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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제네시스, AI 콘택트센터 서비스 진출...“2024년까지 1위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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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29, 2021, 11:06:29

SKT AI 기술·제네시스 콘택트센터 기술 통합..AI콘택트센터 서비스 출시
기업 규모에 맞춘 구독 모델..글로벌 기업 콘택트센터 통합 관리 구현 가능
상권 분석 ‘맵틱스’ 솔루션 연동..소상공인 대상 타깃 마케팅 서비스 제공

 

인더뉴스 이승재 기자ㅣSKT가 비대면 시대에서 기업과 고객이 소통하는 창구인 ‘콘택트센터’ 혁신에 나섰습니다.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은 29일 자사의 AI기술을 바탕으로 콘택트센터 솔루션의 글로벌 선도업체 ‘제네시스’와 손잡고 ‘SKT AICC’ (AI Contact Center 이하 AICC)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AICC는 전화로 고객을 관리하는 콜센터를 이메일과 SNS 등 다양한 디지털 채널을 추가한 콘택트센터에 음성인식과 챗봇 등 AI기술을 적용한 기술입니다.

 

제네시스는 100여 개국에서 1만개 이상의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고객센터와 기업 통신 소프트웨어를 지원하는 콘택트센터 시장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입니다.

 

두 회사는 지난 25일 파트너십을 체결하며 SKT의 AI(인공지능) 기술과 고객센터 운영 경험 등을 제네시스의 글로벌 수준의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플랫폼 서비스와 시너지를 위해 손을 맞잡았습니다. 제네시스와의 파트너십 체결은 국내 이동통신사 중 SK텔레콤이 최초입니다.

 

양사는 금융 산업을 비롯해 회사의 규모와 관계없이 각 기업의 비즈니스에 최적화된 구독 모델을 기반으로 기업의 콘택트센터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인공지능, 고객 음성 인식후 답변..상권 분석 솔루션도 지원

 

SKT AICC 서비스는 고객 음성을 AI가 실시간으로 인식하는 음성인식(Speech to Text)·답변을 음성으로 송출하는 음성합성(Text to Speech)·챗봇 등 SKT AI 기술을 적용해 고객 문의를 쉽게 접수하고 상담원 대신 답변을 제공하는 등 상담업무 생산성을 크게 개선할 수 있습니다. 

 

또 상권분석 솔루션 ‘맵틱스(Maptics)’는 SKT 마케팅 솔루션을 활용해 중소상공인들이 고객별 타깃 마케팅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해 구매 전환을 높이도록 돕습니다.

 

양사는 중소상공인들에게 고객 응대에서 타깃 마케팅까지 아우르는 통합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비대면 환경에서 오프라인 고객 문의가 급증한 소상공인들을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입니다. 

 

◇ 해외 지사 보유 글로벌 기업 대상..통합 콘택트센터 구축 지원

 

두 회사는 클라우드 기반 SKT AICC 서비스 제공을 통해 국내 기업들이 해외 진출 시 국경을 초월한 통합 콘택트센터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존에 해외 지사를 운영하는 기업들은 별도의 콘택트센터 인프라와 인력을 통해 국가별 서비스를 지원하기 때문에 국가별 콘택트 센터를 독립적으로 운영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존재했었습니다.

 

SKT AICC 서비스는 클라우드 기반으로 콘택트센터를 해외에 따로 구축할 필요 없이 국내 AICC 기반으로 신속하고 쉽게 해외 콘택트센터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SKT는 자사 AICC 서비스를 활용하는 기업들이 본사 중심의 통합된 콘택트센터를 통해 해외 콘택트센터 지사의 운영 효율성을 높일뿐만 아니라 서비스 수준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SK텔레콤-제네시스..AICC 시장 점유율 1위 목표

 

양사는 공동 영업을 통해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SKT AICC 도입 잠재 고객을 확보하고 있으며, 2024년까지 금융권을 비롯한 클라우드 콘택트센터 시장 점유율 1위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진재형 제네시스 코리아 대표는 “비즈니스 환경이 변화함에 따라 국내 콘택트센터 시장에서도 혁신이 가속화되고 있다”며 “SKT와 파트너십을 통해 기업들이 콘택트센터의 클라우드 전환을 시작으로 AI 및 빅데이터 등 혁신 기술을 활용해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지원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습니다.

 

이용익 SKT 클라우드 사업개발 담당은 “콘택트센터 사업 경험과 제네시스와의 파트너십을 계기로 기업 고객이 요구하는 다양한 구독 모델 기반의 AICC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며 “많은 기업들이 AI, 클라우드 기술 기반의 상담 인프라를 구축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전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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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승재 기자 itnno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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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신평 “NH투자증권 증자, 자본적정성·사업경쟁력·유동성 대응 강화될 것”

한신평 “NH투자증권 증자, 자본적정성·사업경쟁력·유동성 대응 강화될 것”

2025.08.04 17:15:15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신용평가사인 한국신용평가(한신평)이 NH투자증권이 추진중인 유상증자에 대해 "NH투자증권이 자본적정성이 제고되고 사업경쟁력과 유동성 대응능력이 강화될 전망"이라며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이와 관련 NH투자증권은 지난달 31일 6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결정했습니다. 3자배정 방식이며 최대주주인 NH농협금융지주가 전액 인수합니다. 유상증자 목적은 금융당국에 종합투자계좌(IMA) 사업자로 선정되기 위해 자본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것입니다. 증자가 이뤄지면 NH투자증권 자기자본은 6월말 현재 7조5000억원에서 8조원 이상으로 늘어나게 됩니다. 또한 농협금융지주의 NH투자증권 지분율은 57.54%에서 61.9%로 높아집니다. 증자자금은 오는 8일 납입되고 25일에 신주가 상장될 예정입니다. 오지민 한신평 수석연구원은 4일 보고서를 통해 "유상증자로 자기자본 규모가 확대되면 자본적정성 지표가 제고되고, 유상증자를 통해 조달한 자금은 리테일 대출 재원, IB 비트레이딩 자산 투자재원으로 사용할 계획으로 자본력 개선을 통해 사업경쟁력이 강화될 전망"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또 "유상증자 자금 유입으로 중단기적으로 유동성 대응능력이 강화될 것으로 예상되며, IMA 인가가 이루어질 경우 발행어음과 달리 장기로 조달이 가능해 수신기반 다변화와 장기성 투자자산과의 유동성 만기 매칭 관점에서도 긍정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와 함께 "NH투자증권 시장지위, 재무안정성, 증권업권 최고 수준인 현재 최종 신용등급(AA+) 등을 감안할 때 금번 유상증자 결정이 신용도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이라며 "향후 IMA 사업인가 여부와 이익창출력 강화, 시장지위 개선 여부, 재무안정성 관리 수준 등에 대한 중장기적인 모니터링은 필요하다"고 설명했습니다. 농협금융지주에 대해서도 "농협금융지주는 6500억원의 투자금액을 회사채 발행 등 외부조달과 보유 현금성자산으로 조달할 전망"이라며 "유상증자를 반영한 농협금융지주의 이중레버리지비율은 2025년 3월말 114.9% 대비 소폭 상승한 117.9%로 예상되는데, 이는 2025년 3월말 은행금융지주 평균 수준 108%를 소폭 상회하는 수준이나 자금투입규모가 자기자본(3월말 현재 36조3000억원) 대비 크지 않기 때문에 농협금융지주의 실질적인 재무안정성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다"고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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