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한화생명(대표이사 권혁웅·이경근)이 CEO 직속으로 '고객신뢰혁신TF'를 공식가동하며 사전예방적 소비자보호 강화에 나섰습니다.
22일 한화생명에 따르면 고객신뢰혁신TF는 CEO가 의장을 맡아 회사 전부문을 총괄합니다. 경영지원부문장·보험부문장·상품전략실장 등 주요 임원도 참여합니다. 금융소비자 권익을 최우선하는 경영의지를 선언한 것으로 상품기획부터 사후관리까지 전사적인 소비자보호시스템을 강화하기 위한 조처입니다.
고객신뢰혁신TF 주요과제는 ▲상품설계 단계에서 불완전판매 오인가능성 차단 ▲민원·분쟁 발생가능성이 높은 영역 사전점검 ▲보험금 지급과정의 불합리요소 제거 및 분쟁예방 강화 ▲소비자보호 관점에서 내부점검체계 고도화 입니다.
TF는 정기회의에서 CEO 직속보고를 통해 실행현황을 점검하고 즉각적인 개선조처를 이끌어낸다는 계획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금융소비자 보호는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위한 필수요소라는 점에서 사전예방적 리스크 관리체계를 조기완비하려 한다"며 "CEO가 직접 챙기는 TF를 통해 보험 여정의 전과정에서 소비자보호모델을 새롭게 정비하는 한편 고객신뢰를 최우선 가치에 두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실천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