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 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www.auction.co.kr)은 25일부터 6일간 ‘옥션 특종’ 코너를 통해 화미(HUAMI)의 ‘어메이즈핏(AMAZFIT)’을 국내 단독으로 출시한다.
기존 해외 직구를 통해서만 만날 수 있었던 어메이즈핏을 옥션 특종에서 5만9900원에 총 1000대를 한정 판매한다. 단독 론칭을 기념해 지급하는 스마일캐시 4000원을 이용하면 캐시백가로 5만590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내(~5/15) 포토상품평을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미에어2(1명), 샤오미 2만mAh 보조배터리(10명), 미밴드 펄스(10명)를 증정한다. 무작위 추첨으로 30명에게 샤오미 1만mAh 보조배터리를 지급한다.
어메이즈핏은 다이아몬드와 사파이어에 버금가는 경도를 자랑하는 소재를 본체 케이스로 사용해 열전도율성이 낮고 광택이 오래 지속되는 것이 특징이다.
운동량(칼로리 소모량) 모니터링과 수면 패턴 분석은 물론 스마트폰과 연동으로 전화 또는 문자를 진동으로 알려준다. 무선 충전 기술과 저전력 고효율 배터리로 1시간 반이면 완전히 충전돼 최장 10일 동안 사용 가능하다.
옥션 관계자는 “요즘 ‘핫’한 상품으로 주목 받고 있는 화미의 어메이즈핏을 단독으로 국내에 처음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더 다양한 ‘가성비’의 대표 브랜드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기존 스마트밴드들은 헬스케어 등 기능성을 중요시 했지만, 새로 출시되고 있는 제품들은 고급 소재와 디자인을 가미해 일상에서 패션 액세서리로도 활용할 수 있도록 선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10~30대 젊은 층과 여성 사용자들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실제 옥션에서 올해 들어(1/1~4/20) 10~30대 젊은 층의 웨어러블(wearable) 구매 비중이 1월 40%, 2월 43.7%, 3월 44.8%, 4월 45%로 상승하고 있다. 이중 여성 구매자들의 비중이 1월 7.9%, 2월 9.2%, 3월 9.7%, 4월 10.2%로 높아지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