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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산림청 개최 웨비나서 사막화 방지 사례 공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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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15, 2021, 14:06:11

몽골 ‘카스 희망의 숲’ 성과 소개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오는 17일 ‘세계 사막화 방지의 날’을 기념해 산림청과 기업 차원의 사막화 방지 활동 사례를 공유하는 화상 토론회(웨비나)를 진행한다고 15일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사막화 방지 조림(숲조성) 성과 소개를 골자로, 오비맥주의 몽골 ‘카스 희망의 숲’은 ‘유한킴벌리의 몽골숲’과 함께 국내 대표 활동 사례로 소개됩니다.

 

‘카스 희망의 숲’ 조성사업은 미세먼지와 황사의 발원지인 몽골에 나무를 심어 사막화를 방지하는 환경 프로젝트입니다. 2010년부터 국제 환경단체 푸른아시아가 주도하고 있으며 유엔사막화방지협약(UNCCD)으로부터 ‘2014 생명의 토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몽골의 사막화는 현지뿐만 아니라 국내에도 미세먼지와 황사로 영향을 주고 있어 꾸준한 환경개선과 돌봄이 필요하다”며 “앞으로도 오비맥주는 ‘카스 희망의 숲’ 조림사업을 지속하고 3개 맥주공장에서 태양광 발전설비로 맥주를 생산하는 등 기후변화 대응을 위해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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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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애경산업, 비건 포트폴리오 확대…‘닷솔루션·포인트’ 매출 고성장

애경산업, 비건 포트폴리오 확대…‘닷솔루션·포인트’ 매출 고성장

2025.10.31 09:34:13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은 오는 11월 1일 ‘세계 비건의 날’(World Vegan Day)을 맞아 윤리적 소비를 중요시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비건 브랜드의 매출이 증가했다고 31일 밝혔습니다. 최근 환경과 윤리적 소비를 중시하는 가치소비가 확산되면서 비건 인증 제품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애경산업 비건 브랜드 매출도 견조한 성장세를 나타냈습니다. 애경산업의 비건 스킨케어 브랜드 ‘닷솔루션’은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55% 증가했고, 올해 상반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배 이상 늘었습니다. 또 클렌징 전문 브랜드 ‘포인트’는 다이소 채널을 기반으로 2024년 매출이 전년 대비 66% 성장했습니다. 올해 상반기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53% 증가했습니다. 생활용품 부문에서도 비건 인증 제품이 호조를 보였습니다. 지난해 출시된 식기세척기 전용 세제 브랜드 ‘스웨이’는 출시 초기부터 비건 인증을 도입했으며, 올해 상반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1% 증가했습니다. 2분기 매출도 직전 분기 대비 29% 확대됐습니다. 브랜드별 친환경 활동도 강화되고 있습니다. 닷솔루션과 포인트는 FSC 인증 패키지와 식물성 소이잉크를 적용하고 있으며, 스웨이는 리필 용기 도입 확대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비건 제품 출시를 지속 확대하며 윤리적 소비 가치를 제고할 것”이라며 “브랜드 지속가능성도 함께 강화하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세계 비건의 날은 비건 개념이 공식화된 것을 기념해 매년 11월 1일 제정된 날입니다. 비건 인증은 제조 과정에서 동물성 원료 배제 등을 충족한 제품에 부여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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