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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하우시스, 현충시설 ‘의암손병희기념관’ 새 단장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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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uesday, July 14, 2020, 14:07:55

민족대표 손병희 선생 기리는 시설..노후됐던 출입구, 전시실 개·보수

 

인더뉴스 이재형 기자ㅣLG하우시스는 최근 국가보훈처와 함께 현충시설 개보수 지원활동으로 충북 청주시 청원구 북이면에 위치한 ‘의암손병희기념관’을 개보수 했다고 14일 알렸습니다.

 

의암손병희기념관은 민족대표 33인으로서 독립선언식을 주도한 손병희 선생의 생애 기록과 유물, 청주의 독립운동 및 3·1운동 역사에 대한 자료가 전시된 곳입니다. 지난 2000년에 개관해 20년이 지났는데요.

 

LG하우시스는 이번에 자사의 창호, 바닥재, 인테리어필름 등으로 기념관의 출입구와 전시실 등 노후 됐던 시설을 개·보수하고 전기배선 및 노후 조명 교체 등 시설물도 개선했습니다.

 

이후 14일 의암손병희기념관에서 기념관 시설개선 완료식을 열었습니다. 이날 행사에는 손윤 의암손병희선생기념사업회 이사장, 한범덕 청주시장, 이남일 대전지방보훈청장, 강계웅 LG하우시스 대표이사 등 관계자가 참석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 손윤 의암손병희선생기념사업회 이사장은 “LG하우시스와 국가보훈처의 지원으로 새로 단장한 기념관을 통해 손병희 선생의 숭고한 독립정신이 후세에 계승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강계웅 LG하우시스 대표이사는 “청주에 공장을 두고 있는 기업으로서 청주를 대표하는 독립운동가 손병희 선생을 기리는 기념관 시설 개선에 조금이나마 힘을 보탤 수 있어 영광”이라며 “앞으로도 국내 건축자재 대표 기업으로서 사업역량을 활용한 애국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LG하우시스는 2015년부터 지금까지 총 10곳의 현충시설 개보수 공사를 추진, 독립유공자 후손 및 6·25참전용사 등 28명의 국가유공자 주거환경을 개선한 바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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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재형 기자 silentrock@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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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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