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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근 1년간 콘텐츠 1200개 제작”...LG전자, 사내 엔지니어 전문성 키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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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August 17, 2021, 10:08:00

서비스 엔지니어 전문성 키우고 고객 만족도 높여
다양한 상황서 활용 가능한 맞춤형 콘텐츠 제작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LG전자(대표 권봉석·배두용)가 서비스 엔지니어의 전문성을 육성하고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온라인 교육 플랫폼 ‘배움마당’을 선보입니다.

 

17일 LG전자에 따르면, 뉴노멀 시대에 맞춰 서비스 엔지니어가 도움이 필요할 때 언제 어디서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사내 교육 플랫폼을 만들었다고 밝혔습니다.

 

LG전자는 최근 1년 동안 1200개 이상의 다양한 서비스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습니다. 전체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25만 회에 달하고 인기 콘텐츠의 경우 조회수가 7500회를 넘었습니다.

 

서비스 엔지니어는 PC는 물론 스마트폰 앱을 통해 공간과 시간의 제약 없이 간편하게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플랫폼에선 라이브 방송도 운영해 서비스 엔지니어가 교육 중 궁금한 내용을 채팅으로 바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LG전자는 고객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서비스 엔지니어가 다양한 상황에서 적합하게 활용할 수 있는 맞춤형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습니다. 최근 가전제품 종류가 다양해지고 기능과 성능 또한 점차 고도화되고 있어, 제품 상태를 면밀하게 확인하고 정교한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점을 반영한 건데요. 콘텐츠 제작에는 사내 강사뿐 아니라 서비스 대명장을 포함한 엔지니어들도 참여합니다.

 

플랫폼에는 ▲고객감동 우수사례 ▲고객 커뮤니케이션 ▲안전문화 등 서비스 엔지니어의 기본 역량을 키워주는 콘텐츠가 있습니다. 더불어 ▲에어컨 ▲냉장고 ▲세탁기 ▲TV 등 LG전자 제품에 대한 서비스 기술과 다양한 현장 노하우를 담은 콘텐츠도 담았습니다.

 

유규문 LG전자 CS경영센터장 전무는 “교육 플랫폼이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백과사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현장 노하우와 기술지식이 담긴 양질의 콘텐츠를 축적할 것”이라며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도록 서비스 엔지니어들의 역량을 지속 강화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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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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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갤럭시 S25, 최단기간 300만대 판매 돌파…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

2025.08.05 14:50:0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삼성전자[005930]가 올해 2월 출시한 '갤럭시 S25 시리즈'가 지난 1일 국내 판매량 300만대를 기록했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출시 이후 100만대, 200만대 판매를 전작보다 1~2주 이상 빠르게 달성 한데 이어 300만대 판매는 전작 대비 2달 이상 단축하며 역대 S시리즈 5G 스마트폰 중 최단기간 기록을 썼습니다. '갤럭시 S25 시리즈'는 역대 최고 성능과 개인화된 AI 기능인 '나우 브리프'를 탑재했습니다. 특히, 갤럭시 S 시리즈 사상 역대 최다인 130만대의 사전 판매 실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출시 후에는 '생성형 편집'과 '슬로우 모션', '오디오 지우개' 등 소비자들이 자주 사용하는 갤럭시 AI 기능이 좋은 반응을 얻으면서 갤럭시 S25 시리즈 장기 흥행에 기여했습니다. 또한, 새롭게 선보인 'New 갤럭시 AI 구독클럽'은 가입 1년 후 최대 50% 잔존가 보장 혜택으로 삼성닷컴 구매 고객 10명 중 3명이 가입하는 등 신제품의 흥행을 뒷받침했습니다. 한편, 하반기 플래그십 모델인 '갤럭시 Z 폴드7'과 '갤럭시 Z 플립7'도 지난달 25일 출시 이후 전작 대비 크게 웃도는 판매 실적을 기록하며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사상 역대 최대 사전 판매 기록인 104만대를 달성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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