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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XA손보 “겨울철 자동차 고장 1위는 ‘배터리 방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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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November 30, 2021, 12:11:23

AXA손보, 올해 초 겨울철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전년 比 20% 이상↑
배터리 충전 건수 증가..재택·유연근무 따른 이동량 감소가 원인

 

인더뉴스 정석규 기자ㅣAXA손해보험(이하 악사손보)은 ‘긴급출동 서비스’ 이용 분석 자료를 발표하고 지난 3년 간 겨울철 긴급출동 서비스 중 고객들이 ‘배터리 방전’ 서비스를 가장 많이 이용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악사손보에 따르면 올해 초 겨울철(2020년 12월~2021년 2월) 긴급출동 횟수는 22만 304건으로 집계됐습니다. 전년 동기(18만 2638건) 대비 20% 이상 증가한 수치입니다.

 

악사손보는 코로나19 이전 대비 겨울철 이동량 감소로 인해 차 점검과 운행 빈도가 낮아지면서 긴급 수리 요청이 증가한 것으로 분석했습니다.

 

악사손보의 긴급출동 서비스 중 고객들이 동절기 내 가장 많이 이용한 서비스는 지난 3년 간 평균 60% 이상의 비중을 차지한 ‘배터리 충전’입니다.

 

올해 초 겨울철은 작년 동기 대비 배터리 충전 서비스 이용 건 수가 11만 103건에서 14만 5535 건으로 상승했습니다.

 

악사손보는 자동차 배터리가 온도에 민감해 겨울철 기온이 급격히 떨어지면 쉽게 방전되는데 최근 재택·유연근무의 여파로 차를 오래 방치하면서 배터리 성능 저하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밖에 긴급견인(14%), 타이어펑크 수리(9.5%) 등이 최근 3년 간 겨울철 긴급출동 서비스 항목 중 2·3위를 차지하면서 유의해야 할 사전 정비 항목으로 꼽혔습니다.

 

최세일 악사손보 보상파트장은 “그간 코로나19로 감소한 차 이용률과 일찍 찾아온 강추위로 내 차 안전에 문제는 없는지 반드시 점검이 필요하다”며 “배터리가 방전되면 시동 모터를 가동할 수 없을 뿐 아니라 성능도 저하되므로 평소에 자주 시동을 걸어주면서 배터리 상태를 점검하는 것이 좋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악사손보는 긴급출동 서비스를 통해 ▲사고·고장 시 원하는 곳으로 견인해주는 긴급 견인 ▲주행 중 연료소진 시 비상 급유 ▲배터리 충전 ▲타이어펑크 수리 ▲잠금 장치 해제 ▲도로 이탈·장애물 등으로 운행이 어려운 차량의 긴급구난 등의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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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석규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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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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