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Bank 은행

신한금융, ESG-디지털 컨퍼런스 열어...조용병 “기업 철학 ESG 중심 전환”

URL복사

Thursday, September 02, 2021, 11:09:43

국내외 기관·기업·학계 리더 초청..ESG·디지털에 대한 핵심 이슈 논의
ESG 브랜드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 발표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은 2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롯데호텔에서 그룹 창립 20주년을 맞아 세계경제연구원(이사장 전광우)과 함께 ESG-디지털 국제컨퍼런스를 열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는 ‘포스트 펜데믹 시대의 대항해(大航海) : ESG경영과 디지털 융합을 넘어’라는 주제로 국내외 ESG 및 디지털 분야의 석학들과 글로벌 기업 전문가들이 함께 참여했습니다. 

 

전광우 세계경제연구원 이사장의 개회사와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의 환영사로 시작됐습니다. 이어서 ESG 관련 국내 금융정책을 주도하는 고승범 금융위원회 위원장과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가 축사를 통해 ESG와 디지털 분야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했습니다.

 

이번 컨퍼런스에서 개회 특별연설을 맡은 UN지속가능성장네트워크 회장이자, 콜롬비아대 석좌교수인 제프리 삭스(Jeffery Sachs)는 “전세계는 빠른 속도로 탄소중립(Net-Zero)을 확보해야 하며, 그 중에서도 한국의 국제적인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강조했습니다. 

 

현 UN 기후변화 특사이자, 전 영란은행(BOE) 총재인 마크 커니(Mark Carney)도 컨퍼런스 기조 연설을 통해 “국제 사회의 탄소중립(Net-Zero) 달성을 위해서는 정부, 기업, 개인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연합(Alliance)이 필수적”이라며 탄소중립을 위한 범국가적인 협력을 촉구했습니다.

 

함께 기조연설을 진행한 글로벌 사모투자운용사 KKR의 공동 설립자인 조지 로버츠(George Roberts)는 “KKR은 지난 십년 동안 10억불 이상의 ESG 관련 투자를 진행했으며, 현재 모든 영역에서 ESG 투자 기준을 마련하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하며, “MZ세대가 중심이 되어 이끄는 이 흐름은 자본시장에 있어 중요한 전환점이다”고 강조했습니다.

 

 

이어 진행된 세션은 ▲ESG 메가트렌드의 정립과제: ESG 투자 및 경영을 위한 최선책과 로드맵 ▲코로나 팬데믹 이후 국제질서 및 세계 경제구도의 재편:미중 관계 변화의 지정학적 함의 ▲디지털 플랫폼 경제의 기회와 도전: 핀테크, 테크핀, 그리고 금융산업의 미래 ▲기후변화 대응과 친환경 에너지 정책, 그리고 금융의 역할의 4개 주제로 진행됐으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참여해 열띤 토론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조용병 회장은 환영사를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을 향한 혁신의 속도는 팬데믹을 계기로 더욱 빨라지고 있으며 그 변화의 기준은 바로 ESG와 디지털”이라며, “ESG와 디지털 기반의 연결을 통해 더 나은 사회로 나아가는데 있어 신한도 기업의 철학을 ESG 중심으로 전환해 국가적 전환에 도움이 되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국제컨퍼런스를 통해 그룹의 새로운 ESG 브랜드 슬로건 ‘Do the Right Thing for a Wonderful World’를 발표했습니다. 신한의 ESG 가치 기준을 ‘이것이 옳은 일(Right Thing)인가?’로 정하고, ESG를 통해 이루고자 하는 더 나은 미래인 ‘Wonderful World’를 만들기 위해 신한이 고객과 함께 하겠다는 의지(Do)를 슬로건에 담았습니다.

 

신한금융은 ESG 브랜드 슬로건의 의미를 고객들에게 쉽게 전달하기 위해 그룹의 소셜미디어 브랜드 채널인 ‘기발한 프로덕션(대한민국의 기회를 발견하는 프로덕션)’ 통해 새로운 광고 캠페인도 함께 진행합니다.

