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포카리스웨트가 무사히 달에 착률할 수 있을까?
동아오츠카(대표 민장성 사장)는 글로벌 브랜드 포카리스웨트가 민간기업 최초로 달 착륙에 도전하고, 이를 기념한 프로모션 '루나 드림캡슐 프로젝트'에 돌입한다고 11일 밝혔다.
루나 드림캡슐 프로젝트(LUNAR DREAM CAPSULE PROJECT, 이하 루나프로젝트)는 구글(google)이 주최하는 달 탐사 경진대회 '루나 엑스 프라이즈(LUNAR X Prize)'에 참여하는 초대형 우주 프로젝트다.
이를 위해 포카리스웨트는 참가 연구팀인 애스트로보틱(Astrobotic)의 스폰서로 활동하며 연구활동을 전폭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현재 애스트로보틱팀은 연구성과 중간점겸 결과순위 1위로, 이들의 성공에 힘이 실리고 있다.
연구팀은 달 착륙 미션을 수행하기 위해 티타늄으로 특별 제작된 포카리스웨트 모형의 캡슐을 제작하고 있다. 청소년과 고객들의 꿈의 메세지와 포카리스웨트 분말을 담아 달로 띄워 보낼 수 있도록 연구하고 있는 것. 포카리스웨트 분말은 달에 존재하는 물에 타 마실 수 있도록 기획됐다.
동아오츠카는 루나프로젝트의 성공을 기원하고 우주과학의 현주소를 알리기 위해 4월부터 3개월간 드림챌린지투어와 루나드림 플라네타리움 등 모바일 상영관, VR뷰어를 통한 가상우주 체험프로모션을 진행할 예정이다.
민장성 동아오츠카 대표이사 사장은 "루나프로젝트는 단순한 브랜드 프로모션이 아니라 무한한 가능성에 도전하는 바에 의미가 깊다"며 "포카리스웨트는 이번 도전에 대한 가치를 전하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는 것에 초점을 두고 프로젝트를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루나 엑스 프라이즈’은 구글이 후원하는 달 탐사 행사로, 가장 어려운 우주 미션을 해낸 업체(또는 연구팀·개인)에게 3000만 달러(한화 약 330억 원)가 주어지는 일종의 경진대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