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비맥주 발포주 브랜드 ‘필굿’이 새로운 용량의 제품으로 가정용 맥주시장 공략에 나섭니다.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필굿 1ℓ(리터) 페트 제품(알코올 도수 4.5도)을 출시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필굿 1리터 페트는 야외활동 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는 용량을 찾는 소비자들의 선호도를 반영한 제품입니다.
오비맥주는 자체 집계 결과, 필굿의 최근 1년간(2020년 8월~2021년 7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40% 이상 성장해 가정용 맥주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지난해 8월에는 알코올 도수 7도의 국내 최초 고도수 발포주 ‘필굿 세븐’을 선보였습니다.
필굿은 아로마 홉·크리스탈 몰트를 사용해 청량하고 깔끔한 맛, 가성비로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 사이에서 인기를 끌고 있다는 설명입니다. 필굿 1리터 페트는 홈플러스, 롯데마트 등 전국 대형마트에서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필굿 브랜드 매니저는 “필굿은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트렌드를 반영한 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통해 젊은 MZ세대 소비자들에게 일상 속 다양한 즐거움을 제공하고 있다”며 “올 가을, 보다 다양한 상황에서 즐길 수 있는 필굿 1리터 페트와 함께 모두 ‘필굿(Feel Good)’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