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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한 소비’가 대세…이마트, ‘자연주의’ 리브랜딩 선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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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November 24, 2021, 06:11:00

브랜드명 교체..상품 카테고리 확대·리뉴얼
26일 봉선점 자연친화 콘셉트 매장 새단장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착한소비’ 트렌드에 맞춰 오는 25일 기존 친환경 브랜드를 리브랜딩해 선보인다고 24일 밝혔습니다. 브랜드명을 ‘자연주의 친환경’에서 ‘자연주의’로 교체하고 상품 카테고리 확대 및 매장 리뉴얼 등을 통해 브랜드 확장에 나섭니다.

 

기존의 친환경 상품 중심 운영에서 탈피해 환경·윤리 등 다양한 가치를 포괄하는 브랜드로 탈바꿈한다는 방침입니다. 또 고객의 기호와 취향을 반영한 상품 개발과 매장 운영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인다는 목표입니다.

 

우선 유기농·무농약 등 친환경 상품에 국한됐던 기존 카테고리를 확대합니다. 저탄소·동물복지·무항생제 등 가치소비와 관련된 상품을 포괄적으로 선보입니다. 상품 디자인 요소도 강화해 새로운 로고와 통일감 있는 패키지 디자인을 적용합니다.

 

오는 25일에는 무농약 토마토·골드키위, 유기농 감귤, 저탄소 사과 등 자연주의 과일·채소 20개 품목을 리뉴얼 론칭합니다. 이를 시작으로 2023년까지 총 400여개의 자연주의 상품을 운영할 계획입니다. 내년 상반기 첫 출시를 목표로 우유·스낵·두부·HMR 등 자연주의 가공식품 PL 개발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마트 내 30여개 자연주의 매장도 순차적으로 새단장에 나섭니다. 먼저 오는 26일 이마트 봉선점 내 기존 자연주의 매장을 리뉴얼해 공개합니다. 노후화된 인테리어를 자연친화 콘셉트로 리모델링하고 다양한 집기와 구조물을 사용해 쇼핑환경을 개선했습니다.

 

그 외 점포에도 ‘자연주의 미니숍’을 구성해 300여개의 핵심 품목을 중심으로 상품 구색과 모음 진열을 강화합니다. 앞서 이마트는 월계·하남·둔산·세종점 등 20여개 점포에 자연주의 미니숍을 선보이며 고객의 호응을 얻기도 했습니다.

 

친환경 브랜드를 리브랜딩 하는 이유는 건강한 식생활에 대한 관심 증가와 더불어 지속가능한 소비, 윤리적소비, 가치소비 등 ‘착한소비’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이마트 측은 설명했습니다. 특히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착한소비가 하나의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는 분석입니다.

 

실제 이마트에 따르면 올해(1~10월) 착한소비 대표 카테고리인 친환경 먹거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 늘었습니다. 동물복지나 무항생제 등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며 동기간 동물복지계란(43%), 동물복지 돈육(69%), 저탄소 과일(47%) 매출도 모두 늘었습니다.

 

자연주의 리브랜딩을 기념해 이마트는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 대표 상품 4종(친환경 토마토·친환경 모둠쌈·친환경 적상추 및 청상추·친환경 겨울시금치)을 최대 20%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지승묵 이마트 채소 바이어는 “사회적 가치를 중시하고 이를 소비하고자 하는 고객 트렌드에 따라 ‘자연주의’를 리브랜딩한다”며 “그에 맞는 다양한 가치를 반영한 상품을 개발 및 발굴하고 ‘착한소비’ 대중화를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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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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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평 “NH투자증권 증자, 자본적정성·사업경쟁력·유동성 대응 강화될 것”

한신평 “NH투자증권 증자, 자본적정성·사업경쟁력·유동성 대응 강화될 것”

2025.08.04 17:15:15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용평가사인 한국신용평가(한신평)이 NH투자증권이 추진중인 유상증자에 대해 "NH투자증권이 자본적정성이 제고되고 사업경쟁력과 유동성 대응능력이 강화될 전망"이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이와 관련 NH투자증권은 지난달 31일 6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습니다. 3자배정 방식이며 최대주주인 NH농협금융지주가 전액 인수합니다. 유상증자 목적은 금융당국에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로 선정되기 위해 자본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것입니다. 증자가 이뤄지면 NH투자증권 자기자본은 6월말 현재 7조5000억원에서 8조원 이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농협금융지주의 NH투자증권 지분율은 57.54%에서 61.9%로 높아집니다. 증자자금은 오는 8일 납입되고 25일에 신주가 상장될 예정입니다. 오지민 한신평 수석연구원은 4일 보고서를 통해 "유상증자로 자기자본 규모가 확대되면 자본적정성 지표가 제고되고,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은 리테일 대출 재원, IB 비트레이딩 자산 투자재원으로 사용할 계획으로 자본력 개선을 통해 사업경쟁력이 강화될 전망"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또 "유상증자 자금 유입으로 중단기적으로 유동성 대응능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IMA 인가가 이루어질 경우 발행어음과 달리 장기로 조달이 가능해 수신기반 다변화와 장기성 투자자산과의 유동성 만기 매칭 관점에서도 긍정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NH투자증권 시장지위, 재무안정성, 증권업권 최고 수준인 현재 최종 신용등급(AA+) 등을 감안할 때 금번 유상증자 결정이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며 "향후 IMA 사업인가 여부와 이익창출력 강화, 시장지위 개선 여부, 재무안정성 관리 수준 등에 대한 중장기적인 모니터링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농협금융지주에 대해서도 "농협금융지주는 6500억원의 투자금액을 회사채 발행 등 외부조달과 보유 현금성자산으로 조달할 전망"이라며 "유상증자를 반영한 농협금융지주의 이중레버리지비율은 2025년 3월말 114.9% 대비 소폭 상승한 117.9%로 예상되는데, 이는 2025년 3월말 은행금융지주 평균 수준 108%를 소폭 상회하는 수준이나 자금투입규모가 자기자본(3월말 현재 36조3000억원) 대비 크지 않기 때문에 농협금융지주의 실질적인 재무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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