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mpany/Stock 기업/증권 / 기업/증권

‘홈추족 모여라’…신세계百, 스테이크·와인·샤인머스켓 ‘강세’

URL복사

Wednesday, September 08, 2021, 06:09:00

와인(52%)·스테이크(20%) 신장률, 굴비(4.7%)세트 넘어
유명 맛집세트 3배 늘려..샤인머스켓은 전년 比 30% ↑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백화점은 최근 집에서 즐기는 유명 맛집 세트와 샤인머스켓·멜론 등 제철 음식, 프리미엄 와인의 수요가 증가했다고 8일 밝혔습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귀성을 자제하며 가족들과 집에서 명절을 보내는 ‘홈추’ 트렌드가 지속되면서, 명절의 대표 품목인 굴비·사과·배 선물세트 이상의 실적을 기록했다는 설명입니다.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13일부터 이달 6일까지 자사 추석 선물세트 추이를 분석한 결과, 와인(51.5%), 스테이크(20.0%), 애플망·샤인머스켓(27.0%) 세트 모두 두 자리 수 이상 성장률을 기록했습니다. 굴비(9.7%)·축산 전체(6.6%)·청과 전체(4.7%) 등 명절을 대표하는 장르 실적을 뛰어넘었다는 평가입니다.

 

매출 비중도 해마다 늘며 명절 상차림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먼저 와인의 경우 홈추 트렌드가 본격적으로 자리잡은 지난해 추석 60.1%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습니다. 매출 비중이 전체 세트 매출의 11.3%를 차지하며 처음으로 굴비(6.2%) 매출 비중을 넘어서기도 했습니다.

 

스테이크 선물세트와 애플망고·샤인머스켓 등 제철 과일도 매출이 늘었습니다. 이들은 2019년 추석까지 정육 및 청과 장르 내 10% 후반대의 매출 비중을 보였지만 지난해 설 처음으로 20%대의 매출 비중을 기록했습니다.

 

신세계백화점 측은 “올해 추석에도 전체 정육·청과세트 매출액 중 30%가 넘는 비중을 차지했다”며 “특히 스테이크 매출 비중은 한우 불고기·국거리 매출 비중을 넘으며 구이용 선물세트 못지 않은 인기를 누리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코로나19 장기화로 유명 맛집과 협업한 맛집 선물세트와 와인의 인기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에 신세계백화점은 인기 맛집 협업 상품을 지난해보다 3배 늘렸습니다. 직경매 한우 제품도 스테이크 부위만 소포장해 선보이는 등 홈추족을 겨냥한 다양한 상품을 판매하고 있는데요.

 

신세계는 2019년 설부터 압구정의 ‘우텐더’·‘설로인’, 청담동의 ‘우가’ 등 유명 맛집과 함께 협업 상품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올 추석에는 ‘R고기’ 선물세트 등을 새롭게 공개합니다. 약 200g씩 소량 분리 포장돼 있어 한 끼 조리에 용이하다는 설명입니다. 

 

프리미엄 와인 상품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신세계는 업계 최초로 선보인 부르고뉴 와인 전문 매장 ‘버건디&’에서 국내 최대 규모인 500여종의 부르고뉴 와인을 선보일 계획입니다. 올 추석 처음으로 선보인 와인 ‘카이켄 세트’는 지난 주말 준비된 물량이 모두 완판되는 등 미국, 스페인산 와인 수요도 늘고 있습니다.

 

최원준 신세계백화점 식품담당은 “집에서 안전하게 명절을 보내고자 하는 고객들의 수요로 스테이크, 와인, 애플망고 등 이색 품목이 굴비, 한우불고기 등의 매출을 뛰어넘고 있다”며 “고객의 소비 트렌드와 부합하는 맞춤형 상품을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 및 양산 체제 구축

SK하이닉스, 세계 최초 ‘HBM4’ 개발 완료 및 양산 체제 구축

2025.09.12 09:19:1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하이닉스[000660]는 초고성능 AI(인공지능)용 메모리 신제품인 6세대 고대역폭메모리 HBM4 개발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양산 체제를 세계 최초로 구축했다고 12일 밝혔습니다. SK하이닉스는 “새로운 AI 시대를 견인하게 될 HBM4 개발에 성공하고 이 기술적 성과를 기반으로 세계 최초의 HBM4 양산 체제를 구축했다”며 “이를 통해 AI 메모리 기술 리더십을 글로벌 시장에서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설명했습니다. 개발을 이끈 조주환 SK하이닉스 부사장(HBM개발 담당)은 "HBM4 개발 완료는 업계에 새로운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고객이 요구하는 성능, 에너지 효율, 신뢰성을 모두 충족하는 제품을 적시에 공급해 AI 메모리 시장에서의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신속한 시장 진입을 실현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최근 AI 수요와 데이터 처리량이 폭발적으로 늘어나면서 더 빠른 시스템 속도를 구현하기 위한 고대역폭 메모리 수요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여기에 막대한 전력을 소모하는 데이터센터 운영 부담까지 가중되면서 메모리의 전력 효율 확보가 고객들의 핵심 요구사항으로 부상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향상된 대역폭과 전력 효율을 갖춘 HBM4가 이 같은 요구를 해결하는 최적의 솔루션이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양산 체제를 갖춘 HBM4는 이전 세대보다 2배 늘어난 2048개의 데이터 전송 통로(I/O)를 적용해 대역폭을 2배로 확대하고 전력 효율은 40% 이상 높였습니다. 이는 세계 최고 수준의 데이터 처리 속도와 전력 효율을 실현한 것입니다. 이 제품을 고객 시스템에 도입 시 AI 서비스 성능을 최대 69%까지 향상시킬 수 있어, 데이터 병목 현상을 근본적으로 해소하는 동시에 데이터센터 전력 비용도 크게 줄일 것으로 회사는 전망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이 제품에 10Gbps 이상의 동작 속도를 구현해, HBM4의 JEDEC( 국제반도체표준협의기구) 표준 동작 속도인 8Gbps를 크게 뛰어 넘었습니다. SK하이닉스는 장에서 안정성이 검증된 자사 고유의 어드밴스드(Advanced) MR-MUF 공정과 10나노급 5세대 D램 기술을 이번 제품에 적용해 양산 과정의 리스크도 최소화했습니다. 김주선 SK하이닉스 김주선 AI Infra 사장(CMO)은 “이번에 세계 최초로 양산 체제 구축을 공식 발표한 HBM4는 AI 인프라의 한계를 뛰어넘는 상징적인 전환점으로, AI 시대 기술 난제를 해결할 핵심 제품”이라며 “AI 시대가 요구하는 최고 품질과 다양한 성능의 메모리를 적시에 공급해 풀 스택 AI 메모리 프로바이더(Full Stack AI Memory Provider)로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