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Logistics 유통

이마트, ‘홈술’ 증가에 RTD 확대한다

URL복사

Sunday, July 18, 2021, 06:07:00

섞어 마시는 술 바로 마시도록 상품화한 ‘RTD 주류’ 인기..매출 73.7% 증가
28일까지 ‘RTD 골라담기 행사’ 진행..RTD 4캔 구매 시 9000원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이마트(대표 강희석)는 그동안 국내에서는 수요가 상대적으로 적었던 주류인 ‘RTD(Ready To Drink)’가 최근 큰 인기를 끌고 있다고 18일 밝혔습니다.

 

‘RTD’란 칵테일 등 섞어 마시는 술을 바로 마실 수 있도록 상품화한 주류입니다. 보드카나 럼 등의 양주에 탄산음료나 주스를 섞거나 맥주나 탄산수 등에 다양한 향미를 첨가한 주류로 상대적으로 도수가 낮습니다.

 

이마트의 올 상반기 RTD 매출은 작년 상반기보다 73.7% 증가했습니다. 이와 함께 수입맥주 내 RTD 비중도 지난해 상반기 8% 기록에서 14%로 확대됐습니다.

 

이와 같은 RTD 신장세의 배경에는 ‘홈술’이 음주 문화의 대세로 자리 잡았기 때문이라고 이마트는 설명했습니다. 다양한 주류에 대한 수요가 늘었고 집에서 가볍게 마실 수 있는 술을 찾는 고객이 늘어 ‘트렌드’로 된 것입니다.

 

특히 ‘맛있는 저도주’라는 RTD의 특징이 건강을 중시하면서도 즐겁게 술을 즐기려는 최근의 소비 트렌드와 맞아 떨어지는 등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으로 분석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고객 수요를 파악한 이마트는 올 초부터 RTD 시장을 공략하고 신상품을 대거 들여오며 매장 내 RTD존을 별도로 꾸리고 있습니다. 고객지향적 매장 구성을 통해 ‘그로서리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우선 이마트는 RTD 운영품목수를 올 초 30여 개에서 70여개 상품으로 대폭 늘렸습니다. 이 중에는 미국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이색 RTD ‘하드셀처’도 20여개 포함됐습니다.

 

하드셀처는 탄산수에 알코올과 향미를 첨가한 ‘알코올 스파클링 워터’로 건강 중시 트렌드를 따라 큰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칼로리가 한 캔 당 100칼로리 내외로 상대적으로 낮은 것이 특징입니다. 탄수화물과 당분 함량도 적고 알코올 도수는 5% 내외입니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지난 달부터 수입맥주 매장을 리뉴얼 하며 ‘RTD 존’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이마트 왕십리·가양·영등포점 등 총 15개 매장에 RTD 존을 새롭게 구성했으며 관련 상품을 모음 진열하고 진열 면적을 2배 이상 늘렸습니다. 또한 RTD 존에 LED 사인물과 정보제공용 고지물 등을 설치했습니다.

 

아울러 노후화된 맥주 매장 분위기를 환기하고 RTD 상품에 대한 고객 인지도를 높이고 있습니다. 이마트는 올 하반기 60개 매장에 RTD 존을 추가로 선보이고 운영 품목도 지속 확대할 예정입니다.

 

정찬우 이마트 주류 바이어는 “홈술 문화 확대로 새롭고 맛있는 술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여느 때보다 크다”며 “올 들어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 RTD를 강화하고 이마트의 주류 경쟁력을 높이며 새로운 주류 트렌드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이마트는 ‘RTD 주류 골라담기 행사’를 오는 28일까지 진행합니다. 정상가 2500원인 RTD를 4캔 구매할 시 9000원에 판매하며, 대표 품목으로 호가든 보타닉·타이거 라들러 등을 준비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배너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대한항공, 인천공항 제2터미널 ‘럭셔리 라운지’ 공개…18일 정식 개장

2025.08.14 17:35:24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대한항공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면세구역 라운지를 대대적으로 재단장하고 오는 18일부터 정식 운영에 돌입합니다. 14일 대한항공이 공개한 '마일러 클럽'과 '프레스티지(동편) 라운지'는 고급 호텔 수준의 인테리어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결합한 것이 특징입니다. 대한항공은 골드·차콜·블랙·아이보리 톤을 기본으로 한 공간에 한옥 기둥 등 전통 요소를 접목했고, 메탈·원목·대리석을 활용한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구현했습니다. 특히 업계 최초로 ‘라이브 스테이션’을 도입해 그랜드 하얏트 인천 셰프가 직접 조리한 요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메뉴는 분기별로 교체하며, 피자·크루아상·스테이크·김밥·떡국 등 제철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한식·양식·베이커리·샐러드바·누들바·주류바와 바리스타 커피 서비스, 바텐더 칵테일도 제공합니다. 라운지 내에는 웰니스 존, 테크 존, 미팅룸, 샤워실 등 복합 편의 시설도 마련했습니다. 대한항공은 먼저 리뉴얼을 마친 라운지를 오픈하는 동시에 인천국제공항 내 다른 라운지 개편을 후속으로 진행합니다. 대상은 일등석 라운지, 프레스티지 동편(좌측) 라운지, 프레스티지 서편 라운지이며 내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입니다. 일등석 고객들은 공사 기간 동안 한시적으로 마일러 클럽을 이용하게 됩니다. 라운지는 보통 항공기 탑승 전 프리미엄 고객들이 휴식할 수 있게 제공하는 공간으로 알려져 있지만, 대한항공은 라운지에서부터 새로운 여행 경험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컨셉의 공간을 구성 할 계획입니다. 리뉴얼이 모두 마무리되면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에서 운영하는 대한항공 라운지는 총 6곳으로 확대되며, 총 면적은 5105㎡에서 1만2270㎡로 2.5배 가까이 넓어집니다. 라운지 총 좌석수는 898석에서 1566석으로 늘어납니다. 대한항공 관계자는 "새롭게 탈바꿈한 라운지는 대한항공 허브 라운지의 중심이 될 것"이라며 "프리미엄 서비스를 강화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