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Distribution 유통

‘추석 준비 간단하게’…세븐일레븐, 명절 간편식 3종 출시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09, 2021, 09:09:37

들기름비빔밥·모둠전·오색잡채 3종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세븐일레븐(대표 최경호)은 혼자 추석을 보내는 ‘혼추족’들을 위한 다양한 명절 간편식을 선보였다고 9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명절 귀향 방문을 포기하는 이른바 ‘귀포족’이 증가할 것으로 회사 측은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날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 설 연휴기간(2월 11일~13일) 도시락 매출이 전년 설 명절 대비 34.0% 증가했습니다. 이 가운데 냉동간편식(17.7%), 반찬(10.5%), 야채(41.3%), 조미료(14.8%) 등 간편식과 간단한 장보기 품목의 카테고리 매출이 신장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명절 기간 주변에 문 여는 식당도 마땅치 않은 만큼 가까운 편의점에서 식생활을 해결하는 경향을 보인 것으로 세븐일레븐은 분석했는데요. 이러한 트렌드를 고려해 이번에 선보인 추석 간편식은 ▲한끼연구소 들기름비빔밥 ▲수리수리술술 모둠전 ▲수리수리술술 오색잡채 등 3종입니다.

 

한끼연구소 들기름비빔밥은 무나물·취나물·참나물·고사리볶음 등 명절에 즐겨먹는 대표 나물 8가지 재료를 담은 명절도시락 콘셉트 상품입니다. 한돈 불고기를 별도로 담아 비빔밥과 함께 곁들일 수 있도록 했으며 고추장 대신 간장과 들기름을 담아 비벼먹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명절도시락 출시를 기념해 이달 말까지 모바일상품권 증정 행사도 진행합니다. 한끼연구소 들기름비빔밥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모바일앱 적립 시 세븐일레븐 모바일상품권을 최대 1만원 증정합니다.

 

수리수리술술 모둠전은 명절에 주로 즐겨먹는 전을 담았습니다. 고추전·오미산적·동그랑땡·김치전·해물부추전·녹두전·두부전 등 7가지입니다. 수리수리술술 오색잡채는 당면에 돼지고기·버섯·당근·계란·부추 등 오색 고명을 토핑해 식감을 높였습니다.

 

김하영 세븐일레븐 푸드팀MD는 “올해에도 코로나19로 고향을 방문하지 않는 귀포족이 많아지고 가까운 편의점에서 간편식을 찾는 수요도 더욱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혼자서도 간편하고 푸짐하게 명절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상품들을 준비했다”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신동빈 롯데 회장 “10년 뒤 내다보고 지금 실행…변화 외면은 위험”

2025.07.17 15:17:20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변화하지 않는 것이 가장 큰 리스크다.” 17일 롯데에 따르면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하반기 경영 전략을 공유하는 ‘2025년 하반기 VCM(Value Creation Meeting)’에서 핵심사업의 본원적 경쟁력 회복을 거듭 역설했습니다. 이와 함께, 장기적 관점에서 전략을 수립하고 이를 신속히 실행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이번 VCM은 처음으로 1박 2일간 진행됐는데요. 신동빈 회장은 회의 내내 냉정한 실적 평가와 함께 무거운 분위기 속에서 그룹의 경영 기조를 재점검했습니다. 특히 올해 상반기 실적을 언급하며, “향후 그룹의 생존을 위해 CEO들이 “더욱 무거운 책임감을 갖고 핵심사업 경쟁력 회복에 집중해 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신 회장은 PEST(정치·경제·사회·기술) 관점에서의 경영 인식과 장기적 예측의 중요성을 거론하며 “문제를 인식하지 못하거나 외면하는 것이 가장 치명적”이라고 지적했습니다. 이어 그는 “CEO라면 5년, 10년 뒤의 경영환경을 예측하고, 현재와 3년 뒤 해야 할 일을 설계해야 한다”며 “이와 함께 전략 실행을 뒷받침할 인재 확보와 기술 투자도 병행해 달라”고 주문했습니다. 그룹 차원의 하반기 경영 방침으로는 ▲브랜드 가치 제고 ▲사업군별 전략 추진 가속화 ▲생산성 향상을 제시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브랜드는 롯데의 경쟁력 그 자체”라며 “식품과 화학, 유통 등 각 사업군이 자체 브랜드 강화에 힘써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화학군은 체질 개선, 식품군은 핵심 제품 강화, 유통군은 고객 니즈에 대한 다각적 대응을 지시했습니다. 생산성과 관련해선 직무 전문성 강화와 성과 중심 인사체계의 정착을 언급했습니다. 아울러 AI 등 기술을 통해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도전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신동빈 회장은 “경영환경은 끊임없이 변화하며, 그 속에서 리스크와 기회가 동시에 생겨난다”며 “이를 선제적으로 관리해야 한다”며 “시도조차 하지 않는 것은 실패와 같다. 본업 안에서 끊임없이 혁신해야 한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