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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과 가방·폐그물 셋업..치열해지는 ‘힙환경’ 아이템 경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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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y 26, 2022, 11:05:02

친환경 브랜드 리사이클링 등 지속가능성 강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폐그물을 이용해 만든 셋업부터 사과 껍질로 만든 가방, 사탕수수로 만든 슬리퍼까지 지속 가능성의 가치를 추구하는 브랜드의 '힙환경(힙+친환경)' 패션 아이템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는 올 여름 ‘썸머 액트 셋업’과 ‘포틀랜드 스웻’ 시리즈를 내놨습니다. 각 시리즈는 바다에 버려진 폐그물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나일론과 페트병을 재활용한 리사이클 폴리에스터를 사용했습니다. 나우는 이 두 시리즈를 필두로 이번 S·S(봄·여름) 시즌 친환경 제품을 94%까지 확대했습니다. 

 

업사이클링 기반 패션 브랜드 '래코드'는 최근 '타미 진스’와 함께 티셔츠 재고를 재료로 사용한 ‘래코드 바이 타미 진스’를 공개했습니다. 래코드가 가진 특유의 해체적 디자인을 보다 쉽게 풀어낸 것이 특징입니다. 티셔츠·블라우스·원피스와 같은 여성복 8종과 헤어 액세서리 2종으로 구성됐습니다. 

 

비건 패션 브랜드 ‘마르헨제이’가 올 초 선보인 ‘쿼츠백’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가 1만건을 넘을 정도로 인기를 모았습니다. 이 기방은 잼, 주스 등을 만들고 난 후 버려지는 사과 껍질의 섬유질에서 추출한 순수 펄프를 직조화해 만들어졌습니다.

 

사탕수수로 만든 슬리퍼와 쪼리도 등장했습니다. 신발 브랜드 ‘올버즈’의 ‘슈가 슬라이더’와 ‘슈가 제퍼2’는 천연 소재인 사탕수수로 제작한 제품입니다. 사탕수수를 가공해 만든 스위트폼 미드솔이 적용됐고 스트랩과 패키징 또한 재활용 소재를 사용했습니다.

 

업계 관계자는 "환경을 위한 행동 자체를 멋진 일이라고 생각하는 인식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며 "패션으로의 디자인은 물론 리사이클링, 비건 등 지속 가능한 소재를 꾸준히 업그레이드하며 친환경 패션 시장을 이끌어가는 움직임이 더욱 확대되는 중”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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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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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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