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현대엔지니어링은 코로나 팬데믹 이후 변화하는 주거 시장 및 트렌드에 관한 사례조사 분석을 바탕으로 도출한 ‘2022 HEC 주거 트렌드’를 14일 발표했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에 따르면, ‘2022 HEC 주거 트렌드’는 사회 전반에 걸친 최근 트렌드를 STEEPV 분석기법을 통해 주요 키워드를 도출하고 주거·부동산 정책 동향 및 각종 연구자료를 접목한 것이 특징입니다. 자료는 공급하는 주거공간과 단지에 적용되는 핵심 주거상품들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향을 설정하는데 활용할 예정입니다.
‘2022 HEC 주거 트렌드’의 메인테마는 ‘소중한 일상’으로, 세부 테마 및 주거상품 개발을 위한 키워드는 ▲나에게 진심, Signature ▲허물어진 경계, Boundless ▲지속가능한 내일, Green Route 등 3가지로 정했습니다.
‘나에게 진심, Signature’는 다른 이와의 차별화 및 스스로에게 집중하는 라이프 스타일의 확산을 바탕으로 제시됐습니다. ‘허물어진 경계, Boundless’의 경우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일상이 생활화되면서 공간에 대한 전통적 경계가 사라지고, 주거공간의 새로운 역할에 대한 니즈가 확대되고 있는 점에서 착안했습니다.
‘지속 가능한 내일, Green Route’는 친환경과 ESG 경영에 대한 부분이 소비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기업을 선택하는 기준으로 자리잡은 것에 초점을 맞춰 제시됐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주거공간에 대한 소비자 인식 변화에 맞추는 것은 건설사들에게 필수 요소가 됐다"며 "2022 HEC 주거 트렌드를 기반으로 소비자들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주거상품을 개발하고 고품질의 주거공간을 제공할 수 있도록 전사적인 역량을 투입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