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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 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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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2, 2021, 11:09:03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교수와 함께하는 ‘독립영웅의 숨겨진 이야기’ 세번째 영상 공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2일 왈우 강우규 선생의 의거일을 맞아 ‘백발의 독립투사, 왈우 강우규’ 영상을 공개했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영상은 KB국민은행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의 세번째 스토리인데요. 제작에는 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홍보 전문가’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함께했고, 내레이션은 영화배우 이정현이 참여했습니다.

 

영상은 일제시대 의열투쟁을 통해 조국 독립의지를 전 세계에 알렸던 백발의 노인 왈우 강우규 의사의 업적과 일대기를 담았으며, 민족혼을 일깨웠던 그의 애국정신을 재조명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KB국민은행 유튜브 채널에서 한국어와 영문자막 버전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이번 영상을 기획한 서경덕 교수는 “침체된 독립운동의 기폭제가 되었던 ‘대한민국의 참 어른’ 왈우 강우규 의사의 애국정신에 감명받아 이번 영상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많은 누리꾼들이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전했습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그동안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을 진행하면서 아직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독립운동의 역사와 독립운동가들이 많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독립운동가의 숨겨진 이야기와 숭고한 정신을 국민들에게 알리는 데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지난 5월 ‘독립영웅들의 숨겨진 이야기’ 첫번째 스토리로 ‘시대와 국경을 넘어 빛나는 이름, 도산 안창호’ 영상을, 7월에는 ‘민족문화를 지켜낸 수호자, 간송 전형필’ 영상을 차례로 공개한 바 있습니다.

 

또한 지난 광복절에는 독립기념관 내 통일염원의 동산에 국민의 마음을 담은 9000개의 벽돌쌓기 완공 제막식을 진행하는 등 ‘대한의 살았다’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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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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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G마켓,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오늘만산다’ 인기…MZ 취향 노린다

2025.09.02 09:30:12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G마켓은 한정 특가 라이브방송 '오늘만산다'가 '1시간 한정 특가 방송, 품절 시 방송 조기 종료'라는 포맷을 기반으로 회당 평균 거래액 약 2억원을 기록, 신규 고객 유입 효과를 입증했다고 2일 밝혔습니다. '오늘만산다'는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인 'G라이브'에서 새롭게 선보인 프로그램으로 생활밀착형 상품 총 10종을 엄선해 1시간 동안 특가에 판매합니다. 방송 중 준비 수량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합니다. 지난 3월 론칭한 이후 지금까지 총 14회 방송을 진행했으며 방송 1시간 동안 평균 거래액은 1억9000만원, 회당 평균 조회수는 77만뷰에 달합니다. 특히, 구매고객 중 2030세대 비중은 35%로 G라이브 전체 평균(30%)보다 5%p 높아 MZ세대에게 반응이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오늘만산다' 역대 최고 실적은 지난 달 25일자 '신학기 시즌' 방송으로 1시간 동안 9억원이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습니다. 당시 신학기 개강일에 맞춰 노트북, 조립형 PC, 컬러복합기 등 디지털기기를 중심으로 인기 상품 10종을 최대 56% 할인가에 판매했고 1시간 내 대부분의 품목이 매진됐습니다. 'MSI 게이밍 노트북'은 방송 개시 10여분 만에 준비 수량이 매진됐고 추가 주문 요청에 따라 당초 목표 판매량 대비 4배 이상 판매되는 기록을 세웠습니다. '오늘만산다' 방송을 통한 신규 가입자 수는 G라이브 평균 대비 6배 높은 수준으로 신규 고객 유입 효과도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G마켓 관계자는 "짧은 시간 안에 긴장감을 주는 방송 포맷과 최근 MZ세대를 중심으로 유행하는 '헝거마케팅'(시간, 수량 등을 제한해 소비욕구를 일으키는 마케팅)을 살린 기획력이 성공적으로 맞물리며 흥행을 기록하고 있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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