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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푸드, 라방 론칭 3개월 만에 100만뷰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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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ne 08, 2021, 14:06:01

동시간대 시청자수 1위·구매 전환율 12%..업계 평균 대비 약 2.5배 ↑
방송인 탁재훈·유튜버 흔한남매 등 협업 통해 예능형 콘텐츠로 진화

 

인더뉴스 장승윤 기자ㅣ신세계푸드(대표 송현석)는 첫 라이브 방송(이하 라방)을 시작한지 3개월 만에 누적 뷰수 100만회를 넘어섰다고 8일 밝혔습니다.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집에서 간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생활용품을 구매하려는 소비자들과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선호하는 MZ세대(밀레니엄+Z세대·1980년~2000년대생)에게 라방이 새로운 쇼핑 채널로 주목받고 있는데요.

 

신세계푸드가 지난 3월 방송인 탁재훈과 네이버 쇼핑 라이브에서 진행한 첫 라방에는 동시간대 1위인 8만1000명이 접속했습니다. 판매 제품이었던 ‘올반 옛날통닭’은 1시간 동안 목표했던 500개의 3배를 넘어서는 1700개가 팔렸고, 라방 당일 오후 12시까지 진행된 특가판매까지 합쳐 총 3000개가 판매됐습니다. 

 

이후 신세계푸드는 인기 유튜버 흔한남매·먹방여왕 미미언니로 유명한 노금미 쇼호스트 등이 출연한 콘텐츠를 구성하고 SSG닷컴의 쓱라이브(SSG.Live)를 비롯해 배민 라이브·카카오 쇼핑 라이브 등으로 채널을 확대하며 식품부문 라방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있습니다.

 

칭따오 논알콜릭 맥주·DIY 철가방 등의 아이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선보였는데요. 그 결과 ‘올반 중화만두’ 라방은 동시간대 시청자수 1위를 기록했고, 라방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구매 전환율도 12%에 달했습니다. 특히 이날 라방까지 총 9회에 걸쳐 진행된 신세계푸드의 라방 누적 뷰수는 100만회를 넘어섰습니다.


아울러 지난 4일 개그맨 강재준·이은형 부부가 정통 중화만두를 맛보는 예능형 시트콤 방식으로 ‘올반 중화만두’ 신제품 론칭행사도 진행했습니다. 크로마키 등 촬영기법과 방송기술이 보는 재미를 높였습니다. 오는 23일에는 방송인 유병재·김해준과 함께 배민 라이브를 통해 ‘밀크앤허니 홈베이커리’ 라방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라방을 거듭하며 신규 판매채널 확보뿐 아니라 브랜드 홍보, 소비자 인지도 향상 등 다양한 효과를 얻고 있다”며 “앞으로 소비자들이 라방 자체를 즐길 수 있도록 색다른 콘텐츠를 기획하는 한편 라방을 폭넓게 선보일 수 있도록 플랫폼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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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승윤 기자 weightman@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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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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