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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nsurance 보험

"동반자 관계로 고객서비스 품질 높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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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ednesday, October 23, 2013, 11:10:06

LIG손보, '2013 LIG매직카 파트너 상생 페스티벌' 개최

LIG손해보험이 자동차 우수 협력업체 대표들과 고객 서비스 품질을 높일 것을 다짐했다.

 

LIG손해보험(www.LIG.co.kr)은 경남 사천에 위치한 LIG인재니움 사천연수원에 자동차보상 우수 협력업체 대표 150여명을 초청해 ‘2013 LIG매직카 파트너 상생 페스티벌을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22일과 23일 이틀 동안 진행된 이번 행사는 우수 협력업체의 노고를 치하하고, 2014년도의 새로운 출발과 도약을 함께 다짐하는 장으로 마련됐다.

 

LIG손해사정 정규원 대표의 격려사로 시작, ‘자동차 정비업계의 환경변화에 따른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 정연선 연구위원의 특강과 소통을 주제로 한 개그맨 최형만 씨의 특강이 준비됐다.

 

이어 진행된 2013년 업적부분 상위업체 시상식에서는 시상식에서 최우수상인 업적부문 대상에는 경북 포항에 위치한 태원자동차정비 이태형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정규원 LIG손해사정 대표는 보험사와 정비업체는 필연적으로 동반 성장을 도모해야 할 공동 운명체라며 내년에도 동반자적 관계를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를 한 층 높여 나가자고 강조했다.

 

한편 1996년 국내 최초로 긴급출동서비스를 선보인 바 있는 LIG손해보험은 지난 14NFC 기술을 활용한 ‘LIG매직터치서비스를 런칭시키며 자동차보험 서비스의 혁신을 계속해서 이끌고 있다.

 

NFC(Near Field Communication)NFC칩을 스마트폰으로 접촉하면 미리 설정해 둔 일련의 작업이 자동적으로 실행되는 기술. 차량에 부착된 NFC칩에 스마트폰을 접촉하는 것만으로 긴급출동 요청과 계약조회 등을 손쉽게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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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정태 기자 hopem1@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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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KT, 고객 5561명 유심 정보 유출 확인…“100% 보상 강구”

2025.09.11 17:07:55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KT는 최근 발생한 무단 소액결제 사고와 관련해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이용자 5천561명의 개인정보 유출 가능성을 확인하고 개인정보보호위원회에 신고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김영섭 KT 대표는 이날 서울 광화문 사옥에서 소액결제 피해 사고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고 “소액결제 피해 사고로 큰 불안과 심려를 끼쳐드린 점을 사과 드리고자 무거운 마음으로 이 자리에 섰다”며 “국민과 고객, 유관기관 여러분께 염려를 끼쳐 죄송하고 피해 고객에게 머리 숙여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습니다. 김 대표는 ”관계 당국과 사고원인을 파악 중으로 모든 역량을 투입해 추가 피해가 일어나지 않도록 기술적 조치를 취하고 피해 고객에게 100% 보상책을 강구하겠다“며 ”통신사로서 의무와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KT는 자체 조사 결과, 불법 초소형 기지국을 통해 일부 이용자의 국제이동가입자식별정보(IMSI)가 유출된 정황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다만 유심 관련 핵심 정보가 저장되는 홈가입자서버(HSS) 침해나 불법 기기 변경·복제폰 정황은 전혀 없다고 밝혔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의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중 IMSI 유출 가능성이 있는 고객은 5561명으로 확인했습니다. KT는 이날 오후 개인정보 유출이 의심되는 이용자들에게 개인정보보호위 신고한 사실과 피해 사실 여부 조회 방법, 유심 교체 신청 및 보호서비스 가입 링크에 대해 문자 메시지(SMS)로 안내했습니다. KT는 불법 초소형 기지국 신호 수신 이력이 있는 이용자 전원의 유심을 무료 교체하고 유심 보호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KT는 또 비정상 소액결제 발생 여부를 전수 조사해 피해가 확인된 고객을 대상으로 개별 안내하며 소액결제 청구를 면제하고 추가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조치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와 함께 12일부터 소액결제 본인인증에 생체인증이 도입된 패스(PASS) 인증만 적용키로 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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