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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디스플레이 “OLED 연간 400만~500만대 판매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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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ly 23, 2020, 18:07:00

광저우 OLED 공장 양산 돌입..월 6만장 규모 향후 9만장까지 확대
“LCD 사업 철수 아냐”..고부가가치 IT제품 포트폴리오 강화할 계획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TV에 주로 탑재되는 대형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패널을 연간 약 500만대 수준을 판매하겠다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여기에 LCD(액정표시장치) 사업은 고수익 IT(정보기술) 제품 중심으로 육성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LG디스플레이는 23일 2분기 실적발표 후 이어진 컨퍼런스콜에서 “올해 2분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판매 부진이 있었지만 연간 400만대 후반에서 500만대 정도로 판매전략을 설정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코로나19 사태가 악화하면 각 국가 경제 봉쇄와 유통망 차단 등 변수가 있어 일정부분 판매에 영향을 줄 것”이라면서도 “이미 2분기에 어려운 상황을 겪었기에 유통 쪽에서 문제가 생기면 온라인 판매 확대를 추진하는 등 거래처와 선행적인 준비를 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중국 광저우 공장에서 OLED 패널 양산에 돌입했습니다. 원판 기준 월 6만장 생산능력(캐파)이 추가로 확보돼 파주에서 생산하는 월 7만장 규모 양산능력에 더해져 월 13만장의 생산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광저우 공장은 고해상도 대형 OLED 제품을 주력 생산할 계획입니다. 향후 시장수요 증가에 맞춰 현재 월 6만장인 생산능력을 월 9만장까지 확대할 방침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고부가 IT제품 패널을 중심으로 LCD 사업을 재편하겠다는 계획도 밝혔습니다. LCD 사업 철수를 선언한 삼성디스플레이와 다른 접근법을 내놓은 셈입니다.

 

경쟁사와 IT제품 포트폴리오가 다르다는 게 이유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경쟁사 대비 IT제품 볼륨, 고객구조, 제품구조가 확연히 다르다”며 “차별적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고 했습니다.

 

IT 제품이란 TV와 스마트폰을 제외한 노트북, 모니터 등에 탑재되는 디스플레이를 말합니다. LG디스플레이는 이 분야에서 옥사이드(Oxide)와 IPS(in-plane switching) 등 경쟁력있는 액정 기술을 가졌다는 평가를 받습니다.

 

회사 측은 “현재 추진하는 LCD 구조혁신 방향성은 ‘경쟁력 있는 제품은 경쟁력을 더 강하게 하겠다’는 개념”이라며 “LCD 중 IT제품은 앞으로도 회사 핵심 수익원으로 보고 집중적으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말했습니다.

 

다만 대형 LCD 국내 생산물량을 중국으로 이전하겠다는 기존 계획은 유지할 방침입니다. LG디스플레이는 “한국에서 생산하던 LCD TV용 패널은 생산을 중단하고 광저우 LCD 공장이 메인이 된다”며 “최근 상황을 고려해 단기간에 한해 탄력적인 운영은 가능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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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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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삼성중공업, 3411억 규모 원유운반선 3척 수주

2025.10.24 11:42:06

인더뉴스 김용운 기자ㅣ삼성중공업[010140]은 라이베리아 지역 선주로부터 원유운반선 3척을 3411억원에 수주했다고 24일 공시했습니다. 이번 계약으로 삼성중공업은 올해 총 52억달러 규모의 수주를 기록했습니다. 상선 부문은 수주목표 58억달러 중 45억달러(78%)를 수주했고, 해양 부문은 7억달러 규모의 예비 작업 수주에 이어 코랄 FLNG와 델핀 FLNG 수주로 목표액 40억달러 수주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연간 수주 현황은 선종 별로 LNG운반선 7척, 셔틀탱커 9척, 컨테이너운반선 2척, 에탄운반선 2척, 원유운반선 9척, 해양생산설비(1기) 예비 계약 등 30척입니다. 다양한 선종으로 수주 포트폴리오를 넓혀 나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수주한 원유운반선 3척은 베트남 조선소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알려저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삼성중공업은 거제조선소를 기술개발 허브로 육성하는 한편 LNG운반선, 친환경 컨테이너선, FLNG 등 고부가 가치 선박 건조 중심으로 특화하고 있습니다. 반면 원유운반선의 경우 설계, 주요 장비 구매 조달은 삼성중공업이 수행하고, 전선(全船) 건조는 중국은 물론 동남아시아 및 국내 조선소에 맡기는 방식으로 글로벌 오퍼레이션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삼성중공업은 지난해 7월 그리스 센트로핀과 11월 다이나콤 탱커스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총 8척을 싱가폴 팍스오션 그룹 산하 중국 주산 조선소에서 전선 건조하고 있습니다. 올해 9월 그리스 뉴쉬핑에서 수주한 원유운반선 2척은 국내에서 건조할 예정으로 이러한 협업 모델을 통해 국내 중소형 조선소와 상생 협력을 확대해 나갈 방침입니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최근 삼성중공업은 '인도 스완조선소' 와 조선사업 협력을, 미국 '비거마린그룹'과도 MRO를 포함한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는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확장하고 있다"며 "급변하는 시장 환경에 대응해 지속 가능하고 경쟁력 있는 유연 생산 체계 구축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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