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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일평 LG전자 사장, IFA 2020에서 가전제품 비전 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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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September 03, 2020, 18:09:15

독일 IFA 기자간담회 홀로그램 등장..클로이 로봇·원격 건강관리 등 혁신기술 소개
경기도 판교신도시에 조성한 ‘LG 씽큐 홈’..집 안 가전 하나로 연결하는 플랫폼 시연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박일평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사장이 독일에서 열리는 ‘베를린 국제가전박람회(IFA) 2020’에서 ‘집에서 좋은 삶이 시작됩니다’라는 주제로 가전제품 비전을 제시합니다.

 

LG전자가 3일(현지시간) 독일 베를린에서 개막한 IFA 2020에서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고 이날 밝혔습니다. 박일평 사장은 직접 등장하는 대신 미리 촬영한 홀로그램으로 행사장에 나타났습니다.

 

박사장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변화된 생활을 조망하며 집에서 ‘안심’, ‘편리’, ‘재미’ 등 3가지 가치를 극대화해 사용자에게 ‘좋은 삶’을 제공하겠다는 비전을 내놨습니다.

 

그는 “코로나19를 마주하고 있는 우리는 집에 대한 새로운 잠재력을 확인하고 변화해야 하는 상황에 있다”며 “라이프스타일 이노베이터(Lifestyle Innovator)로서 혁신을 선도하는 가운데 사용자에게 안심하고 편리하고 재미있는 좋은 삶을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를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아울러 박일평 사장은 건강한 삶을 위한 LG전자 제품으로 ‘스팀가전’과 '올레드TV’ 등 핵심 제품을 직접 소개하기도 했습니다.

 

의류관리기, 의류건조기, 식기세척기 등 스팀가전은 ‘트루스팀(True Steam)’ 기술을 적용했는데요.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증기로 살균 및 탈취 효과를 일으킵니다.

 

'올레드TV’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특성을 살려 색상을 선명하게 표현합니다. 주변 밝기나 영상에 맞춰 최적 화면을 제공하는 ‘돌비비전(Dolby Vision) IQ’, 감독이 의도한 색감과 분위기를 살리는 ‘필름메이커모드(Filmmaker Mode)’ 등도 탑재했습니다. 올해 출시한 48형 제품은 게이밍 TV로도 활용도가 높다는 설명입니다.

 

'LG 씽큐’ 앱(응용 프로그램)은 지난 2017년 출시 이후 지속 개선을 거쳤습니다. 지난해부터는 가전제품을 최적으로 관리해주는 ‘프로액티브 서비스(Proactive Customer Care)’를 지원합니다. 인공지능(AI) 기술 기반으로 제품 작동상태를 분석하고 예상되는 고장을 사전에 감지해 알려줍니다.

 

또한 LG전자는 약 1년간 미국에서 프로액티브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한국을 포함한 다른 지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며 지원하는 제품 수와 관리 항목도 2배 이상 늘릴 계획입니다.

 

LG전자는 지난 7월 ‘클로이 서브봇’을 출시했습니다. 해당 제품은 레스토랑이나 병원에서 ‘비대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박일평 사장은 “오픈소스 로봇 운영체제(ROS2)와 호환되는 ‘LG 클로이 플랫폼’을 기반으로 LG전자 로봇이 동작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박일평 사장은 LG전자가 원격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디지털 전환을 통해 건강을 관리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박사장은 “AI로 쉽고 정확하게 24시간 내내 건강 상태를 검사할 수 있을 것”이라며 “최근 서울대학교병원과 만성질환자 상태를 관리하는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진행했다”고 말했습니다.

 

김경호 LG전자 BS사업본부 유럽사업담당 부사장도 연단에 올랐습니다. 그는 ‘씽큐 홈’을 소개했습니다. LG전자는 경기도 판교신도시에 씽큐 홈을 구현하고 이번 IFA 2020 전시 주제를 담았습니다.

 

행사 중에는 독일 현지와 씽큐 홈을 실시간으로 연결하기도 했습니다. 씽큐 홈에 있던 박일평 사장은 집 안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설치된 스마트 미러 ‘LG 씽큐 홈컨시어지(LG ThinQ Home Concierge)’를 소개했습니다. 집 전체 에너지 소비량을 제어하고 전기차 충전소와 연동해 원격으로 충전을 시작하거나 멈출 수 있습니다.

