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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해상, 교정치료 보장 ‘굿앤굿어린이치아보험’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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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June 20, 2022, 13:06:36

성장기별 치과치료·예방 서비스
불소도포·실란트·교정치료 등 보장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현대해상[001450]은 성장기별 치과치료를 보장하고 예방 서비스를 탑재한 '굿앤굿어린이치아보험'을 출시한다고 20일 밝혔습니다.

 

이 보험은 유아기부터 성인기까지 발생할 수 있는 치아 위험을 중점적으로 보장합니다.

 

현대해상에 따르면, 해당 보험은 유아기 때 충치를 예방하기 위해 시행되는 불소도포·치면열구전색술(실란트)치료와 청소년기 치과 치료비 중 가장 부담이 큰 '교정치료' 보장을 신설했습니다.

 

이어 성인기까지 보장을 원하는 고객을 위해 임플란트 비용을 최대 200만원까지 보장하고, 재식립 임플란트와 같은 재치료 보장도 탑재했습니다.

 

특히, ‘교정치료’ 담보는 기존 어금니 부정교합만 보상하는 부정교합진단뿐 아니라, 덧니 등 발치교정과 턱 교정 치료비도 추가로 보장합니다. 아울러 5년간 30만원 이내로 보험금을 받은 경우 이후 보험료의 10%를 할인받을 수 있습니다.

 

굿앤굿어린이치아보험은 2세부터 14세까지 가입할 수 있으며 1종 건강증진형은 20·30·60·80세 만기, 2종 치료집중형은 15·20년 만기로 운영됩니다. 보험료는 5세 기준 1종은 약 4만원, 2종은 약 2만5000원입니다.

 

현대해상 윤경원 장기상품1파트장은 "어린이에게는 고액의 치과치료보다는 올바른 습관과 예방이 중요하므로 헬스케어서비스를 접목한 건강증진형 전용보험을 개발했다"며 "업계 최다 어린이보험 고객수를 가지고 있는 만큼 어린이의 건강관리와 습관 형성을 도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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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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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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