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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디앤디, 환경경영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획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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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riday, August 12, 2022, 10:08:44

환경 목표 추진·달성 양호 등 심사서 호평 받아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SK디앤디[210980]는 지난 11일 한국경영인증원으로부터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체계에 관한 국제표준인증입니다. 기업이 환경경영 방침과 목표를 수립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한 조직적인 관리체계를 갖췄는지를 종합 평가한 후 인증을 부여합니다.

 

SK디앤디는 판교 본사와 제주 가시리 풍력발전소로 ISO 14001 인증을 취득했습니다. 인증 심사에서는 환경경영 수준 진단, 교육, 문서화, 리스크 평가, 환경 목표 수립 및 이행, 비상사태 관리 등 SK디앤디의 환경경영시스템 전 프로세스에 대해 평가가 이뤄졌습니다.

 

심사에서 SK디앤디는 환경 목표 추진 및 달성이 양호하고, ESG 경영 기반을 구축했으며, 제주도 사업장(가시리 풍력 발전)의 환경 운영도 양호하다는 긍정적 평가를 받았습니다. 특히, 환경경영시스템 운영으로 환경인식 및 사업장의 에너지 절감 등의 효과를 창출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기도 했습니다.

 

SK디앤디 측은 "판교 본사에 대한 인증은 자사의 부동산 및 친환경 에너지 개발 및 판매라는 사업 전반에서 인증을 획득했음을 의미한다"고 설명했습니다.

 

김도현 SK디앤디 대표는 "글로벌 수준 경영시스템을 구축하고 회사 내·외부 이해관계자의 기대 및 니즈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한 결과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인증을 획득하게 됐다"며 "지속가능한 공간 디벨로퍼로 나아가기 위해 환경경영시스템을 체계적으로 운영하며 ESG 경영 기반을 더욱 견고히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SK디앤디는 지난 2021년 3월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전담 의사결정 기구인 지속가능경영위원회를 신설하고, 지난 7월 ESG 경영 전략 및 성과를 담은 '2021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첫 발간하는 등 지속적으로 ESG 경영을 추진 중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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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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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네이버, 스페인 최대 C2C 플랫폼 ‘왈라팝’ 인수…3억7700만유로 투입

2025.08.05 17:18:3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는 유럽 내 사업 전개 거점이 될 수 있는 전략적 플랫폼 및 이용자 기반 확보를 위해 스페인 최대 C2C 업체인 왈라팝을 인수하기로 결정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이를 위해 네이버는 3억7700만유로(한화 약 6045억원)를 투입해 왈라팝 지분 약 70.5%을 추가 확보합니다. 왈라팝은 1900만명이 넘는 MAU를 보유한 스페인 최대의 C2C(소비자 간 거래) 업체로 일상 생활용품에서 전자기기, 자동차까지 전 영역을 아우르는 개인 간 거래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유럽에서는 친환경, 순환 경제에 높은 관심을 기반으로 C2C 서비스의 사용성도 꾸준히 성장 중입니다. 그중에서도 왈라팝은 창업 이후, 사용자 친화적인 서비스로 지속적인 성장세를 기록하며 스페인의 대표적인 C2C 서비스로 자리 잡았고 이후 이탈리아, 포르투갈 등 남유럽 시장으로 사업 무대를 확장하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초기부터 왈라팝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2021년(1억1500만유로)과 2023년(7500만유로)에 걸쳐 약 29.5%의 지분을 확보하며 기술 적용 등 협업을 모색해 왔습니다. 하지만 양사는 보다 본격적인 협업과 시너지 창출을 위해서 더욱 강력한 연계가 필요하다고 판단, 네이버가 왈라팝의 경영권을 확보하는 방향으로 파트너십을 강화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네이버는 2016년부터 프랑스 전 디지털경제부 장관인 플뢰르 펠르랭 대표가 설립한 투자사인 코렐리아캐피탈에 펀드 출연 등을 통한 간접 투자 방식으로 유럽 사업을 전개해 왔으나 이번 인수를 계기로 왈라팝에 네이버의 검색, 광고, 결제, AI 등 기술과 사업 노하우를 적용하며 유럽 시장에서 보다 본격적으로 사업을 펼쳐나갈 계획입니다. 특히, C2C는 일상과 밀접한 상품군과 경험들이 공유되는 롱테일 커머스 생태계로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도 그 중요도가 높습니다. 네이버는 C2C 영역에서의 데이터와 사용자를 AI 기술과 접목하며 새로운 사용 경험을 만들어간다는 방침입니다. 한편, 이번 인수를 통해 네이버는 포시마크, 크림, 소다 등 북미, 한국, 일본 등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C2C 사업을 유럽까지 더욱 확대하며 C2C 영역에서의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나갈 계획입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는 "네이버는 지난 10여년 동안 유럽 시장에 투자를 진행하며, 본격적인 파트너십을 가져갈 대상을 지속 물색해 왔다"라며 "왈라팝은 글로벌 빅테크가 전 세계 시장을 위협하는 상황에서 스페인의 C2C 시장의 대표자로 자리 잡은 강자이며 네이버는 왈라팝에 기술과 사업 노하우 등을 접목해 새로운 사용성을 부가하며 왈라팝의 성장을 한 단계 더 끌어올릴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또한, "다양한 상품 구색과 스토리가 풍부한 C2C 기업인 왈라팝 인수를 통해 스페인, 유럽 사용자들의 사용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갈 수 있을 뿐 아니라 데이터의 다양성이 경쟁력이 되는 AI 생태계에서 네이버의 경쟁력 또한 한층 더 높이게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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