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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건설, ‘안전 최우선 캠페인’ 진행…동절기 현장 안전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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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November 14, 2022, 09:11:53

안전 중요성 각인할 수 있는 캠페인 구성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건설[000720]은 동절기 건설현장 안전 강화를 위해 오는 15일부터 본사와 전국 187개 현장을 대상으로 '안전 최우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현대건설에 따르면, 캠페인은 '작업중지권' 캠페인을 비롯해 'H-안전지갑' 제도 개성, 안전문화체험관 개선 등 임직원을 비롯한 협력사, 현장 근로자에게 안전의 중요성을 각인시키고 스스로 안전수칙을 지킬수 있도록 유도할 방침입니다.

 

'작업중지권'은 근로자가 위험을 감지하면 스스로 작업을 중지할 수 있는 권리를 의미합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부터 근로자들의 작업중지권 사용을 독려하고자 전용 온라인 플랫폼인 ‘안전신문고’를 구축하고 작업자 스스로 작업중지 신고와 제안을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작업중지권 캠페인을 통해 현대건설 현장 곳곳에는 QR코드 스캔만으로 손쉽게 ‘안전 신문고’에 접속할 수 있는 포스터가 배부됩니다. 근로자들이 작업전 착용하는 안전모, 휴식을 취하는 휴게실 등에도 QR스티커가 부착됩니다. 이를 통해 현장 근로자들이 위험한 상황 발생 시 휴대폰 접속으로 안전조치를 요구할 수 있도록 도울 방침입니다.

 

안전시설물 미설치, 화재·폭발·질식·중독 위험노출, 방호장비 미설치 등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위험한 상황을 7가지로 분류한 ‘작업중지권 7대 유형’ 포스터도 전 현장에 배포해 작업중지권에 대한 근로자들의 이해를 도울 계획입니다.

 

근로자의 안전활동에 대해 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H-안전지갑' 제도도 활성화에 나섭니다. 'H-안전지갑'은 지난해 11월 도입한 제도로 ▲안전수칙 준수 ▲안전교육 이수 ▲안전 신고 및 제안 등 근로자가 안전활동을 이행할 시 포인트를 지급하는 제도로,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전환해 사용 가능토록 하고 있습니다.

 

활성화를 위해 현대건설은 회원가입절차 간소화, 적립방식 변경 등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근로자들이 손쉽게 항목을 알아볼 수 있도록 모바일 웹디자인도 심플하게 변경했습니다. 항목별 적립 포인트도 향상해 근로자들이 더 많이 안전활동에 참여토록 독려할 예정입니다.

 

이와 더불어, H-안전지갑과 안전신문고 모바일웹을 연동해 작업 중지 신고와 안전포인트 적립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모바일웹에 안전관련 교육 콘텐츠를 추가하고 안전 우수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했습니다.

 

아울러, 현대건설 기술교육원 내 위치한 체험형 안전문화공간인 '안전문화체험관'도 새롭게 단장합니다.

체험관은 기존 450㎡에서 850㎡으로 약 2배 정도 규모가 확장되며, 체험시설도 건설기계 관련 시설이 추가되는 등 42개로 확대됩니다. 또, 증강현실 기반 AR 장비안전체험과 4D VR 체험시설을 적용하는 등 첨단 디지털 장비도 도입됩니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최근 사회 전반으로 확산되고 있는 안전에 대한 국민적 요구에 부응하고 건설현장의 안전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현장과 근로자 중심의 밀착형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이번 캠페인이 안전사고 예방효과는 물론 대내외 이해 관계자 모두의 관심과 참여로 이어질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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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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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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