 

박일평 사장은 “씽큐 앱과 씽큐 홈이 플랫폼으로서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이러한 LG 씽큐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서비스와 솔루션, 사업 모델 등을 창출해 변화를 주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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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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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SKT, 디지털 통신 서비스 ‘에어’ 론칭…앱으로 구현한 통신 미니멀리즘

2025.10.01 10:21:16

인더뉴스 이종현 기자ㅣSK텔레콤[017670]은 필수 핵심 기능과 간소화한 요금제로 통신 미니멀리즘을 구현하고 포인트 혜택을 더한 디지털 통신 브랜드 '에어(air)'를 론칭한다고 1일 밝혔습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 유심·이심 단독 가입 서비스를 제공하며 가입 및 개통은 13일부터 가능합니다. 에어는 자급제 단말을 사용 중인 2030 고객들의 니즈 분석을 바탕으로 설계됐습니다. 브랜드명 '에어'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핵심 서비스와 혜택만 담아 복잡함은 없애고 공기처럼 가벼운 통신 생활을 가능하게 한다는 의미입니다. 에어의 특징은 크게 ▲데이터 중심의 단순한 요금제 ▲활용도 높은 포인트 ▲완결적 처리가 가능한 셀프 개통 ▲365일 운영하는 고객센터 ▲핵심만 추린 부가서비스(로밍, 통신편의, 보안) 등입니다. 자급제 단말 고객을 대상으로 하기 때문에 단말은 판매하지 않습니다. 에어의 요금제는 고객 선호가 가장 높은 5G 핵심 데이터 구간 6개로 구성됩니다. 필수적인 데이터와 음성 통화, 문자 서비스를 제공하고 부가 혜택을 없애 월정액 요금을 낮췄습니다. 2만9000원(7GB)부터 최대 5만8000원(무제한)으로 구성되며 적립한 포인트를 사용해 더 낮출 수 있습니다. 모든 요금제는 기본제공 데이터를 모두 사용한 후에도 지정된 속도로 추가 요금 없이 데이터를 계속 이용할 수 있습니다. 30GB 이하 요금제는 기본 제공 데이터 모두 테더링으로도 사용 가능하며 71GB 이상은 최대 50GB까지 테더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에어 앱에서 여러 미션을 수행해 쌓을 수 있는 '에어 포인트'는 모바일상품권 구매와 요금 납부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인 미션으로는 걸을수록 포인트가 쌓이는 '만보기', 밸런스 게임에 참여하고 포인트를 받는 '오늘의 픽' 등입니다. 에어 포인트는 회선 가입과 무관하게 에어 앱 가입만 하면 적립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은 회선 가입 후 가능합니다. 요금 납부에는 매월 최대 5000포인트까지 적용할 수 있고 잔여 포인트는 포인트샵에서 쓸 수 있습니다. 에어의 포인트샵에서는 네이버페이포인트, 편의점·백화점·올리브영 상품권 등 1000여종의 인기 상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구성했습니다. 에어 앱은 디지털 네이티브 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앱 하나로 모든 것을 쉽고 편리하고, 직관적인 고객 경험을 구현하는데 방점을 두고 있다고 SKT는 강조했습니다. 에어 서비스는 회원가입부터 개통, 해지, 고객상담, 부가서비스 가입 등 모든 서비스를 앱을 통해 고객이 셀프로 처리 가능합니다. 특히, 회선 가입 과정을 쉽고 빠르게 바꿨습니다. 고객이 직접 입력해야 하는 단계를 최소화하고 ▲즉시 개통이 가능한 이심(eSIM) 우선 지원 ▲신청 후 당일 수령 가능한 유심 배송 ▲해피콜 없는 자동 유심 개통으로 빠른 셀프 개통을 지원합니다. 또한, 주말, 밤 등 즉시 개통이 불가능한 시간대에는 예약 가입 기능을 통해 예약하면 개통 가능한 날 오전 9시에 자동 개통됩니다. 에어 고객센터는 365일 24시간 운영되며 에어 서비스 전문 상담원을 통해 실시간 1:1 채팅 상담을 제공합니다. 향후에는 AI기반 챗봇 상담을 도입해 고객 상담을 지원할 계획입니다. 부가서비스는 로밍 서비스를 포함해 ▲컬러링, 콜키퍼와 같은 통화 편의 ▲문자스팸 필터링, 유심보호서비스와 같은 보안상품 등으로 구성되며 고객이 필요한 부가서비스는 앱에서 직접 선택해 가입하고 해지도 앱에서 클릭 한 번으로 할 수 있습니다. SKT는 향후 프로세스 고도화 및 AI 접목으로 에어의 편의성을 높이는 동시에 다양한 제휴사와의 협력을 통해 고객의 디지털 통신 경험 혁신을 지속할 계획입니다. SKT는 1일부터 12일까지 12일 동안 에어 출시 사전 알림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에어' 이벤트 페이지에서 진행되는 얼음 깨기 게임에 참가하면 최대 3만원의 네이버페이 포인트를 지급합니다. 이용하는 통신사에 관계없이 이벤트에 참가할 수 있으며 이벤트 후 에어 카카오 채널을 추가하면 13일에 출시 안내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유영상 SK텔레콤 CEO는 "에어는 2030 고객들이 기존 통신 서비스에서 느끼는 불편함을 꼼꼼히 살펴가며 개통부터 해지까지 모든 통신 경험을 새롭게 구성한 서비스"라며 "디지털 세대의 특화된 요구를 충족시키는 틈새 전략과 다양한 혁신적 시도를 통해 기존 통신 서비스와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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