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Food 식품

“1등끼리 만났다, 맛은?”…팔도-파바, 한정판 ‘팔도비빔빵’ 먹어보니···

URL복사

Saturday, July 24, 2021, 12:07:00

파리바게뜨와 만든 이색 콜라보 제품
느끼함 잡고 감칠맛 더해주는 매콤함
샐러드빵, 비빔소스 맛 느끼기 어려워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최근 식품업계에 ‘이색 콜라보’ 열풍이 뜨겁습니다. 독특한 디자인과 재미있는 콘셉트 제품에 열광하는 MZ세대를 잡기 위해서인데요. 특히 비빔면 시장 경쟁은 매년 더욱 치열해지는 양상을 보이고 있습니다. 올여름은 ‘비빔면 브랜드 1위’ 팔도와 ‘베이커리 브랜드 1위’ 파리바게뜨가 만났습니다.

 

체감온도가 40도에 육박한 지난 22일, 파리바게뜨 매장 3곳을 돌아다니고 30여 분을 기다린 끝에 ‘팔도비빔빵’을 손에 넣었습니다. 비빔면을 주 2,3회 먹는 저 같은 사람에게 ‘한정판 팔도비빔빵’은 거절하기 힘든 유혹이었습니다.

 

이날 팔도는 파리바게뜨와 손잡고 신제품 팔도비빔빵 3종을 출시했습니다. 팔도비빔빵은 팔도비빔면의 액상 스프 ‘팔도비빔장’을 파리바게뜨만의 방식으로 재해석한 상품입니다. 여름 시즌 한정으로 다음달 31일까지 판매됩니다.

 

매장 입구에서부터 팔도비빔빵은 확실히 눈에 띄었습니다. 친숙한 색깔과 디자인 때문입니다. 시그니처 마크인 파란색 꽃무늬 패턴 위에 제품명이 새겨진 패키지는 자연스럽게 팔도비빔면을 연상시킵니다. 이제 막 진열대에 나와 아직 아무도 구매하지 않은 팔도비빔빵을 매장에서 가장 먼저 구매했습니다.

 

팔도가 내놓은 비빔빵은 ▲왼손으로 비빈 삼각불고기 ▲오른손으로 비빈 고로케 ▲양손으로 비빈 소시지 샐러드빵 3종입니다. ‘왼손과 오른손이 바쁜’ 팔도비빔면 CM송을 제품명에 적용한 게 소소한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매장 한쪽에 자리를 잡고 주문한 커피와 함께 비빔빵을 먹어봤습니다.

 

 

가장 먼저 먹어본 ‘왼손으로 비빈 삼각불고기’는 불고기가 들어간 빵입니다. 삼각김밥 사이즈에 김 토핑을 더하니 편의점에서 파는 삼각김밥 느낌이 물씬 났습니다. 우선 빵 겉면에 붙어 있는 고추씨 크기의 작은 쌀가루 알갱이들이 톡톡 씹힙니다. 적절한 두께의 빵 튀김과 불고기, 매콤한 비빔소스가 잘 어우러집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짭짤한 불고기가 많이 들어 있어서 출시된 3종 중 삼각불고기빵이 가장 만족스러웠습니다. 삼각김밥 모양이라 한입씩 베어 물기에도 편했습니다. 팔도비빔빵과 관련된 인스타그램 게시물에서도 삼각불고기빵에 팔도비빔면을 함께 먹는 방법을 제안하는 등 전반적으로 만족도가 가장 높았습니다.

 

‘오른손으로 비빈 고로케’는 잡채 고로케입니다. 고로케 안을 잡채로 채우고 겉에 비빔소스를 케첩처럼 뿌렸습니다. 고로케라 그런지 식감은 가장 바삭했습니다. 잡채에 비빔장이 더해져 고소하면서 매운 맛이 조금 납니다. 잡채 고로케만 먹었을 때 느끼할 수 있는 부분을 비빔소스가 적절한 간으로 잡아줍니다.

 

파리바게뜨 인기제품인 고로케와 팔도비빔장의 만남이라는 설명에 기대감을 드러내는 지인들의 모습을 볼 수 있었는데요. 직접 먹어보니 겉의 튀김에 비해 잡채 내용물의 양은 그다지 많지 않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잡채 양이 넉넉하다”, “포만감이 느껴진다”는 의견이 있었습니다.

 

‘양손으로 비빈 소시지 샐러드빵’은 소시지와 샐러드를 팔도 비빔소스로 버무린 샐러드빵입니다. 빵 안쪽에 있는 샐러드가 아삭하고 시원해 지금처럼 무더울 때 먹기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빵과 샐러드, 소시지를 한번에 먹을 수 있어 불고기빵이나 고로케보다 포만감을 더 느낄 수 있습니다. 

 

샐러드빵은 다른 2종에 비해 비빔소스가 너무 없어서 아쉬웠습니다. 비빔소스가 소시지 위쪽에만 살짝 발라져 있어 먹는 동안 비빔장 맛을 느끼기 어려웠습니다. 샐러드 소스에 비빔소스가 묻히는 느낌이랄까요. 팔도비빔빵이라고 하기엔 비빔소스의 존재감이 희미한 듯한 인상을 받았습니다.

