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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건설, 구축 아파트 고객에 주거환경개선 토탈 서비스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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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2, 2022, 09:07:48

아파트 주거환경개선 토탈 솔루션 ‘하임랩’ 론칭
10~25년차 아파트 대상 점검·유지관리 서비스 진행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GS건설[006360]이 건설업계 처음으로 주거 데이터를 기반으로 아파트 점검과 개선 해결책을 제시하는 주거환경 개선 서비스를 진행합니다.

 

GS건설은 주택 기능 및 주거환경 개선 관련 원스톱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는 자회사 하임랩을 설립하고 서비스를 본격화한다고 12일 밝혔습니다.

 

GS건설에 따르면, 하임랩은 업계 최초로 시행되는 주거 데이터 기반 아파트 점검 및 보수 서비스입니다. 집 주소를 입력하는 것 만으로 예상 견적 확인, 서비스 신청, 결제가 가능하며, 서비스 진행 과정도 온라인으로 확인 가능합니다.

 

하임랩은 아파트를 구매했지만 하자보수기간이 끝난 10~25년차 이상 아파트 가운데 주거환경 관리가 필요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점검과 유지 관리 전문 서비스를 진행하게 됩니다.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은 하임랩 홈페이지 내 견적문의 메뉴서 진단 시작하기를 클릭 후 HEIMLAB 솔루션, HEIMLAB 체크, HEIMLAB 리모델링 항목 중 ‘HEIMLAB 체크’를 선택하면 됩니다. 이후 아파트 선택란에서 서비스 받을 단지명과 동, 호수를 입력한 뒤 제공받을 서비스 종류를 선택하면 신청이 완료됩니다.

 

결제까지 마무리하면 배정된 담당자가 서비스를 진행하게 되며 서비스 날짜는 고객과 협의해 정해지게 됩니다.

 

‘HEIMLAB 체크’는 주택 진단 서비스로, 전문 직영 서비스팀이 주택 기능과 주거환경 총 9가지 점검 항목에 대해 14종의 점검 장비를 이용해 정밀 진단을 수행하게 됩니다. 담당자가 현장 진단을 마치면, 정밀 진단 보고서를 통해 진단 결과를 받을 수 있으며 ‘바로 상담하기’ 버튼을 통한 맞춤 상담도 가능합니다.

 

아울러, ‘HEIMLAB 솔루션’은 하임랩 체크의 진단 결과를 기반으로 한 주택 기능 향상 서비스 상품으로 오는 8월 오픈할 계획입니다. 해당 서비스에서는 ▲단열재 설치·교체 ▲창호 교체 ▲방수 시공 ▲현관 도어 교체 등이 제공됩니다. 인테리어 시공 상품인 ‘HEIMLAB 리모델링’ 서비스는 올해 오픈할 예정입니다.

 

허윤홍 GS건설 신사업부문대표는 "데이터 기반의 주거 환경서비스를 통해 구축 아파트도 신축처럼 관리 받고 수리가 가능해 질 것"이라며 "시공 후 ‘하임랩 체크 진단 보고서’를 발급해 아파트 거래 시, 집에 대한 신뢰 제공을 통해 가치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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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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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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