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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100호 시장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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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June 23, 2021, 14:06:44

전통시장 상품 배달 지원..상반기 거래액 1500% 증가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네이버(대표 한성숙)는 전통시장 배달 서비스 ‘동네시장 장보기’가 100호 시장을 돌파했다고 23일 밝혔습니다. 올해 상반기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500% 이상 증가했습니다.

 

동네시장 장보기는 동네 전통시장에서 판매하는 식자재와 반찬, 간식 등을 온라인으로 주문하면 2시간 내 또는 당일 배달하는 서비스입니다. 지난 2019년 1월 시작했습니다.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통시장은 2020년 10곳에서 1년 6개월만에 105곳으로 10배 이상 확대됐습니다.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 서비스는 상점별 주문이 아닌 ‘시장별 주문’이 가능한 것이 특징입니다. 이용자는 시장 내 여러 상점에서 다양하게 고른 상품을 2시간 내 묶음으로 배송받을 수 있습니다. 1월에서 5월 평균 재구매율은 45%에 이를 만큼 단골 이용자도 빠르게 확보해 나가고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습니다.

 

시장 상인은 온라인 전용 상품을 개발하는 등 온라인 판로에 대응하고 있습니다. 경남 양산 남부시장에선 ‘온라인에서만 맛볼 수 있는 활용만점 짜장소스’를 출시해 매출 1위에 올랐습니다. 라이브커머스 쇼핑라이브를 통해 고객 피드백을 실시간으로 확인한 신영시장 ‘애플앤치킨’은 치킨도시락, 샐러드에 이어 다양한 1인 먹거리 신상품 개발에도 착수했습니다.

 

네이버 서비스 연계를 통한 시너지 가능성도 확인됐다고 회사 측은 밝혔습니다. 암사종합시장에선 네이버 푸드윈도 산지직송 생산자가 공급한 식자재로 개발한 ‘으뜸 산지 ‘더덕무침’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네이버는 생산자와 시장상인을 연결하는 등 시너지를 발굴해 나갈 계획입니다.

 

네이버 장보기 서비스를 담당하는 김평송 책임리더는 "네이버 동네시장 장보기를 통해 활력을 찾은 시장들의 성공사례가 이어지면서 전국의 시장 상인회와 지역자치단체의 입점 문의가 다양하게 이어지고 있고, 올해에는 160개 시장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목표"라며 "이용자들에게 전통시장의 특색과 가치를 온라인을 통해 전하고 지역 전통시장이 새로운 부흥기를 맞을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과 이용자 혜택을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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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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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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