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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S25, 장마철 막걸리 매출 43.3% 증가...“구매트렌드·고객다양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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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ly 07, 2021, 09:07:35

막걸리 인기 힘입어 ‘우리술대한민국쌀막걸리’ 출시
MZ세대 타깃, 막걸리·안주 지속 선보일 계획

 

인더뉴스 노혜정 인턴기자ㅣ“비 오는 날엔 막걸리지!” 

 

7월 본격적인 장마가 시작되면서 편의점 막걸리 매출이 크게 증가하는 추세입니다. 

 

7일 GS25에 따르면 최근 장마 시작에 맞춰 지난 10일간(6월25일~7월4일) 비가 온 날의 막걸리 실적을 살펴본 결과 해당 기간 비가 오지 않는 날 대비 막걸리 매출이 43.3%나 증가했습니다. 

 

이번 통계는 단순히 올해에만 해당되는 게 아니었는데요. 지난 2019년과 2020년에도 장마철의 막걸리 매출은 각각 26.0%, 31.5% 증가했습니다. 사람들이 말하는 ‘비 오는 날은 막걸리’라는 관용구가 실제 생활에 적용된 모습을 보였습니다.

 

고객들이 막걸리와 함께 구매하는 안주 상품 구성비를 살펴봤습니다. GS25에 따르면 막걸리 안주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상품들인 ▲편육(9.3%) ▲족발(6.4%) ▲보쌈(4.7%) ▲두부(4.6%)순으로 실제 판매가 이뤄졌습니다. 

 

한편 최근 막걸리를 구매하는 주요 고객층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GS25의 고객 분석 데이터에 따르면 막걸리를 구매하는 고객 구성비 중 2030대의 구성비가 작년 6월 기준 27.1%에서 33.0%로 증가했습니다. GS25는 최근 마케팅 활동을 통해 막걸리가 MZ세대들에게 큰 인기를 얻으면서 2030대의 막걸리 소비가 증가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습니다. 

 

막걸리에 대한 구매 트렌드와 고객층이 다양해지면서 GS25는 지난 6월30일 전용 막걸리 상품인 ‘우리술대한민국쌀막걸리750ml’ 상품을 출시했습니다. 기존 막걸리 상품 대비 쌀 함량을 20% 증량하고 국내산 쌀을 100% 사용했는데요. 또 올리고당을 이용해 자연스러운 단맛으로 2030대 고객들을 사로잡을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한구종 GS25 음용기획팀 MD 차장은 “최근 장마로 막걸리를 드시는 고객분들이 크게 늘어나는 것에 맞춰 GS25 전용 막걸리 상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가까운 편의점에서 맛있는 막걸리와 궁합 좋은 안주까지 만나볼 수 있도록 새로운 상품 출시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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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집국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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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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