 

 

팔도비빔면에 대한 전체적인 평가는, “소스 양에서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으나 집에 가서 팔도비빔면을 먹고 싶게 만드는 맛”입니다. ‘엉뚱한 듯 어울리는’ 이색적인 부분이 팔도비빔면을 좋아하는 사람들뿐 아니라 젊은 층에도 충분히 어필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팔도 관계자는 “대표 한식이라 할 수 있는 비빔장을 서양 음식인 빵과 결합하면 어떨까 하는 배경에서 팔도비빔빵이 나오게 됐다”며 “올해로 37년 된 팔도비빔면에 젊은 이미지를 어떻게 입힐지에 대한 고민 끝에 MZ세대가 좋아하는 콜라보를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습니다.

 

팔도는 팔도비빔빵 외에도 콜라보 제품을 꾸준히 선보였습니다. 지난해 미샤와 ‘팔도BB크림면X블랑비비 기획세트’를 한정 판매했고, FCMM과 협업해 ‘비빔면 티셔츠’ 한정판 1000세트를 내놨습니다. 올해는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팔도비빔면 기획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비빔면 슬리퍼’를 제공했습니다.

 

이밖에도 MZ세대의 눈길을 사로잡은 콜라보 제품은 다양합니다. 곰표가 CU와 손잡고 지난해 출시한 곰표밀맥주는 출시 3일 만에 초도 물량 10만개가 모두 판매된 바 있습니다. 파리바게뜨가 지난 봄 이벤트로 선보인 치킨 맛과 모양의 ‘파바닭’은 MZ세대에게 인기를 얻으며 정식 출시되기도 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4월부터 잔금대출·9월부터는 빌라담보대출도 갈아타기 가능

4월부터 잔금대출·9월부터는 빌라담보대출도 갈아타기 가능

2024.03.26 17:30:34

인더뉴스 문승현 기자ㅣ오는 4월1일부터 아파트 잔금대출이 주택담보대출(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에 포함됩니다. 실시간 시세조회 가능한 주거용오피스텔과 빌라(다세대·연립) 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9월 시작됩니다. 26일 금융위원회에 따르면, 다음달부터 차주 명의로 소유권등기가 이뤄지고 기존 대출 금융회사의 근저당권 설정이 완료된 아파트 잔금대출은 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는 9월부터는 KB시세·한국부동산원 시세 등 실시간 시세조회 가능한 빌라(다세대·연립주택) 및 주거용오피스텔을 담보로 한 대출도 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확대합니다. 서민·무주택자의 주요 주거금융상품인 전세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임대차 기간 종료 6개월 전까지 신청할 수 있도록 기간을 확대하는 방안을 추진합니다. 금융위는 보증기관 등 참여기관과 협의를 거쳐 오는 6월부터 시행할 예정입니다. 현재는 기존 전세대출을 받은지 3개월이 지난 뒤 12개월(계약기간의 1/2)까지 갈아타기 할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신용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보다 많은 금융소비자가 저녁시간대에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6월부터 오전 9시~오후 10시(현행 오후 4시)로 확대합니다. 금융위는 그간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운영경험을 토대로 서비스 편의를 지속적으로 개선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난해 5월말 금융당국이 야심차게 출시한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의 300일 성적표도 나왔습니다. 금융위는 작년 5월31일부터 이달 25일까지 300일간 누적 기준으로 16만6580명이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이용했고 총 7조4331억원의 대출을 낮은 금리로 이동했다고 집계했습니다. 세부적으로 보면 신용대출에선 14만4320명의 차주가 3조3851억원의 대출을 이동했습니다. 금리는 평균 1.58%포인트(p) 떨어지고 1인당 연간 기준 이자절감액은 58만원입니다. 올해 1월9일 개시한 주담대 갈아타기는 총 1만6909명이 3조1274억원의 대출을 이동하고 금리는 평균 1.52%p 낮아졌습니다. 1인당 연간 기준 이자절감액은 281만원 수준입니다. 올해 1월31일 개시한 전세대출 갈아타기는 총 5351명이 9206억원 규모의 대출을 이동했습니다. 평균 1.37%p 금리가 떨어졌고 1인당 연간 236만원가량 이자를 절감했습니다. 서비스 전체 평균 기준으로는 대출금리가 평균 1.54%p 하락하고 1인당 연간 기준 153만원의 이자가 절감됐다고 금융위는 밝혔습니다. 금융위는 온라인·원스톱 대환대출 인프라 성과를 고려해 정책담당자에게 승진, 해외유학 등 파격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기로 했습니다. 대환대출 인프라 구축을 담당한 이진수 전 중소금융과장(행시45회), 오화세 전 중소금융과장(행시45회)은 이날 서기관에서 부이사관으로 승진했습니다. 신장수 현 중소금융과장(행시46회)은 향후 승진인사에서 최우선 고려하기로 했습니다. 담당 실무자 박종혁 사무관에게는 해외유학 기회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김소영 금융위 부위원장은 이날 '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관련 참여기관·이용자 간담회'를 주재하면서 "금융당국의 정책적 노력과 함께 국민 이자부담 절감이라는 목표를 위해 금융권 등 참여기관이 합심해 노력한 결과 대환대출 서비스는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면서 "잔금대출과 실시간 시세조회 가능한 빌라·오피스텔 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는 국민들이 꾸준히 요구해 온 개선과제"라며 "개선과제를 차질없이 추진해 보다 많은 국민에 편리한 서비스가 제공될 수 있도록 금융권이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