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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메프, ‘맛신선’ 그랜드 오픈…“MD가 추천하는 맛집 메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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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2, 2021, 11:09:09

신선배송관, 당도보장 코너·새벽배송 전용 상품 선봬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위메프(대표 하송)는 식품 큐레이션 서비스 ‘맛신선’을 론칭한다고 2일 밝혔습니다. 

 

농·축·수산물 등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유명 맛집 간편식 등 식품 카테고리를 총망라합니다. 맛신선에서 판매하는 모든 상품은 위메프 식품 전문 MD가 직접 전국을 돌며 검증 과정을 거친다는 설명입니다. 

 

위메프 측은 “온라인에서는 맛과 품질을 직접 확인하기 어려운 만큼 MD가 기준에 따라 직접 꼼꼼하게 따지고 비교한 식품을 엄선한다”며 “이를 통해 맛과 품질을 보장하고 이용자가 믿고 구매할 수 있는 식품만을 판매하는 게 목표”라고 말했습니다.

 

맛신선 코너에서는 지역 명물과 맛집 간편식을 소개하는 ‘맛집배송관’, 유통 단계를 최소화한 ‘신선배송관’ 등 전문화된 식품 큐레이션 서비스를 운영합니다.

 

맛집배송관에서는 인기 맛집 메뉴를 집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음식과 관련한 숨은 이야기를 소개하는 스토리텔링 기반 큐레이션도 선보입니다. 블라인드 테스트를 거쳐 가장 맛있는 간편식을 추천하는 ‘찾았다! 인생 OO’, 여행지 맛집과 지역 특산 음식을 소개하는 ‘식탁에서 떠나는 여행’ 등입니다.

 

신선배송관은 당도 선별 과정을 거친 ‘당도 보장 코너’, 소용량·소포장으로 신선식품을 구매할 수 있는 ‘맛보기 코너’ 등을 운영합니다. 신선함이 특히 중요한 수산물은 새벽 배송 전용 상품을 선보입니다. 서울·경기·인천 등에서 오후 5시까지 주문하면 다음날 아침 7시 이전에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인기 있는 먹거리로 매일 업데이트 되는 ‘오늘의 맛’, 계절별 제철 음식 코너 등을 마련했습니다. 박진석 위메프 맛신선TF장은 “먹거리는 이용자에게 신뢰도 높은 구매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만큼 꾸준한 맛과 품질을 최우선으로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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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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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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