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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편의성 담아’…이마트·SSG닷컴,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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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9, 2021, 06:09:00

이마트, 21일까지 본판매..e머니 최대 1만원 적립
친환경 포장재 도입·쓱배송 선물세트 3배 확대해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오는 21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습니다.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40% 할인, 최대 50만원의 상품권 증정 등의 혜택을 준비했습니다. 이마트 전용 적립금 ‘e머니’도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통해 최대 1만점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본판매 상품으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내세웠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세번째 비대면 명절을 맞이하며, 가족과 친지를 직접 찾는 대신 고가의 선물로 마음을 전달하는 새로운 명절 문화가 자리잡고 있기 때문으로 이마트는 분석했습니다.

 

그중 축산 선물세트에서는 30만원 이상 프리미엄 세트 수량을 15% 가량 늘렸습니다. 대표 상품으로 ‘피코크 횡성축협한우 NO.9 세트’를 준비했는데요. 한우 최고등급인 1++등급 마블링 스코어 9로 엄선한 구이세트로, 등심구이용·채끝구이용·안심구이용을 각 1kg씩 구성했습니다.

 

수산 선물세트에서는 ‘황제 시리즈’ 4종을 선보이고 행사카드로 구매 시 각 10% 할인 판매합니다. 최상품으로 여겨지는 300g 이상 조기로 구성한 ‘피코크 황제굴비 세트’, 상품성이 좋은 500g 이상의 갈치만 선택한 ‘피코크 황제갈치 세트’를 할인가에 판매합니다.

 

과일 선물세트로는 국내 유명산지의 고당도 사과, 배로 구성한 ‘피코크 고당도 왕사과 왕배세트(사과6입·배4입)’를 준비했습니다. 트렌드 세트인 ‘피코크 샤인머스캣&제주왕망고 세트(샤인머스캣2송이·제주왕망고2개)’도 행사카드 구매 시 30%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이마트는 ESG(환경·사회적 책임·지배구조) 트렌드에 맞춰 대표 선물세트에 친환경 포장재를 도입합니다. 피코크 축·수산 선물세트 전품목에 도입한 아이스팩의 내용물은 물과 전분이며, 포장재는 분리 배출이 가능한 LDPE(저밀도 폴리에틸렌)를 사용했습니다. 이외에도 13개 품목 포장박스를 종이 보냉 상자로 교체했습니다.

 

소비자 구매 편의성을 고려해 SSG닷컴과의 협업도 강화했습니다. SSG닷컴의 시간대 지정 장보기 서비스인 ‘쓱배송’을 통해 주문 가능한 선물세트 품목을 기존 30개에서 100개로 3배 이상 확대했습니다. 이마트 점포 인기 선물 세트를 온라인에서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했습니다.

 

과일·정육 등 신선식품을 비롯해 건강기능식품·화장품 등 인기상품 100여종이 대상입니다. SSG닷컴은 오는 16일까지 추석 본세트 행사에 돌입하며, 오는 12일까지 ‘추석 한가위 장터’ 프로모션을 엽니다. 이마트몰과 트레이더스몰 추석 매장 상품을 최대 1만원 할인하는 7% 쿠폰을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합니다.

 

최훈학 이마트 마케팅 담당은 “세번째 비대면 명절을 맞아 이마트가 고객 선호도가 높은 다양한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큰 혜택으로 선보인다”며 “아울러 ESG·쇼핑 편의성 등 소비 트렌드에 맞춰 이번 본판매를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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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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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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