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롯데건설은 ‘오케롯캐’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만명을 달성하며 유튜브 실버 버튼을 획득했다고 7일 밝혔습니다.
롯데건설에 따르면, ‘오케롯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 고객과의 소통’을 목표로 지난해 7월 7일 첫 선을 보인 채널입니다. MZ세대와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영상과 고객들에게 다양한 정보를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제공하며 약 6개월 만에 10만명의 구독자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습니다.
특히, 젊은 세대에게 각광받고 있는 댄스 크루 ‘홀리뱅’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인 ‘PRESTIGE OF LIFE’를 춤으로 재해석한 기획 콘텐츠를 필두로, 개그맨 이창호와 함께 업계 최초로 웹 예능 제작을 시도한 ‘그 남자의 72시간’ 브이로그 콘텐츠 등을 통해 주목을 받았습니다.
롯데건설은 코로나 시대 집에서 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강의하는 ‘집콕레슨’과 경제 및 부동산 소식을 빠르게 전하는 ‘경제 대담’ 및 ‘부동산 대담’ 등도 채널 내 인기 콘텐츠로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부동산 시장 전망에 대한 전문가들의 분석을 듣고 실시간으로 질의응답을 진행한 ‘대선 특집 부동산 대담 라이브 방송’을 내놓아 조회수 27만회를 기록하며 호응을 얻기도 했다고 덧붙였습니다. 다양한 컨텐츠를 바탕으로 오케롯캐 채널은 누적 조회수 570만회 이상을 달성했습니다.
롯데건설 관계자는 "고객의 꾸준한 관심과 사랑 덕분에 실버 버튼을 획득하는 성과를 달성할 수 있었다"며 "‘오케롯캐’ 채널이 20~30대 젊은 층은 물론 중장년층도 즐겨 찾는 채널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고객 소통을 최우선으로 하며 더 높은 퀄리티의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롯데건설은 실버 버튼 획득 기념으로 레고 스톱모션 유튜버 ‘I LIKE HOME’과 ‘롯데캐슬 X 레고 스톱모션’ 영상을 7일 ‘오케롯캐’ 채널에서 공개할 예정입니다. 스톱모션은 영상 프레임마다 피사체를 이동시켜 촬영해 움직이는 듯한 시각효과를 내는 촬영 기법으로 MZ세대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