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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에너지효율 1등급 건조기 출시...구입비 환급 수요 노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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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hursday, June 25, 2020, 10:06:05

으뜸효율 가전제품 환급 수요 겨냥
16kg 대용량·’스팀’ 살균 기능 탑재

인더뉴스 이진솔 기자 | LG전자가 ‘으뜸효율가전제품 구입비 환급사업’에 따른 수요를 겨냥해 에너지효율 1등급 인증을 받은 건조기 신제품을 내놓습니다. 시판되는 제품으로는 삼성전자에 이어 두 번째입니다.

 

LG전자가 오는 26일 16kg 용량 ‘트롬 건조기 스팀 씽큐’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25일 밝혔습니다. 해당 제품 전량은 LG전자 경남 창원사업장에서 생산되는 국내산입니다.

 

LG전자는 “에너지효율을 높이는 데는 고효율 듀얼 인버터 컴프레서, 효율이 향상된 듀얼 인버터 모터와 같은 핵심부품이 크게 기여했다”고 말했습니다. 회사 측은 연간 에너지비용이 표준코스 기준 4만 4000원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에 내놓은 제품은 삼성전자 ‘그랑데 AI’에 이어 두 번째로 출시되는 에너지효율 1등급 건조기입니다. 으뜸효율가전제품 구입비 환급사업 대상에 건조기가 포함되면 30만 원 한도 내에서 구입비 10%를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신제품은 위생 기능인 ‘트루스팀(TrueSteam)’을 탑재했습니다. 물을 100도(℃)로 끓여 만든 증기로 옷감을 살균하고 주름을 펴준다는 설명입니다.

 

트루스팀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LG전자가 스타일러(의류관리기), 식기세척기 등 생활가전에 탑재하고 있는 기능입니다. LG전자가 최근까지 국내외에 등록한 관련 특허는 1000건이 넘습니다.

 

신제품에 들어간 ‘스팀 살균코스’는 전남대학교 산학협력단 시험 결과 인플루엔자(H1N1), 인플루엔자A(H3N2) 등 각종 바이러스를 99.99%까지 제거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 시험을 통해 옷감에 밴 냄새를 99% 제거하는 탈취성능을 검증받았습니다. 신제품에는 아기옷을 살균하고 아웃도어 및 기능성 의류를 탈취하는 전용코스를 추가로 탑재했습니다.

 

색상은 ‘모던 스테인리스’, ‘블랙 스테인리스’, ‘화이트’ 등입니다. 가격은 214만 원에서 234만 원으로 책정됐습니다.

 

류재철 LG전자 H&A사업본부 리빙어플라이언스사업부장 부사장은 “차별화된 스팀기능과 1등급 에너지효율을 갖춘 트롬 건조기가 고객들에게 차원이 다른 가치를 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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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진솔 기자 jinsol@inthenew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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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한화생명, 미국 증권사 벨로시티 인수 완료…북미 자본시장에 도전장

2025.07.31 17:56:17

인더뉴스 박호식 기자ㅣ한화생명이 미국 증권사 ‘Velocity Clearing(이하 ‘벨로시티’)’ 지분 75% 인수 절차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보험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넘어 북미 자본시장으로 전략적 확장을 본격화합니다. 이번 벨로시티 인수는 국내 보험사가 ‘글로벌 자본시장의 중심부’인 미국 증권시장에 진출한 최초의 사례입니다. 이로써 한화생명은 미국 현지 금융사를 통해 수익성을 높이고 우수한 글로벌 금융 상품을 글로벌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플랫폼을 마련했습니다. 뉴욕을 거점으로 한 벨로시티는 금융거래 체결 이후 자금과 자산이 실제로 오가는 과정을 직접 처리할 수 있는 역량(청산·결제)을 갖춘 전문 증권사입니다. 2024년말 기준 벨로시티는 총자산 약 12억달러(한화 약 1조6700억원)를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 3년간(2022~2024년) 매출 기준 연평균 성장률(CAGR) 25%를 기록하는 등 높은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당기순이익 또한 안정적인 증가세를 보이며 인수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익성 확대가 예상된다는 설명입니다. 한화생명은 기존 벨로시티 경영진과의 협업을 통해 조기 사업안정화를 추진함과 동시에 한화자산운용 미주법인, 한화AI센터(HAC) 등과 협력해 금융과 기술이 결합된 시너지를 키워 나갈 방침입니다. 한화생명 관계자는 “한화생명이 금융의 핵심지인 미국 시장에서 한국 금융사로서 역량을 펼칠 수 있는 계기를 확보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디지털금융 기술과 글로벌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사업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간 연결을 강화해 안정적인 성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습니다. 벨로시티 마이클 로건(Michael Logan) 대표는 “한화생명의 글로벌 비전과 네트워크가 더해져 벨로시티의 성장속도가 한층 가속화될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양사 간 시너지를 극대화해 나가겠다”고 말했습니다. 한편 한화생명은 각 지역의 금융환경에 맞춘 차별화 전략을 통해 글로벌 금융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동남아에서는 리테일 금융 경쟁력을 강화하고, 미주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투자기능을 고도화하면서 전략적 거점을 중심으로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하고 있습니다. 한화생명은 앞으로는 디지털기술과 글로벌 파트너십을 결합해 글로벌 고객에게 종합금융솔루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도약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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