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인더뉴스 박소민 인턴기자ㅣ종합식품기업 팔도는 국내 대표 용기면 ‘왕뚜껑’을 재해석한 ‘왕뚜껑 봉지면’을 새롭게 선보인다고 3일 밝혔습니다. 팔도는 신제품 출시를 통해 왕뚜껑 브랜드 인지도 제고 및 빨간 국물라면 라인업 확대를 추진합니다.
‘왕뚜껑 봉지면’은 용기면을 본인만의 레시피로 끓여 먹는 소비자들에 착안했습니다. 실제 고객들은 왕뚜껑을 계란, 소시지 등을 넣어 다양한 방식으로 끓여 먹습니다. 뜨거운 물로 익혀먹는 용기면과 달리 냄비 등을 활용해 조리하면 취향에 맞는 부재료와 함께 먹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팔도는 기획 취지에 맞춰 왕뚜껑 용기면 특유의 맛 구현에 신경 썼습니다. 먼저, 자사 기존 봉지면 대비 얇은 면발을 적용했습니다. 반죽에는 양배추, 표고버섯, 마늘, 대파 등 야채 추출물을 가미해 풍미를 살렸는데요. 냄비로 조리하는 방식에 맞춰 전분 함량을 조절해 면의 쫄깃함도 높였습니다. 분말스프에는 정제염 대신 볶은 소금을 사용해 감칠맛을 더했습니다.
MZ세대(밀레니얼+Z세대)를 겨냥한 가성비도 특징입니다. 용기면 대비 면 중량을 20% 늘려 봉지당 총 중량은 130g입니다. 반면 가격은 용기면 대비 22%가량 저렴합니다.
김명완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왕뚜껑 봉지면은 용기면의 얇은 면발과 국물 맛을 그대로 구현하면서도 푸짐함과 면발의 쫄깃함을 살린 것이 특징”이라며 “소비자와 함께 하는 마케팅 활동으로 팔도의 국물라면을 대표하는 제품으로 키워나갈 것이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