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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감기 조심하세요~”…판피린, 10월부터 가격 12.5% 인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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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2, 2022, 09:07:28

2017년 이후 5년 2개월 만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감기약 판매 1위 '판피린' 가격이 오릅니다.

 

12일 제약업계에 따르면 동아제약은 오는 10월부터 마시는 감기약 제품 판피린의 약국 공급가를 12.5% 인상하기로 했습니다. 판피린 가격 인상은 지난 2017년 9월 이후 5년 2개월 만입니다.

 

공급가가 오르면서 약국에서 판매되는 가격도 인상될 전망입니다. 약국에서는 일반적으로 20리터(ℓ) 판피린 5병을 한 상자에 담아 2500~3000원 정도에 판매하고 있습니다. 약국은 일반의약품 가격을 약사가 자율적으로 결정해 판매할 수 있어 약국별로 가격이 다릅니다.

 

현재 판피린은 약국용 액상 제형과 편의점용 알약 제형 등 두 가지 종류로 나오며 이번 인상은 약국에 공급하는 판피린에 적용됩니다.
 

최근 물가 상승에 따라 제약업계에서 가격 인상 흐름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올해 들어 일양약품의 '원비디', 일동제약의 '아로나민씨플러스', GC녹십자의 파스 '제놀쿨' 등이 약국 공급가를 올렸습니다. 광동제약도 '쌍화탕' 가격 인상을 검토 중에 있습니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약국과 소비자들을 고려해 가격 인상을 최대한 늦춰왔다"며 "원재료와 인건비 등이 지속해서 상승해 불가피하게 인상을 결정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판피린은 지난 1961년 출시된 감기약으로 의약품 시장조사 기관 이이큐비아의 감기약 부문 판매액 기준, 2011년~2020년까지 10년 연속 판매 1위를 기록했습니다. 소비자들에게는 "감기 조심하세요~"라는 광고 문구로 익숙한 일반의약품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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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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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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