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Consumer 생활경제

“아빠랑 놀아보자”…홈플러스, 온·오프라인 키즈 강좌 개설

URL복사

Friday, August 27, 2021, 09:08:56

아빠 육아 플랫폼 울프플래닛과 메타버스로 업무협약 체결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홈플러스(사장 이제훈)는 지난 25일 육아하는 아빠들을 위한 타임 큐레이션 캘린더 ‘울프플래닛’과 온·오프라인 프로그램 제휴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습니다. 

 

울프플래닛은 자녀 연령과 거주 지역을 기반으로 아빠와 자녀가 좋은 추억을 쌓을 수 있는 클래스, 제품 등을 추천해주는 서비스입니다. 양사는 홈플러스 문화센터에 울프플래닛 육아대디 프로그램을 개설하고 회원모집 등 원활한 운영을 위해 상호 협조키로 했습니다. 

 

이번 협약식은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을 고려해 메타버스 플랫폼의 가상공간에서 진행했는데요. 김성택 홈플러스 영업본부장과 이병희 울프플래닛 대표는 가상공간에 각자의 모습을 본떠 만든 아바타로 참석했습니다.

 

홈플러스 문화센터는 가을학기에 아빠와 함께하는 온라인 키즈 강좌로 울프플래닛 놀이키트 클래스를 론칭합니다. ‘무형 문화재 이수자 선생님의 전통 연 만들기’와 ‘창신동 완구거리 핫템! 레트로 완구 놀이’ 강좌를 선보일 예정입니다. 온라인 수강신청 후 놀이 키트를 수령해 함께 영상을 시청하는 방식입니다.

 

또 겨울학기에는 ‘아빠랑 드론 클래스’ 오프라인 강좌를 개설합니다. 드론 기술을 이해하고 직접 실습을 통해 사용법을 익히는 프로그램으로, 아빠와 자녀가 특별한 추억을 쌓는 기회가 될 것으로 회사는 기대하고 있습니다.

 

소양우 홈플러스 문화센터팀 담당자는 “이번 프로그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집콕 양육부담을 덜고 아빠와 자녀의 유대감 형성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아빠와 자녀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기획해 행복한 가족문화조성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부산대-삼성중공업, 산학협력 협약 체결…조선해양·로봇 산업 공동 육성

부산대-삼성중공업, 산학협력 협약 체결…조선해양·로봇 산업 공동 육성

2025.09.22 15:11:28

인더뉴스 제해영 기자ㅣ부산대학교와 삼성중공업은 22일 조선해양과 로봇 기술 분야 공동연구와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습니다. 협약식은 부산대 대학본부 제1회의실에서 열렸습니다. 이번 협약은 ▲조선해양 선박 건조 자동화 및 로봇 기술 연구개발 ▲북극항로 개발 관련 쇄빙선 등 선박 건조 기술 협력 ▲MRO(유지·보수·운영) 대응 인력 양성 및 기술개발 ▲석·박사급 인재 양성과 교류 ▲직무교육·컨설팅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하기 위한 것입니다. 양 기관은 이번 협력을 통해 지역과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글로벌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공동 노력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밝혔습니다. 최재원 부산대 총장은 “삼성중공업과의 협력은 대학과 지역사회는 물론 국가적 차원에서도 큰 의미가 있다”며 “첨단 기술 개발과 인재 양성을 통해 산학협력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최성안 삼성중공업 대표이사 부회장은 “부산대와의 협력으로 미래 조선해양 산업을 이끌 핵심 기술과 인재를 함께 육성하게 돼 뜻깊다”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글로벌 경쟁력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