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대표 온라인마켓플레이스 G마켓(www.gmarket.co.kr)과 옥션(www.auction.co.kr)은 올해 3월 기준으로 홈플러스 당일배송관에서 월 2회 이상 반복 구매하는 고객 수가 오픈 초기(2015년 8월 기준)에 비해 369%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월 2회 이상 구매하는 단골 고객들이 주로 사는 품목은 우유·라면·쌀·달걀 등 가정에서 일상적으로 소비하는 식품이 주를 이루고 있다. 당일배송관 오픈 8개월 만에 온라인(모바일) 장보기가 습관화된 고객들이 크게 증가한 것이라는 설명이다.
G마켓-옥션의 홈플러스 당일배송관에서는 ‘자주 찾는 상품’, ‘금주의 전단특가’, ‘하나 더 1+1 골라 담기’ 등 알뜰하게 장을 보기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코너를 제공한다. 또 정기적으로 온라인(모바일)을 통해 장을 보는 소비자들을 위해 매월 할인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이런 노력의 일환으로 최근 3월 기준 G마켓의 홈플러스 당일배송관의 판매량은 전월 대비 38% 상승했고, 옥션은 73%로 크게 신장해 오픈 이후 최대 판매량을 갱신했다.
이주철 G마켓-옥션 제휴사업실 상무는 “홈플러스 당일배송관을 자주 방문하는 고객들은 구매 금액도 일반 고객에 비해 2배 이상 높다”며 “단골 고객들이 자주 찾는 우유, 계란 등의 신선식품을 더욱 저렴하고 빠르게 받아볼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