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내년 분양물량 40만 7374가구…올해 比 13만 가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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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nday, December 27, 2021, 14:12:28

수도권 213단지 19만 6241가구 공급 예정
광역시 11만 가구·지방 10만 가구 분양

 

인더뉴스 홍승표 기자ㅣ내년에는 올해보다 13만 여 가구 늘어난 40만 7374가구가 분양에 나설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부동산 업계는 대출 규제 등의 원인으로 내년에도 접근이 비교적 용이한 청약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27일 부동산 리서치업체 리얼투데이가 내놓은 ‘2022년 전국 아파트 분양물량(공공제외)’에 따르면, 전국 470단지에서 40만 7374가구가 분양에 돌입할 예정입니다. 분양 물량은 올해 공급 물량인 430단지 27만 1261가구 대비 13만 6113가구가 증가한 수치며, 증가율로 환산할 경우 50.2%입니다.

 

지역별로는 서울 53개 단지 4만 7626가구, 경기 127개 단지 11만 6017가구, 인천 33개 단지 3만 2598가구 등이 공급됩니다. 수도권으로 합산했을 경우 전체 213개 단지 19만 6241가구입니다.

 

광역지역은 광주 21개 단지 1만 4111가구, 대구 44개 단지 2만 7810가구, 대전 17개 단지 2만 3242가구, 부산 42개 단지 3만 5663가구, 세종 3개 단지 2064가구 울산 11개 단지 6838가구 등 총 138개 단지 10만 9728가구가 공급됩니다. 

 

지방에서는 강원 9개 단지 5346가구, 경남 19개 단지 1만 4523가구, 경북 13개 단지 1만 6319가구, 전남 13개 단지 8429가구, 전북 9개 단지 7008가구, 제주 7개 단지 2465가구, 충남 26개 단지 1만 8499가구, 충북 23개 단지 2만 8816가구 등 총 119개 단지 10만 1405가구가 분양됩니다.

 

부동산 업계는 올해에 비해 계획물량은 증가했으나 재개발·재건축과 3기 신도시 사전청약 등 변수가 많은 만큼, 실제 분양물량은 더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는 분석을 내놓았습니다.

 

리얼투데이 관계자는 “올해 평균 청약경쟁률이 20대 1의 높은 수준을 나타냈듯이 내년에도 이와 비슷한 수준으로 청약시장에 수요가 몰릴 것으로 분석된다”며 “수도권 주요 재개발·재건축 사업장과 3기 신도시 등 유망 지역 및 단지들의 분양이 집중되기 때문”이라고 분석했습니다.

 

그러면서 “구축 아파트의 가격이 많이 오른데다 대출규제 등으로 접근이 쉽지 않은 점도 실수요자들이 비교적 접근이 용이한 청약시장으로 수요가 몰리는 이유 중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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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승표 기자 sof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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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LG전자, 故 김창열 화백 회고전 후원…‘아트포유’ 캠페인 공식 선포

2025.08.22 09:21:49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LG전자[066570]가 22일 국립현대미술관 서울에서 열리는 故김창열 화백의 회고전 'Kim Tschang-yeul' 후원을 통해 'ART for YOU(이하 '아트포유')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물방울 화가'로 잘 알려진 김창열은 1971년 어느 날 캔버스에 맺혀 햇빛을 반사하는 물방울을 보고 영감을 얻어 생전 약 50년간 물방울 회화를 그렸습니다. 1976년 잡지 '공간' 기고를 통해 크고 작은 물방울의 무리로 성립되는 조형적 화면, 하나의 점이면서도 어떤 생명력을 지닌 물방울의 질감, 점이 가질 수 있는 최대의 감도를 발견한 순간을 기적 같았다고 표현한 바 있습니다. 이후 평생에 걸쳐 금방이라도 흘러내릴 듯한 물방울, 중력을 거슬러 영롱하게 맺힌 물방울, 글자를 확대하거나 지워내는 물방울 등 끊임없는 물방울의 변주로 독창적 미감을 구축하며 세계적인 명성을 얻었습니다. 이번 대규모 회고전에서는 1970년대 초기 작업부터 뉴욕 시기를 거쳐 프랑스에서 활동했던 말년까지 작가의 창작 여정을 되짚어 볼 수 있습니다. 전시는 국립현대미술관 6·7·8 전시실에서 오는 12월21일까지 4개월 동안 열릴 예정입니다. 아트포유 캠페인은 기술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일상에 가치를 더하는 LG전자의 새로운 문화예술 프로젝트입니다. 한국 현대미술 거장들의 작품 세계를 널리 알리고 유망한 신진 작가들을 조명함으로써 예술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지원하는 동시에, 고객의 일상에 예술을 통한 영감과 품격을 선사하기 위해 기획됐습니다. 지난 21일 국립현대미술관에서는 전시 개막 행사를 마련, 김창열 작가 유족을 비롯해 사전 신청한 LG전자 고객, 앰버서더, 문화예술계 인플루언서 등 100여명을 초청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성희 국립현대미술관장과 김영락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이 환영 인사를 전하며 전시 개막을 축하하고 전시 소개, 헌정 공연, 네트워킹 등의 시간을 가졌습니다. 또한, LG전자는 아트포유 캠페인의 일환으로 지난 21일 문을 연 'LG전자 플래그십 D5(디파이브)'에서 김창열 작가의 작품과 투명 OLED 기술력으로 완성된 미디어 아트를 공개했습니다. 5층에는 수백개의 OLED 패널로 구성된 초대형 미디어 아트를 배치했으며 건물 외관의 대형 미디어 파사드를 통해서도 행인들이 시간대별로 다양한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게 했습니다. LG전자 플래그십 D5(dimension5)는 방문객들이 예술과 기술의 결합을 5개의 차원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설계된 공간으로 앞으로 다양한 예술 작품과 콘텐츠들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정수진 LG전자 한국영업본부 브랜드커뮤니케이션담당(상무)은 "이번 전시 후원을 시작으로 브랜드 철학과 예술적 가치, 첨단 기술의 결합을 통해 고객들이 일상에 더욱 깊고 폭넓은 예술적 영감을 선사하는 새로운 방식의 메세나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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