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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ogistics 유통

CJ대한통운, AI·빅데이터 경진대회 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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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31, 2021, 14:08:19

내달 1일부터 17일까지 CJ대한통운 홈페이지서 지원접수
10개팀에 총상금 5000만원 규모, 입상자 전원 입사 기회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CJ대한통운이 ‘우수 물류 IT 인재’ 선발을 위한 등용문을 열었습니다. 입상자에게는 상금과 입사 기회 등 다양한 특전이 부여됩니다.

 

CJ대한통운은 첨단 기술 중심 기업으로서의 경쟁력을 더욱 높이고자 역량있는 인재의 발굴을 위한 “CJ대한통운 미래기술 챌린지” 를 개최한다고 31일 밝혔습니다.

 

“Open System, Open Data, System & Solutions Innovation”을 주제로 열리는 CJ대한통운 미래기술 챌린지는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입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소프트웨어 등 관련 분야에 관심과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개인 또는 4명 이내 팀 단위로 참가할 수 있습니다.

 

참가팀은 주어지는 영역별 과제 5개와 자유 과제 1개 총 6개 중 하나를 선택하면 됩니다. 주어진 데이터를 대상으로 ▲수요예측 ▲알고리즘 분석 ▲머신러닝 ▲사물인터넷(IoT) 등의 기술을 적용해 유의미한 결과물을 도출하는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는지를 평가합니다.

 

CJ대한통운은 총 10개팀을 선발해 시상하는데요. 이중 대상 1팀 1500만원, 최우수 2팀 각 800만원, 우수 3팀 각 400만원, 입선 4팀 각 200만원 등 총 5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합니다.

 

입상자 전원에게 CJ대한통운 채용 지원시 1차 면접과 테스트 전형이 면제되며, 입사시 500만원의 축하금을 지급합니다. 대학 졸업 후 입사 희망을 밝힐 경우 최대 4학기 동안 학기당 2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며 방학 중 인턴십 기회도 부여합니다.

 

참가신청은 CJ대한통운 공식 홈페이지 상단의 링크를 통해 내달 1일부터 17일까지 참가 신청서를 접수하고, 약 4주간의 프로젝트 준비기간을 거쳐 제안서를 제출하면 됩니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물류 경쟁력은 첨단 기술 경쟁력이 좌우하며 특히 경쟁력의 필수 요소인 우수 인재의 발탁과 양성을 통해 초격차 역량 확보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CJ대한통운은 미래기술 챌린지 행사를 정기적으로 개최해 우수한 IT인재의 발굴과 확보를 지속할 계획입니다. 

 

한편, CJ대한통운은 우수 IT인재를 적극적으로 확보하기 위해 CJ그룹 채용 사이트를 통해 빅데이터·인공지능·사물인터넷·이커머스·물류 IT 개발 분야 상시채용을 진행 중입니다. 후 우수 IT 인력의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입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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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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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레고랜드가 용산에 이사를 왔나?

2025.05.13 17:25:42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가 서울 용산역 광장에서 깜짝 퍼레이드 이벤트 ‘플레이 팝(Play & Pop-up)’을 개최했습니다. 이 행사는 레고랜드 개장 이후 서울 도심에서 처음 열린 플래그 퍼레이드 행사로, 시민들에게 ‘놀이의 가치’를 전하기 위해 마련됐습니다. 13일 레고랜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내달 14일까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리는 글로벌 놀이축제 ‘레고 페스티벌’를 기념해 진행됐습니다. 세계놀이의 날(6월 11일)을 맞아 전 세계 7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페스티벌 중 한국에서는 유일하게 춘천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레고 페스티벌 대표 마스코트인 다코타 스틸, 악셀 트래시, 엠버 리프 등 캐릭터들이 등장해 공연과 플래그 퍼레이스를 펼쳤습니다. 이들은 “잘 노는 아이가 행복한 어른으로!” “모든 어린이에게 놀 권리를!”이라는 메시지를 시민들에게 전달했습니다. 이어 용산 아이파크몰 내 ‘더 가든’에서 레고 코스튬 공연이 열렸고, 현장을 찾은 어린이들과 함께 ‘놀이 서약’ 행사도 진행됐습니다. 아이들은 직접 이름을 쓰고 ‘웃고, 뛰고, 상상하며 놀겠다’는 약속을 했으며, 동반한 어른들은 이 서약을 지지하며 어린이의 놀이 권리를 함께 응원했습니다. 현장 참여자 전원에게는 춘천 레고랜드에서 열리는 레고 페스티벌 입장 시 사용할 수 있는 40% 할인권과 놀이 서약서가 제공됐습니다. 김영옥 레고랜드 코리아 마케팅 상무는 “서울에서 진행한 이번 ‘플레이 팝’은 놀이의 가치를 더 많은 사람들에게 전하기 위한 시도였다”며 “앞으로도 레고랜드는 ‘놀이를 통한 학습’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방문객에게 특별한 순간을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레고 페스티벌은 게임, 뮤직, 크리에이티브, 댄스, 칠아웃 등 5개 테마존으로 구성돼 있는데, 12만9913개의 브릭으로 만든 대형 ‘레고 하트 포토존’도 마련됐습니다. 체험형 미션을 통해 모든 존을 즐긴 방문객은 ‘놀이 서약’을 남기며 축제의 의미를 마무리하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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