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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레비·씨그램·빅토리아의 공통점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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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March 17, 2016, 16:03:31

11번가 판매 탄산수들..구매자 38% ‘2030 여성들’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  트레비, 씨그램, 빅토리아의 공통점은 뭘까?’

 

여성들은 대부분 맞힐 수 있지만, 상당수의 남성들은 고개를 갸웃거리게 만들 질문. 정답은 탄산수.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의 오픈마켓 11번가(www.11st.co.kr)가에 따르면 20151년간 탄산수를 구매한 소비자를 분석한 결과, 20~30대 여성 구매율이 38%로 탄산수 구매 흐름을 주도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탄산수 시장이 지난해 1000억원대까지 확대된 가운데, 11번가 내에도 탄산수의 인기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최근 3년간 11번가 내의 탄산수 판매현황을 살펴 보면, 지난 2013년에는 전년 대비 54%의 성장세를 보인 이후 2014122%, 2015년은 45% 성장율을 기록했다.

 

지난해 11번가 내에서 가장 많이 판매된 탄산수는 롯데칠성음료의 트레비였고, 뒤를 이어 코카콜라의 씨그램’, 웅진식품 빅토리아순을 보였다. 해외 브랜드로는 프랑스 페리에’, 이탈리아 산펠레그리노’, 이탈리아 아쿠아파나의 판매량이 꾸준히 늘고 있다.

 

탄산수는 광고 영향력을 많이 받는 트렌드 민감도가 높은 상품으로 확인됐다.

 

트레비PPL(간접노출광고)이 진행된 약 2개월(201481~101)’ 동안 방영 전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거래액이 30% 증가했다. 씨그램의 경우 PPL을 추진한 약 4개월(20155~911)간 거래액이 방송 전 같은 기간보다 620%나 늘어났다.

 

정규식 11번가 가공식품팀 팀장은 건강과 외모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어나며 당·카페인·칼로리가 낮은 음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해지고 있다올 여름 음료시장을 겨냥해 국내외 기능성 음료 포트폴리오를 대폭 강화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현재 11번가 쇼킹딜에서는 트레비 탄산수 500ml20PET13800, 씨그램 탄산수 ‘500ml20PET’13500원에 판매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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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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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초격차 TV 재시동

삼성전자, 세계 최초 ‘마이크로 RGB TV’ 출시…초격차 TV 재시동

2025.08.12 14:31:07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가 세계 최초로 ‘마이크로 RGB TV’를 선보이며 프리미엄 TV 시장에서 초격차 기술로 다시 한번 승부수를 던졌습니다. 삼성전자[005930]는 서울 서초구에 위치한 삼성 강남 전시장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을 적용한 115인치형 마이크로 RGB TV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신제품은 TV의 백라이트 기술을 바꿔 색재현력과 명암 표현력이 대폭 향상했습니다. 마이크로 RGB TV는 115형 대형 스크린에 마이크로 사이즈 RGB(빨강, 초록, 파랑) LED를 초미세 단위로 배열한 RGB 컬러 백라이트를 적용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를 통해 빨강, 초록, 파랑 색상을 각각 독립적으로 정밀 제어할 수 있습니다. 특히 RGB LED 칩 크기를 100㎛ 이하로 줄인 마이크로 RGB 기술을 적용해 보다 촘촘하고 정교한 색상 및 밝기 제어가 가능해졌습니다. 이를 통해 어두운 부분과 밝은 부분을 미세하게 조정해 명암 표현을 높이는 로컬 디밍 효과를 극대화하고 소자가 미세해진 만큼 깊은 검은색과 밝은 이미지를 섬세하게 표현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마이크로 RGB TV는 국제전기통신연합이 제정한 색 정확도를 측정하는 지표인 BT2020 면적률 100%를 달성했으며 독일 시험∙인증 전문 기관 VDE로부터 'Micro RGB Precision Color' 인증을 받았습니다. 아울러 신제품은 AI 기술 기반의 컬러 최적화 엔진인 'Micro RGB AI 엔진'을 탑재해 AI가 영상 콘텐츠의 화질을 실시간으로 분석하고 색감을 조정하며 생생하고 몰입감 있는 시청 경험을 제공합니다. 마이크로 RGB TV는 이를 기반으로 ▲저화질 콘텐츠를 고화질로 선명하게 업그레이드하는 'AI 업스케일링 프로' ▲극도로 빠른 움직임을 보정해 영상의 왜곡을 줄여주는 'AI 모션 인핸서 프로'를 지원합니다. 이외에도 ▲AI가 장면별 인식을 통해 풍부한 색감을 구현하는 'Micro RGB 컬러 부스터 프로' ▲풍부한 색과 깊은 명암비를 구현해 원본 영상의 깊이감을 그대로 전달할 수 있는 'Micro RGB HDR+' 기능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기존 AI TV에서 사용 가능한 AI 기능들도 그대로 누릴 수 있습니다. 자연어 처리 기반의 향상된 '빅스비'가 적용된 '클릭 투 서치' 기능을 사용해 시청 중에 음성으로 "지금 보고 있는 영화 줄거리 요약해 줘", "천만 관객 넘은 영화가 무엇이 있어?"와 같은 명령을 하면 화면 상단에 띄워지는 텍스트로 답변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클릭 투 서치'가 실행된 화면에서 직접 음성으로 빅스비에게 질문을 하거나 화면 하단부에 제시되는 추천 질문을 선택하면 답변을 확인하는 것이 가능합니다. 글로벌 인증기관 UL로부터 인증받은 글레어 프리 기술은 외부 조명이나 햇빛으로 인한 빛 반사를 줄여 눈부심을 차단하고 낮에도 선명하게 콘텐츠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마이크로 RGB TV 115형의 출고가는 4490만원이며 한국을 시작으로 미국 등 기타 지역에서도 순차적으로 출시 예정입니다. 손태용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부사장은 "마이크로 RGB TV는 디스플레이 기술의 본질인 빛과 색을 가장 정교하게 제어할 수 있는 제품"이라며 "초대형·초프리미엄 시장을 중심으로 삼성전자 TV의 기술 초격차 전략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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