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munication 통신

SKT, ‘AI 통화녹음’ 베타서비스 실시

URL복사

Tuesday, November 23, 2021, 10:11:43

음성통화를 자동으로 텍스트 전환
서비스 개발·고도화 후 출시 예정

 

인더뉴스 이수민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T전화에 음성 통화 녹음을 문자로 변경해 제공하는 ‘AI통화녹음’ 서비스를 추가, 베타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23일 밝혔습니다.

 

SKT의 ‘AI통화녹음’은 통화 중 녹음된 음성 파일을 문자로 전환해 이용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입니다. 기존 T전화의 통화녹음 기능에서 대화 분석 등 AI 기술이 추가됐습니다.

 

SKT는 ‘AI통화녹음’ 화면을 대화창 형태로 구성, 이용자가 자신과 통화 상대방의 대화를 한 눈에 구분하고 전체 통화 내용을 빠르게 파악해 검색으로 원하는 통화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SKT는 통화 중 말한 전화번호나 일정, 계좌번호 등을 쉽게 복사할 수 있는 ▲자동 키워드 추출 기능과 통화 내용에 AI가 추천한 키워드를 설정해 통화 목록을 좀 더 쉽게 관리할 수 있는 ▲통화 대표 키워드 기능도 탑재했습니다.

 

‘AI 통화녹음’의 기능은 휘발되던 음성통화를 텍스트 데이터로 자동 전환시킴으로써 활용성을 높였습니다. 전화통화로 이뤄지는 비즈니스 업무나 회의, 직무상 인터뷰, 부동산 계약 등 생활 속 다양한 분야에서 생산성 향상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SKT의 ‘AI통화녹음’ 서비스는 23일부터 T전화 앱을 통해 참가를 신청하면 별도 승인 절차 없이 바로 사용 가능합니다. 참가 신청은 T전화 앱 내 통화녹음 설정 메뉴에서 ‘AI통화녹음’ 베타 서비스 안내 확인 및 약관 동의를 진행하면 됩니다.

 

베타 서비스 기간에는 모든 통화를 문자 변환해 무료로 확인할 수 있으며 통화 녹음의 문자 변환은 베타 서비스 참여 이후 생성된 통화에만 적용됩니다. 베타 서비스 참가는 이용자 신청 현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습니다.

 

SKT는 이번 베타 서비스를 통해 얻은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능을 고도화하고 향후 기능을 추가해 정식 버전으로 출시할 계획입니다.

 

이현아 SKT AI&CO 담당은 “SKT의 T전화가 한층 더 스마트한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 진화했다”며 “차별화된 통화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서비스 개발 및 고도화 노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이수민 기자 itnno1@inthenews.co.kr

배너

“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신세계백화점 본점 폭파” 협박 글에 4000명 긴급 대피

2025.08.05 17:03:1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서울 중구 소공로에 위치한 신세계백화점 본점에 폭발물이 설치됐다는 신고가 접수돼 수천여명의 이용객과 손님이 긴급 대피하는 소동이 벌어졌으나 곧 허위로 밝혀졌습니다. 5일 업계에 따르면 이날 오후 12시 36분께 온라인 커뮤니티 디시인사이드 내 '합성 갤러리'에 '신세계백화점 폭파 안내'라는 제목으로 폭발물을 설치했다는 주장과 함께 테러를 암시하는 글이 올라왔습니다. 게시글의 작성자는 "오늘 신세계백화점 절대로 가지 마라"며 "내가 어제 여기에 진짜로 폭약 1층에 설치했다. 오늘 오후 3시에 폭파된다"고 적었습니다. 이에 남대문경찰서는 1시간여 뒤인 오후 1시43분께 신고를 접수하고 서장의 현장 지휘 아래 매장 직원과 고객 모두를 백화점 밖으로 내보내고 현장을 통제했습니다. 경찰특공대와 소방 당국이 함께 실제 폭발물 설치 여부를 수색한 결과 해당 주장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드러났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해당 게시글은 경찰조사 결과 허위로 확인됐다. 당사는 해당상황을 전파 받은 즉시 고객과 직원의 대피를 실시했으며 현재 영업 현장은 안전하게 정상 운영 중"이라며 "허위 사실로 사회적 불안을 조성하고 고객의 안전을 위협한 행위에 대해서는 법적 대응을 포함한 강력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