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창 열기 인더뉴스 부·울·경

Major Company 대기업

하현회 LGU+ 부회장, 금탑산업훈장 수훈...“급변하는 전자통신산업에 기여 계속할 것”

URL복사

Wednesday, March 31, 2021, 14:03:01

31일 ‘상공의 날’ 기념식..상공인·근로자 248명 포상

 

인더뉴스 권지영 기자ㅣ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이 세계 최초의 OLED TV 상용화 등 IT 산업 혁신 공로로 인해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산업통상자원부는 31일 제48회 상공의 날 기념식을 개최하고 상공의 날 유공자, 대한·서울상의 부회장 등 약 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상공인 및 근로자 248명에게 훈장과 산업포장, 대통령표창 등을 수여했습니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 김무연 ㈜평화 회장, 권인욱 피유시스 대표이사가 상공의 날 기념식에서 최고영예인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했습니다.

 

하현회 부회장은 디스플레이 패널사업을 글로벌 1위로 이끌었고 세계 최초 초대형 디스플레이 개발과 UHD OLED TV의 세계 최초 상용화로 전 세계 시장에서 OLED TV 선도에 중대한 역할을 했다는 평가입니다.

 

아울러 하 부회장은 5G 특화 콘텐츠를 수출하고 해외 주요 통신사들과 5G 콘텐츠 연합체를 출범시키며 글로벌 리더십도 확보했습니다.

 

하 부회장은 “기업 경영자로서는 당연히 해야 할 책임을 한 것으로 항상 부족함을 느끼고 있다”며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급변하는 전자통신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습니다.

 

한편 이날 상공의 날 행사는 기존과는 다른 진행으로 눈길을 끌었습니다.

 

최태원 대한상의 회장은 기념사를 테드(TED) 형식으로 하며 메시지 전달에 초점을 맞췄고 사회자 대신 박용만 전 대한상의 회장이 동영상에 나와 최태원 회장을 소개했습니다.

 

최 회장은 기념사를 통해 “코로나 위기 속에서 우리는 잘 버텨왔는데 그 뒤에는 정부의 K-방역, 국민의 자발적 동참과 함께 상공인들의 헌신과 노고가 있었다”며 “사회가 기대하는 ‘새로운 기업가 정신’에 부응하고, 대한상의 회장으로서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교감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nglish(中文·日本語) news is the result of applying Google Translate. <iN THE NEWS> is not responsible for the content of English(中文·日本語) news.

배너

권지영 기자 eileenkwon@inthenews.co.kr

배너

LG생활건강, ‘키텐셜’로 2025 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수상

LG생활건강, ‘키텐셜’로 2025 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 수상

2025.10.30 09:22:41

인더뉴스 문정태 기자ㅣLG생활건강은 어린이 키 성장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키텐셜’이 2025년 한국식품연구원 식품기술대상에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기술대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습니다. 지난 29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키텐셜은 기술력, 시장성, 혁신성 부문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기술대상에 선정됐습니다. 올해로 10회를 맞은 식품기술대상은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한 우수 제품을 발굴·포상하는 제도로, 매년 한국식품연구원이 주관해 식품기술의 우수성을 알리고 있습니다. 키텐셜은 LG생활건강의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생활정원’에서 지난 5월 처음 선보인 어린이 키 성장 지원 제품입니다. 브랜드명은 신장과 열쇠를 의미하는 ‘키(Key)’와 가능성을 뜻하는 ‘포텐셜(Potential)’의 합성어로, 성장기 아동과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잠재력을 키워준다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제품은 LG생활건강이 직접 개발해 지난해 11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개별인정형 원료(제2024-27호)로 인정받은 ‘유산균발효굴추출물(FGO)’을 주원료로 사용했습니다. 대표 제품은 ‘키텐셜 그로우업 스틱’, ‘키텐셜 키성장 젤리’, ‘키텐셜 그로우업 딸기우유맛’ 등으로, 액상 스틱·스틱 젤리·멸균팩(RTD) 형태로 출시돼 아이들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제형화했습니다. LG생활건강 기술연구원 관계자는 “지난해 해양수산부 신기술인증(NET)을 취득한 데 이어, 올해는 기술대상을 수상하며 기술력을 공식 인정받았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미래 세대를 위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을 선도하며 대한민국 대표 생활건강 기업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습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