 

먼저 그룹의 ESG 신념과 실천 의지를 나타낸 ▲선언편(Do the Right Thing)을 시작으로, 탄소배출 감축 노력을 나타낸 ▲Green편(Do the Green Thing), 스타트업의 용감한 도전을 응원하는 ▲Brave편(Do the Brave Thing), 공정한 기회와 성장을 지원하는 ▲Fair편(Do the Fair Thing) 까지 총 4편의 광고를 선보였습니다.

 

이번 광고 캠페인에는 도쿄올림픽 여자탁구에서 맹활약한 10대 스포츠 스타이자, 신한 루키 스폰서십, 탁구 국가대표팀 후원 등을 통해 신한금융과 인연을 맺은 신유빈 선수가 나레이션으로 참여했습니다. 신한금융은 향후에도 그룹의 ESG 경영활동 성과를 ‘기발한 프로덕션’을 통해 고객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할 예정이며,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할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네이버·컬리 뭉쳤다, ‘컬리N마트’ 출범…프리미엄 장보기 새벽배송

2025.09.05 00:08:00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네이버[035420]와 컬리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에서 온라인 프리미엄 장보기 서비스인 '컬리N마트'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5일 밝혔습니다. 앞으로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사용자는 컬리N마트에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와 컬리에서 판매하는 신선식품과 생필품을 배송 시간에 관계없이 새벽배송을 통해 받을 수 있습니다. 지난 4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컬리N마트'에서는 네이버와 컬리에서 각각 사용자들의 구매빈도와 선호도가 높은 장보기 상품을 엄선해 판매합니다. 컬리의 프리미엄 및 PB 상품과 신선식품 및 생필품은 물론, 기존의 장보기 플랫폼에서는 찾아보기 어려웠던 '유혜광 돈까스', '송쭈집' 등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의 인기 상품을 컬리N마트에서 함께 구매할 수 있도록 순차적으로 입점을 확대할 예정입니다. 컬리 샛별배송도 동일하게 운영됩니다. 사용자가 컬리N마트를 통해 오후 11시 이전에 상품을 주문하면 컬리와 동일한 콜드체인 기반 새벽배송망을 통해 다음날 아침에 빠르고 안정적으로 받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사용자는 추가 과금 없이 컬리N마트에서 2만원 이상 구매 시 무료로 상품을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매일 자주 상품을 구매하는 장보기 특성을 반영해, 신선한 상품을 필요할 때마다 구매할 수 있도록 배송비 부담을 낮췄습니다. 여기에 컬리N마트에서 처음 구매하는 사용자에게는 3000원 쿠폰을 제공합니다. 네이버와 컬리는 컬리N마트가 독보적이고 차별화된 장보기 상품 셀렉션을 갖출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브랜드 및 장보기 특화 상품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매할 수 있도록 여러 프로모션을 전개합니다. 오는 15일부터 컬리 인기 PB상품인 무항생제 특란을 100원에 구매할 수 있는 '100원딜' 프로모션을 비롯해 '컬리온리'의 인기 제품인 '애플하우스 즉석떡볶이', '마마리 나주식 한우곰탕' 등도 50% 할인된 가격에 선보입니다. 또한, 휴지, 물티슈 같이 장보기 단골 생필품도 반값 특가로 판매할 예정입니다. 여기에 브랜드와의 3자 협력을 통해 컬리N마트에서만 구매할 수 있는 단독 특가 및 상품 구성을 지속 개발할 예정입니다. 양사는 컬리N마트 뿐 아니라 풀필먼트와도 협럭합니다. 지난 1일에 컬리의 물류 자회사 '컬리넥스트마일'이 네이버 풀필먼트 얼라이언스(NFA)에 합류하면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품의 새벽배송 경쟁력을 강화합니다. 최수연 네이버 대표이사는 "네이버의 검색, 개인화 추천기술 및 대규모 마케팅 효과와 컬리가 보유한 상품 소싱, 장보기 특화 큐레이션, 배송 역량 등 양 사가 보유한 경쟁력이 결합해 새로운 장보기 경험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컬리N마트'를 시작으로 양 사가 물류, 사업,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력을 고도화해 사용자들에게 더욱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