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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추족 모여라’…신세계百, 스테이크·와인·샤인머스켓 ‘강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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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September 08, 2021, 06:09:00

와인(52%)·스테이크(20%) 신장률, 굴비(4.7%)세트 넘어
유명 맛집세트 3배 늘려..샤인머스켓은 전년 比 3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집에서 즐기는 유명 맛집 세트와 샤인머스켓·멜론 등 제철 음식, 프리미엄 와인의 수요가 증가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귀성을 자제하며 가족들과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홈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명절의 대표 품목인 굴비·사과·배 선물세트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는 설명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6일까지 자사 추석 선물세트 추이를 분석한 결과, 와인(51.5%), 스테이크(20.0%), 애플망·샤인머스켓(27.0%) 세트 모두 두 자리 수 이상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굴비(9.7%)·축산 전체(6.6%)·청과 전체(4.7%) 등 명절을 대표하는 장르 실적을 뛰어넘었다는 평가입니다.

 

매출 비중도 해마다 늘며 명절 상차림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먼저 와인의 경우 홈추 트렌드가 본격적으로 자리잡은 지난해 추석 60.1%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매출 비중이 전체 세트 매출의 11.3%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굴비(6.2%) 매출 비중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스테이크 선물세트와 애플망고·샤인머스켓 등 제철 과일도 매출이 늘었습니다. 이들은 2019년 추석까지 정육 및 청과 장르 내 10% 후반대의 매출 비중을 보였지만 지난해 설 처음으로 20%대의 매출 비중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올해 추석에도 전체 정육·청과세트 매출액 중 30%가 넘는 비중을 차지했다”며 “특히 스테이크 매출 비중은 한우 불고기·국거리 매출 비중을 넘으며 구이용 선물세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유명 맛집과 협업한 맛집 선물세트와 와인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맛집 협업 상품을 지난해보다 3배 늘렸습니다. 직경매 한우 제품도 스테이크 부위만 소포장해 선보이는 등 홈추족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신세계는 2019년 설부터 압구정의 ‘우텐더’·‘설로인’, 청담동의 ‘우가’ 등 유명 맛집과 함께 협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 추석에는 ‘R고기’ 선물세트 등을 새롭게 공개합니다. 약 200g씩 소량 분리 포장돼 있어 한 끼 조리에 용이하다는 설명입니다. 

 

프리미엄 와인 상품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신세계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부르고뉴 와인 전문 매장 ‘버건디&’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500여종의 부르고뉴 와인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올 추석 처음으로 선보인 와인 ‘카이켄 세트’는 지난 주말 준비된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등 미국, 스페인산 와인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집에서 안전하게 명절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로 스테이크, 와인, 애플망고 등 이색 품목이 굴비, 한우불고기 등의 매출을 뛰어넘고 있다”며 “고객의 소비 트렌드와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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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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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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