과는 점차 줄고 있다"며 "케이크가 일상 디저트가 되면서 올해 역시 반응을 지켜봐야겠지만 평월 대비 매출이 평균 2~3배 정도는 증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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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어..융단 폭격하지요 뭐”

2024.03.28 10:39:42

부산 =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 “그냥 지역신문 이런 거 아닙니다”, “암튼 언론 걱정은 하지 마세요.” 서울에 본사를 두고 있는 한 인터넷신문의 부울경(부산/울산/경남) 취재본부에서 청탁성 기사로 의심되는 기사가 대거 게재돼 물의를 일으키고 있습니다. 특히, 해당 기사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도 있는 상황이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됩니다. 28일 인더뉴스가 입수한 단체 카카오톡방(이하 단톡방)에는 다소 과격해 보이는 대화내용이 이어집니다. 이 단톡방은 내달 입주가 예정돼 있는 부산 일광의 신축 타운하우스 입주예정자들이 모여 있는 곳인데요. 타운하우스의 입주 예정자인 A씨는 거침 없는 언사를 쏟아냈습니다. 그는 단톡방에 있는 사람들에게 "계속 민원을 넣어주세요. 알아야 됩니다. 사태의 심각성을.."이라며 민원을 사주하는 듯한 말을 했습니다. 그러면서 그는 "언론 플레이는 제가 다 할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융단 폭격하지요 뭐."라며 "언론 들어가면 그 때부터는 이판 사판"이라고 시행사와 시공사를 상대로 언론공세를 퍼붓겠다는 계획을 피력했습니다. 특히 그는 "기장에서 싸움나면 우리 안 집니다."라며 "실수하면 우리가 질 수도(있는데)... 현장에 농성텐트를 칩시다"라며 입주 예정자들을 상대로 선동을 하는 듯한 말도 주저하지 않았습니다. 문제는 A씨가 공언한 것이 실제로 현실화됐다는 점입니다. 이와 관련한 내용이 단톡방에서 시작된 때는 이달 초. 불과 10여일 뒤인 12일에 처음으로 <“입주가 코앞인데”...부산 기장 아파트 입주민, 시공하자에 ‘분통’>이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습니다. 기사에는 단톡방에서 이야기된 대로 일부 입주예정자들이 현수막과 피켓을 들고, 기장군청 앞에서 시위를 벌이는 내용이 사진과 함께 실렸습니다. 이어 3일 뒤인 15일에는 또 다시 같은 매체에서 <“2년을 기다렸는데”...부산 기장 한 아파트, 입주의 꿈이 지옥 현실로>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이전과 마찬가지로 소수의 입주예정자들이 군청 앞에서 시위를 하는 모습이 기사에 담겼습니다. A씨가 단톡방에서 단언한 대로 ‘언론 플레이’는 계속됐습니다. 22일에는 <“안전한 환경 조성해달라” 부산 한 아파트 입주민들의 호소>라는 제목의 기사가 나왔고, 급기야 27일에는 [단독]이라는 머릿글을 달아서 <한수원 직원이 1100억대 시행사 부사장?...겸직 신고 ‘유명무실’>이라는 자극적인 기사를 끝으로 이른 바 ‘융단 폭격’이 완성됐습니다. 이와 관련, 입주 예정자들은 불안한 마음을 내비치고 있습니다. 자신들이 살아야 할 집에 대한 이미지나 가치가 떨어질 게 뻔해 보이기 때문. 한 입주 예정자는 “일부 분양자들의 민원과 시위에 대해 부분적으로 이해는 되지만, 원치 않는 내용들로 인해 저희 집에 대한 이미지가 나빠질까 불안하다”며 “예정대로 입주를 희망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특히, 이 매체가 쏟아내고 있는 기사들 때문에 선의의 피해자들이 대거 발생할 수 있다는 점은 큰 문제로 지적되고 있습니다. 부동산 업계 관계자는 “계속 이런 부정적인 기사들이 나오면 입주할 마음이 있던 사람들도 발길을 돌릴 수밖에 없다”며 “이런 상황이 계속되면 시행사나, 시공사는 물론 이미 계약을 한 다수의 입주 예정자들에게 막대한 금전적인 손실을 끼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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